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I’M Challenge, 스타트업 모집 시작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M+가 대·중견기업 14개사 및 투자사 2개사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2025 I’M Challenge’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네이버클라우드, 한독 이노큐브, 현대백화점 등 다수의 기업이 참여하며, 바이오·헬스케어, AI, 친환경·에너지 등 9개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선정 기업은 최대 1천만 원의 연구개발 지원금과 서울창업허브 M+ 입주 기회, 투자 연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서울창업허브 M+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개막… 최대 80% 할인
무신사 뷰티가 오늘(12일)부터 11일간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메이크업, 스킨케어,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바닐라코, 3CE, 루나, 어퓨 등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의 기획 상품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마미케어와 헤라 등 무신사 뷰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 526종도 선보인다. 또한, 스킨케어 브랜드 디마프와 프래그런스 브랜드 시머스 등 라이징 브랜드의 신제품도 발매된다. 무신사 뷰티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다양한 단독 상품과 신제품을 선보여 넥스트 뷰티 트렌드를 제안하고, 고객들이 주목받는 뷰티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콘진, AI 게임 개발 기술 공유 포럼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2일 고양 킨텍스에서 ‘2025년 제2회 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대형 게임사 및 중소·인디 개발사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NC AI, 엑소게임즈, 반지하게임즈 등이 참여하며, AI 기반 제작과 운영, 봇 AI 개발 사례, 게임산업 내 AI 기술 활용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게임사·학계·정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을 통해 AI 게임 기술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은 사전 신청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GS25, ‘잠뜰 TV’와 손잡고 10대 공략 나서
GS25가 10대 고객을 겨냥해 인기 크리에이터 ‘잠뜰 TV’와 손잡고 단독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는 편의점 큰 손으로 떠오른 10대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232만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잠뜰 TV’와 함께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3종을 선보이며,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선착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아크릴 스탠드, 키링 세트, 파우치 세트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각 굿즈에는 ‘잠뜰 TV’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선정한 간식도 포함된다. GS25는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10대 고객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바탕으로 잘파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햄버거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는 맥도날드, 롯데리아-맘스터치 뒤이어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전체 포스팅 수는 총 172만605건으로, 전년 대비 171.67% 급증했다. 이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좋은 햄버거를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났음을 보여준다. 특히 맥도날드는 ‘맥치킨모짜렐라’, ‘치즈 할라피뇨 쿼터파운더 치즈’ 등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많아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롯데리아는 ‘나폴리 맛피아 모짜렐라 버거’에 대한 호평과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7년 연속 1위 선정 소식으로 맥도날드와의 격차를 좁혔다. 맘스터치는 신메뉴 ‘에드워드리 싸이버거’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로 3위에 올랐다.

29CM,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5’ 티켓 선발매 개시
29CM가 웰니스 축제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5’ 티켓을 5월 8일까지 선발매한다. 29CM는 늘어나는 전시, 페스티벌 티켓 수요를 반영하여 국내 최초 웰니스 페스티벌 티켓을 선보이기로 했다. 7월 19일, 20일 양일간 서울숲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요가, 명상, 러닝,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클래스가 진행된다. 29CM는 취향 소비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문화 콘텐츠 티켓 선발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 가정의 달 특별 프로모션 전개
빌리엔젤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일 오후 7시에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SNS에서 화제가 된 ‘수건케이크’를 포함하여 신제품 ‘떠먹는 쿠키앤크림 스쿱 케이크’ 등 인기 라인업을 최대 11%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하는 고객 1,000명에게 ‘가정의 달 플라워 카드’를 증정하며, 14일 쇼핑라이브 방송 참여 시 추첨 이벤트와 추가 사은품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빌리엔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디저트를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뉴아인, 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 눈길
전자약 연구개발 기업인 뉴아인이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2025년도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뉴아인은 자폐스펙트럼 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한 삼차신경 전기 자극 탐색 임상시험 결과와 멘탈 헬스케어 제품 ‘위드녹스’를 공개했다. 특히, 분당서울대병원 유희정 교수와 공동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는 사회성, 정서 조절, 수면 개선 등 주요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보여 ADHD 및 ASD 치료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멘탈 헬스케어 제품 ‘위드녹스’는 수면 중 이마 부위의 삼차신경을 자극하여 집중력 향상 및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웰니스 기기로 주목받고 있다.

다나와, ‘RTX 5060 Ti’ 1천원 래플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16일까지 5일간 RTX 5060 Ti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하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래플은 앱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단 1명에게 RTX 5060 Ti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한다. 당첨되지 않은 구매자의 결제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5일간 모두 응모한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과 다나와 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20일 다나와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 이 행사는 그래픽카드 구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로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도심 속 K-등산 인기”…클룩, 외국인 대상 하이킹 투어 매출 급증
클룩에 따르면 외국인 대상 국내 명산 하이킹 및 트레킹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국인 여행객에 의한 매출은 250% 급성장했다. 가을과 겨울에 예약률이 높은 편이며, 설악산, 강원도 설산 투어가 인기 상품이었다. 서울에서는 북한산과 인왕산 상품이 많았으며, 이같은 K-등산 인기에 힘입어 클룩은 올해 안산 자락길 트래킹, 인왕산 등반 등 관련 상품 수를 두 배 이상 늘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