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 2025년 상반기 신규 입주기업으로 프롭테크 스타트업 ‘인디드랩’ 선정
서울시 핀테크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핀테크랩이 2025년 상반기 신규 입주기업으로 프롭테크 스타트업 ‘인디드랩’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인디드랩은 전국 아파트 세대별 환경 데이터를 분석,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아파트 가치 평가 기준을 제시하는 기술 기반 기업이다. 핵심 서비스는 아파트 세대별 가치 평가 플랫폼 ‘더스택(The Stack)’이다. 이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분석 엔진을 통해 일조, 조망, 냉난방 에너지, 공기질, 소음 등 세대별 환경 성능 데이터를 대규모로 자동 생성하고, 이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서울핀테크랩은 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는 금융권과 공공기관에서도 높은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전했다.

Z세대, SKT 이용률은 높지만 호감도와 만족도는 낮아
Z세대 대학생 10명 중 4명이 SKT를 이용 중이나, 브랜드 호감도 및 혜택 만족도는 3사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에브리타임 운영사 비누랩스의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SKT는 최근 해킹 사건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에 절반 가까이인 47.8%가 ‘비호감’으로 평가했으며, 혜택 만족도 점수도 3.21점으로 3사 중 최하점을 기록했다. SKT 이용 Z세대의 46.2%가 통신사 변경 의향을 밝히며 타 통신사 대비 큰 차이를 보였다. 또한, Z세대의 스마트폰 구매 방법은 통신사를 통한 구입이 54.2%, 자급제나 중고거래 등으로 기기만 구입하는 방법이 45.8%로 나타났으나, 향후 자급제 구매 비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뮤지컬 배우 카이, 비스테이지에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뮤지컬 배우 카이가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비스테이지는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인 비마이프렌즈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카이는 데뷔 17주년을 맞았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카이의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스타 스토리, 공연 비하인드, 독점 콘텐츠 등 다채로운 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굿즈 구매, 팬미팅 연계 이벤트 등 커머스·이벤트·커뮤니티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속사 EMK엔터테인먼트는 “팬들과 더 깊이 있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밝혔다.

플렉스-틱톡, K-뷰티 글로벌 진출 워크샵 개최
올인원 HR 플랫폼 플렉스와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K-뷰티 브랜드 경영진을 대상으로 ‘K-뷰티 판을 키우는 법’ 실전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뷰티 브랜드 경영진에게 유통, 마케팅, HR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샵은 워밍업 세션과 실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워밍업 세션은 인터뷰 콘텐츠를 제공하고, 실전 세션은 오프라인 강연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40개국 진출에 성공한 온그리디언츠 CSO 등 업계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플렉스의 조직운영 로드맵 컨설팅과 틱톡 광고 크레딧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다쏘시스템-폰다멘탈 재단, 정신과 전용 의료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
다쏘시스템과 폰다멘탈 재단이 협력하여 프랑스 전역에 정신과 환자를 위한 전국적인 의료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한다. 이 프로젝트는 아웃스케일 소버린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환경에서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복잡한 임상 데이터를 분석, 맞춤형 치료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정신과 환자 모니터링 개선, 새로운 치료 전략 개발, AI를 정신 건강에 통합하는 데 활용된다.

아기상어, 10주년 맞아 국내 첫 뮤지컬 공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핑크퐁 아기상어’가 10주년을 기념하여 국내 최초 오리지널 뮤지컬 쇼를 선보인다. ‘아기상어와 반짝반짝 최고의 파티’는 오는 7월 4일부터 8월 3일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진행되며, 5월 21일부터 예매가 시작된다. 이번 공연은 아기상어의 생일 파티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인터랙티브 플레이를 제공하며, 바닷속 세계를 구현한 화려한 무대 연출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뮤지컬을 통해 ‘아기상어’의 세계관을 무대 위에서 생동감 있게 구현할 계획이다.

옵스나우, 클라우드 비용 관리 특화 솔루션 ‘핀옵스 플러스’ 한국 출시
AI 기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기업 옵스나우가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 ‘옵스나우 핀옵스 플러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미 미국 시장에 출시돼 운영 중이며, 일본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옵스나우 핀옵스 플러스’는 클라우드 및 SaaS 환경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략적인 기술 투자 및 재무 성과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솔루션이다. 예산 수립, 이상 비용 탐지, 정책 기반 거버넌스, 절감 인사이트 도출 등 전 과정을 자동화하여 실행 중심의 핀옵스 운영을 지원한다. 특히, ‘Tag Manager’, ‘Budgets’, ‘FinOps KPI’, ‘Policy Management’ 등 핵심 기능들이 강화되었고, 자동 비용 최적화 서비스 ‘오토세이빙즈’와 연동하여 추가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옵스나우는 이번 솔루션 출시를 기념하여 프리미엄 요금제 3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슬랙, NH투자증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승인
세일즈포스의 생산성 플랫폼 슬랙이 NH투자증권에 공식 도입된다. NH투자증권은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국내 최초로 슬랙을 내부 업무 환경에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모바일 접근성 제약, 부서 간 협업 비효율 등 기존 온프레미스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협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다. NH투자증권은 슬랙을 활용해 내부 커뮤니케이션 속도를 높이고, 실시간 협업 기반의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확립하여 고객 응대력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슬랙 도입은 디지털 사업부의 콘텐츠 개발 협업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NH투자증권은 외부망을 시작으로 내부망까지 슬랙 도입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며, 강화된 보안 체계를 적용하여 금융권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바른생각,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참가
성 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있는 컨비니언스 기업 ‘바른생각’이 5월 21일부터 27일까지 노들섬에서 열리는 ‘올리브영 페스타 2025’에 참가한다. 헬시라이프 존의 유일한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로서 체험형 부스를 운영, 성문화를 향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100% 당첨 럭키드로우, 미니게임 및 스페셜 굿즈 증정, ‘요즘 연애, 요즘 관계’를 주제로 한 쇼케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바른생각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에서 성 건강과 감정에 대해 더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2025년 5월 헷지했지, 리스크 분산으로 플랫폼 신뢰 높여 33개 단지 보호
헷지했지가 2025년 5월 33개 단지를 보호단지로 편입하며 플랫폼 신뢰도를 높였다. ‘AI 신기술 융합을 통한 주거 안정과 미분양 해결’ 국회 정책세미나에서 헷지했지는 보호약정 구조의 사회적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실수요자에게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는 보호약정 구조를 통해, 주택 구매에 따르는 유동성 리스크를 줄여주고, DB손해보험과 리스크 분산관리를 통해 시장 신뢰도를 제고했다. 또한 국회의원 및 정책기관 관계자들은 제도화 가능성에 관심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