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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그립, 3월 탑셀러데이 하루 매출 794% 폭증‧플렉스, 아마존과 뷰티 브랜드 글로벌 진출 웨비나 개최


이석원 기자 - 2025년 3월 20일

옵스나우, AWS 유니콘 데이 2025 참가 성료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기업 옵스나우가 지난 18일 코엑스에서 열린 ‘AWS 유니콘 데이 2025’에 참가해 AI 기반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옵스나우는 국내 최초로 FinOps Foundation의 공식 인증을 획득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 ‘FinOps’를 공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승우 옵스나우 대표는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FinOps 솔루션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클라우드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옵스나우는 약 3,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B2B SaaS 및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토스플레이스, 사장님 고객 확보 비법 전수 웨비나 성료

토스플레이스가 지난 19일 창업자를 위한 무료 온라인 강의 ‘비즈니스 스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손님 유치에 관한 실전 전략 강연으로 호평이 이어졌으며, 만족도 조사 또한 4.5점을 기록했다. 이번 웨비나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에게 고객 유치 전략에 대한 실전 강연을 제공하는 자리였다. 신규 고객 확보와 SNS 홍보 비법, 단골 유치 및 운영 방법 등 현실적인 고민을 덜어주고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해주고자 온라인 무료 강의를 열었다. 3,0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려 드는 등 처음 열린 웨비나임에도 반응이 뜨거웠다. 토스플레이스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비즈니스 스쿨 강연을 개최하는 등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리:베이크, 저당 통밀식빵 3종 출시

리하베스트의 웰니스 베이커리 브랜드 리:베이크가 ‘저당 솔루션 통밀식빵’ 3종을 새로 선보였다. 플레인, 토마토, 말차 맛으로 구성된 신제품은 통밀 20% 함유,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혈당 탄수화물 설계를 통해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균형 잡힌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나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리:베이크는 푸드 업사이클링 원료를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며, 앞으로 프로틴, 식이섬유, 사워도우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린다이어트 감량 챌린지’ 재개, 이번엔 여행 유튜버 원지 참여

메디테크 스타트업 인티그레이션의 다이어트 플랫폼 ‘린다이어트’가 새로운 감량 챌린지를 시작한다. 방송인 노홍철의 11.6kg 감량 성공에 이어, 인기 여행 유튜버 원지를 모델로 발탁했다. 원지는 최근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수치 경고를 받고 건강한 변화를 위해 린다이어트 12주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원지는 과거 가장 건강했던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며, 팬들과 다이어트 과정 및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계획이다. 린다이어트는 전담한의사의 1:1 밀착관리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며,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원지의 다이어트 여정은 린다이어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브리스캔영, HR 컨설팅 CIC ‘엑시온 파트너스’ 설립

브리스캔영이 HR 컨설팅 CIC ‘엑시온 파트너스’를 설립하며 HR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엑시온 파트너스는 조직·인사 솔루션 전문가 정현석 사장을 선임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정현석 사장은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HR 컨설팅 본부장 출신으로, 국내외 핵심 그룹의 HR 컨설팅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엑시온 파트너스는 기업의 사업 가치 극대화와 구성원 잠재력 향상을 목표로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는 HR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리스캔영은 이번 CIC 설립을 통해 임원급 인재 채용부터 HR 컨설팅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HR 전문 서비스 회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긴트,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년 연속 선정

농업 디지털 전환 기업 긴트가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는 61위를 기록하며 작년 66위에서 5계단 상승했다. 2020년부터 2023년 사이 매출 성장률은 970.33%로 연평균 120.38%의 성장률을 보였다. 트랙터 및 농기계 자율 주행 솔루션 ‘플루바 오토’가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에서 1천대 이상 판매 실적을 올렸으며, 인도네시아와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립, 3월 탑셀러데이 하루 매출 794% 폭증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3월 ‘탑셀러데이’ 프로모션에서 하루 매출이 전월 대비 최대 794% 급증했다고 밝혔다. 상위 10명 셀러의 매출은 최대 8배 증가했으며, 상위 20명 셀러의 평균 매출 상승률은 218%에 달했다. 그립은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모객을 적극 지원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이번 성과는 고객과 셀러 모두가 만족했다는 명확한 증거”라며, “앞으로도 셀러 지원과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플렉스, 아마존과 뷰티 브랜드 글로벌 진출 웨비나 개최

국내 올인원 HR 플랫폼 ‘플렉스’가 오는 26일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함께 ‘성공적인 뷰티 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이드’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K-뷰티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브랜드에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글로벌 확장 준비의 핵심 요소인 팀 빌딩과 유통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플렉스와 아마존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며, 웨비나 참여 기업에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조직 진단 서비스와 아마존의 신규 셀러 지원 패키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LSK 글로벌 PS, 오라클 아거스 도입으로 안전성 사례 관리 강화

LSK 글로벌 PS가 글로벌 약물감시 운영의 관리 및 확장을 위해 오라클 아거스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는 제약회사의 안전성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포함한 운영 전반에 걸쳐 작업 흐름 자동화, 규제 요구사항 해결,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LSK 글로벌 PS는 1,691건 이상의 임상연구를 수행한 한국의 선도적인 임상시험 수탁기관이다. 이번 오라클 아거스 도입으로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보고 및 규제 요구사항 준수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라클 아거스는 연간 1,000만 건의 안전성 사례를 처리하는 안전성 플랫폼으로, AI를 통해 안전성 사례를 처리, 분석 및 보고하며 효율성, 규제 준수, 데이터 프라이버시 개선을 지원한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업그레이드

네이버페이가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을 도입하며 기존 서비스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보험개발원이 제공하는 보다 상세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정보 입력 없이 간단한 동의 절차만으로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해졌다. 9가지 할인 특약을 반영한 보험료 계산 및 10개 보험사 중 최저 보험료 확인도 제공되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가 강화되었다. 결과적으로 평균 약 29%의 보험료 절감 효과를 얻은 이용자들이 많았다. 네이버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 운전 성향을 반영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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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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