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기사·영상 등 개별 콘텐츠 판매 돕는 핀테크 기업


주승호 기자 - 2021년 5월 14일

퓨센츠(Fewcents)는 콘텐츠 제작자가 개별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사이트 방문자를 구독자로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콘텐츠를 유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싱가폴 기반 퓨센츠는 사용자가 유료 콘텐츠를 보기 위해 전체 구독을 해야 하는 부담 대신 콘텐츠를 건 당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핀테크 회사다. 콘텐츠 제작자는 기사, 비디오, 팟캐스트 등에 퓨센츠를 적용해 수익화를 할 수 있다. 현재 퓨센츠는 전 세계 50개 통화를 커버한다. 사실 미디어 업계에서 개별 기사 판매에 대한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확실하다. 소액으로는 적절한 수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퓨센츠는 개별 콘텐츠 판매를 통해 페이지뷰보다 더 깊은 사용자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이를 통해 각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콘텐츠 번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uthor avatar

주승호 기자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