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XR 솔루션 활용해 ‘K-헤리티지’ 확산
올림플래닛은 예비 사회적 기업 세이버스코리아와 말리카와 협력하여 K-헤리티지 확산을 위해 자사의 확장현실(XR) 솔루션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2일 창덕궁에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에 XR 플랫폼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되는 K-헤리티지 아트전을 XR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전시는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을 결합한 작품들을 XR 클라우드 엑스루(XROO)를 통해 몰입형 콘텐츠로 제작하여, 10월 중 XR 포털 엑스로메다(XROMEDA)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은 세이버스코리아, 말리카와의 협력을 통해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의 융합을 촉진하고, XR 기술을 활용한 문화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현대오토에버, 추석 맞아 협력사에 대금 750억원 조기 지급
현대오토에버는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75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8월과 9월 매입한 하도급 거래대금으로, 명절 전 지급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설 명절에도 850억원을 조기 지급한 바 있으며, 올해 총 1600억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하게 된다. 또한, 하도급 대금 지급 기준을 변경해 지급 기간을 단축하여 협력사의 유동성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동반성장몰 포인트 지급, 지역 상품권 기탁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도농상생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농촌 지역 학생 대상 코딩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2023년 4.3조 경제적 파급 효과 창출
네이버웹툰은 3일 ‘2023년 한국 창작 생태계 기여 효과’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진출 10주년을 기념해 서울대학교와 충남대학교 공동 연구팀이 수행했다. 네이버웹툰은 2014년 영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해 한국 웹툰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왔다. 연구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한국에 기여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2023년에만 약 4조 3,522억 원에 달하며, 이 중 55.3%는 수출된 한국 웹툰으로 인한 것이다. 글로벌 진출로 인해 한국 창작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네이버웹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내외 창작자와 독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건물관리솔루션 플랫폼 ‘샌디몰’ 재구축 완료
메가존클라우드는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의 건물관리 솔루션 이커머스 플랫폼 ‘샌디몰’의 재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샌디몰은 자산 및 시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디자인 씽킹 개념을 적용해 재구축을 진행했다. 이번 재구축을 통해 직관적인 UX, 시각화된 맵 ‘샌디 빌리지’, 견적 시뮬레이션, 상품 추천 패키지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상품 카테고리를 재정비해 중소형 건물부터 초대형 건물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 수준의 보안기준을 충족시키며, 통합적인 관리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파블로항공, 美 UAV 엑스포부터 獨 IFA까지 글로벌 전시회 참가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이 3일부터 미국과 독일의 주요 전시회에 연달아 참가하며 글로벌 기술력을 선보인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커머셜 UAV 엑스포’에서는 드론쇼 운용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PabloX Smart CLS’를 공개한다. 또한,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와 국내 ‘2024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에도 참가해 드론 및 솔루션을 전시할 계획이다. 파블로항공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혁신적 기술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메이아이, KT 파트너사로 IFA 2024 참가
영상처리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메이아이가 KT와 함께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4’에 참가한다. 메이아이는 KT AICT 파트너스관을 통해 자사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매쉬(mAsh)’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쉬는 CCTV 영상 분석을 통해 방문객의 동선, 성별, 연령대 등을 추적하여 매장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솔루션이다. 메이아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D2SF, 북미 AI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가 북미 기반 AI 스타트업 두 곳에 신규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 대상은 3D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클레이디스’와 패션 특화 멀티모달 AI 개발 스타트업 ‘예스플리즈’이다. 클레이디스는 3D 캐릭터와 모션을 자동 생성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해 중소형 게임 스튜디오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예스플리즈는 텍스트, 이미지, 스타일을 학습한 멀티모달 AI로 패션 상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한다. 네이버 D2SF는 이들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래프톤, 오피지지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피지지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페이지를 론칭하고, 대회별 프로 선수들의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 팀별 파워 랭킹과 판타지 리그를 도입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e스포츠 서비스와 데이터 제공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틱스, 엠무브와 통합 예약 시스템 도입
스마틱스가 스포츠클럽 전문기업 넥스트필드의 브랜드 엠무브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통합 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테니스, 피클볼, 빠델, 탁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엠무브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시설을 운영하며, 이번 시스템을 통해 여러 종목과 지점별로 따로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또한, 다국어 예약 서비스도 제공해 외국인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틱스는 야구장과 축구장 예약 서비스도 곧 시작할 예정이며, 엠무브스포츠라운지의 테니스장과 빠델장 예약 시스템도 이미 구축을 완료했다.

예스24, eBook 앱 필기 기능 업데이트
예스24가 PDF 필기 기능을 강화한 eBook 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eBook 교재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유료 필기 앱 없이도 다양한 필기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펜과 형광펜의 색상, 굵기, 투명도 조정 기능과 하이라이트, 레이저 포인터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메모와 노트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다. 또한, 스크랩, 마스킹 테이프, 도형, 스티커 기능을 통해 학습 편의성을 높였다. 예스24는 앞으로도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eBook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