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페이-스마트로, PG 가맹점에 선정산 서비스 제공
카드매출 정산 주기를 단 하루로 단축하는 서비스가 소상공인에게 유동성을 제공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핀테크 스타트업 데일리페이는 KT그룹 지급결제 전문기업 스마트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로 PG 가맹점에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데일리페이는 통상 2~10일 소요되던 카드매출 정산 기간을 단 하루로 줄여 소상공인의 자금 회전을 돕는다. 스마트로 PG 어드민 내에 데일리페이 선정산 서비스가 직접 제공되어 소상공인 접근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데일리페이는 분사 후 1년 9개월 만에 이뤄진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 안정화에 기여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치지직, e스포츠 월드컵 한국어 독점 생중계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sports World Cup(EWC)’의 한국어 독점 중계권을 확보하며, 오늘부터 생중계를 시작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인 EWC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48일간 진행되며 총상금은 약 1,000억 원에 달한다. 치지직은 이번 대회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 국내 e스포츠 팬들의 시청 수요가 높은 14개 종목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전문 중계진과 인기 인플루언서 및 스트리머를 현지에 파견하여 대회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공식 중계 외에도 선호하는 스트리머의 ‘같이보기’ 콘텐츠와 ‘드롭스’, 경품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치지직은 이번 독점 중계를 통해 e스포츠 팬들에게 차별화된 시청 경험과 콘텐츠 다양성을 제공하며 종합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몰테일, 아마존 프라임데이 맞아 최대 25달러 추가 할인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역대 최장 기간 진행되는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기념하여 최대 25달러 추가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실시간 핫딜 코너 운영, 배송대행신청서 자동 작성, 배송비 및 상품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직구족의 쇼핑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아마존 이용 고객에게는 배송비 10달러 할인 쿠폰을, 일본 직구 고객에게는 최대 25달러 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몰테일은 이번 프라임데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해외직구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프리즘,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글로벌 단독 생중계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이 오는 18일 개최되는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를 글로벌 단독 생중계한다. 국내 최초 스트리밍 콘텐츠 전문 시상식인 청룡시리즈어워즈는 KBS 2TV, 프리즘, 네이버 치지직, 티빙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프리즘은 유일한 글로벌 중계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맡는다. 프리즘은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6개 국어 자막 및 채팅 자동 번역 기능과 함께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콘텐츠 팬들은 언어 장벽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프리즘 앱 내 전용 쇼룸, 티켓 이벤트, 실시간 채팅 인터랙션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프리즘은 백상예술대상에서 누적 글로벌 시청자 수 380만 명,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500만 명을 기록하며 콘텐츠 행사 분야에서 미디어 역량을 입증해왔다. 유한익 프리즘 대표는 “K-콘텐츠 팬들에게 풍부한 관람 경험을 제공하고, K-콘텐츠 관련 이벤트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교두보가 되겠다”고 밝혔다.

인핸스, 팔란티어 컨퍼런스서 AI 커머스 혁신기술 발표
커머스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인핸스가 지난달 개최된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의 데브콘3에서 AI 커머스 솔루션 ‘커머스OS’를 선보였다. 인핸스는 2021년 설립된 LAM(Large Action Model) 기반 AI 에이전트 솔루션 기업으로, 기존 LLM이 언어 생성에 머물렀던 것과 달리 LAM은 실제 업무를 직접 수행하며 매출과 영업 이익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 인핸스는 지난 5월 팔란티어의 ‘스타트업 펠로우십’에 선정된 전 세계 25개 기업 중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이번 데브콘에서 팔란티어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된 커머스OS 시연을 통해 커머스 영역에서의 AI 에이전트 기술 실용성과 확장성을 입증했다. 커머스OS는 팔란티어 파운드리 플랫폼과 인핸스의 ACT-1 기술을 결합하여 실시간으로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최적의 가격을 자동으로 결정하는 ‘행동형 AI’ 시스템이다. 52개국 마켓플레이스의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며 정밀한 가격 분석을 지원한다.

당근부동산, 빙그레와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 진행
당근의 하이퍼로컬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손잡고 여름 이사철을 맞아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를 8월 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삿날 이웃에게 떡을 돌리던 한국 전통에서 착안,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건네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근 앱 부동산 탭에서 이사 예정일, 지역, 가구 형태를 입력하고 사연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비비빅 팥시루떡 40개와 30만 원 상당의 청소 상품권으로 구성된 ‘이사 응원 선물’을, 이 중 3명에게는 ‘찾아가는 비비빅 트럭’을 제공한다. 친구와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고 친구가 응모하면 ‘나눔 패키지’나 ‘빙그레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당근부동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이사와 부동산 거래 과정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하이퍼로컬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달파, 동원건설산업에 AI 스마트 견적 프로그램 공급
AI 에이전트 스튜디오 달파가 동원건설산업과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 견적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을 완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건축 입찰 과정에서 공 내역서 입력 시 과거 견적서 및 공공 단가 데이터를 분석해 단가를 추천, 견적서 작성 시간을 약 75% 단축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기존 4명의 인력이 8시간 소요되던 작업을 2시간 만에 가능하게 한 것이다. 동원건설산업은 이번 도입을 통해 견적 산출 기준을 AI 기반으로 표준화하고 전문가 경험을 체계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달파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도메인 맞춤형 AI 솔루션 확산을 위한 B2B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여름 극장, 다시 살아날까?
키노라이츠가 7월 2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하며 여름 극장가의 활기를 전했다. 영화 <F1 더 무비>가 개봉 첫 주 북미 및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흥행 질주를 시작했고, <쥬라기 월드>와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쥬라기 시리즈의 인기를 재확인했다. tvN 드라마 [견우와 선녀]는 4위에 오르며 ‘제2의 선재 업고 튀어’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실 공포 스릴러 <노이즈>는 5위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3], 디즈니+ [카지노 시즌 1], JTBC [굿보이] 등 다양한 OTT 콘텐츠가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를 분석하여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을 산출하고 있다.

토스플레이스-GS칼텍스, 고객경험 혁신 업무협약
토스플레이스가 GS칼텍스와 주유 고객경험 혁신 및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유업계 최초로 GS칼텍스 주유기에 토스프론트 결제 단말기가 도입된다. 양사는 토스프론트 단말기의 주유소 환경 최적화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한 후,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 단계적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 단말기는 주유기 내에 매립형으로 설치되어 직관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GS칼텍스는 토스프론트 단말기를 자사 시스템과 연동하고, 토스의 UI·UX 전문성을 접목해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운영 환경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기존 ‘바로주유’ 서비스의 바코드 리딩 속도 개선 및 주유소 사장님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 편의성 강화가 기대된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 결합으로 주유소 고객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웹케시그룹 AI 벤처 다큐브, Spider 2.0서 NL2SQL 세계 1위 달성
웹케시그룹의 AI 전문 사내벤처 다큐브가 자연어-데이터 질의 변환(NL2SQL) 성능 평가인 ‘Spider 2.0’ 벤치마크의 DBT(Data-Based Text-to-SQL)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다큐브의 자연어 기반 데이터 조회 및 분석 기술이 국제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는 결과다. 특히 복수 테이블 간 조인, 중첩 조건 쿼리, 그룹핑 및 정렬 등 고난도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다큐브는 2021년 웹케시그룹 사내벤처로 시작하여 지난 4년간 NL2SQL 분야에 집중 투자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AI 인력과 독자적 기술 역량을 확보했다. 이러한 성과는 웹케시그룹이 추진하는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으로의 재창업 전략에 중요한 기술적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웹케시는 AICFO, 브랜치Q 등 다양한 금융 AI 에이전트를 출시하며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다큐브의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AI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