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만나서 결제’ 편의성 개선…소비쿠폰 사용 지원
배달의민족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활성화를 위해 ‘만나서 결제’ 기능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한다. 21일부터 지급되는 소비쿠폰을 배민 앱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만나서 결제’ 카테고리를 배치하고, 사용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도 강화한다. 이는 고객들이 배달 주문 시에도 소비쿠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만나서 결제’가 가능한 약 20만 곳의 외식 소상공인 매출 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배민은 이미 지난 8일 업주 대상 홈페이지인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소비쿠폰 관련 정보를 사전 고지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배민 관계자는 이번 앱 기능 강화를 통해 소비 진작 효과가 입점 업주들의 매출 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엑스로메다, 국내 최초 XR 서바이벌 ‘MFC 환승모델’ 개최
올림플래닛의 XR 팬덤 플랫폼 엑스로메다가 국내 최초 XR 기반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MFC(MetFluencer Contest,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시즌1 ‘환승모델’을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30인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며 4개 라운드로 구성된다. 각 라운드마다 탈락자가 발생하며, 최종 생존자 1인에게는 우승과 함께 상금 2천만 원이 수여된다. 팬들은 엑스로메다 내 ‘MFC 환승모델’ 전용 채널에서 VR 영상, AI 합성 화보 등 인플루언서들의 실감형 콘텐츠를 감상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기존 투표권을 다른 인플루언서에게 옮길 수 있는 ‘환승’ 시스템이 도입되어 전략적인 재미를 더했다. 1라운드는 오늘(21일) 오전 9시부터 8월 3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되며, 30인의 참가자는 A팀과 B팀으로 나뉘어 경쟁한다. 엑스로메다는 이번 ‘MFC 시즌1 환승모델’을 시작으로 버튜버, 피트니스, 뷰티, 댄스, 코스튬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XR 기반 콘텐츠 IP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명현 엑스로메다 본부장은 “MFC는 XR 기반 몰입형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경험을 설계하고 만들어가는 새로운 유형의 팬덤 서바이벌”이라고 밝혔다.

윗유, 2025 하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 실시
숏폼 커머스 마케팅 선두 기업 윗유(witU)가 2025년 하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은 14개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 충원을 목표로 하며, 연말까지 전체 인력을 약 50% 증원하여 총 100여 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윗유는 2019년 설립 이후 5년 만에 누적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하며 숏폼 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틱톡샵과 유튜브 쇼핑을 중심으로 글로벌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틱톡, 메타,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미국과 홍콩 해외 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숏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커머스 매니저(MD), 브랜드 마케터, 라이브 스튜디오 매니저, 숏폼 미디어 플래너(AM), 숏폼 콘텐츠 제작 PD, 인사/총무, 법무/컴플라이언스, 재무/회계 등이다. 윗유는 성장과 도전, 커뮤니케이션과 신뢰, 혁신과 알고리즘을 핵심 가치로 삼아 숏폼 비즈니스에 열정을 가진 인재를 적극 환영한다. 지원은 직무에 따라 신입과 경력 모두 가능하며, 자유 양식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극장판’ 전 세계 7개국 개봉 확정
더핑크퐁컴퍼니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베핀 극장판: 사라진 베베핀과 핑크퐁 대모험’이 전 세계 7개국 개봉을 확정했다. 오는 7월 25일 영국과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호주, 뉴질랜드, 대만, 베트남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에 앞서 7월 24일 세계 최초로 개봉하며,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에서 한정판 굿즈와 콤보 세트가 출시된다. 유튜브 누적 구독자 6,300만 명을 돌파한 ‘베베핀’은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넷플릭스 11개국 키즈 부문 1위, 25개국 Top 10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 흥행 저력을 보여왔다. 이번 극장판은 핑크퐁 유니버스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며 인터랙티브 무비 형식과 다채로운 연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그재그, 최대 96% 할인 ‘서머 시즌오프’ 시작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가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여름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유명 쇼핑몰을 비롯해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빠른 배송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직진배송 상품을 강화했으며, 수도권 및 일부 지역은 당일 배송도 가능하다. 최대 25% 쿠폰팩 제공, 선착순 쿠폰, 마일리지 지급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또한 릴레이 특가, 단독 특가, 역시즌 특가 등 다채로운 특가 코너를 운영하며, 셀린느 래플과 같은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서머 시즌오프를 통해 1030 여성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국내 소비재 기업의 북미 진출 지원
벤처기업협회는 국내 소비재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북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2025 INKE 글로벌 진출 플랫폼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소싱 플랫폼 RangeMe와 바이어 매칭 B2B 솔루션 ECRM을 연계한 북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이다. 가정·청소용품, 반려동물·유아용품, 홈데코·주방용품 등 소비재 분야에서 미국 인허가와 영문 패키징을 완료한 국내 기업 10개사를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월마트, 타겟, CVS 등 미국 주요 유통망 바이어를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디지털 상품카탈로그 형태로 노출하고, 사전 1:1 매칭을 통한 화상 수출 상담, 후속 영업 연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받는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금)까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후 안내된 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전자연구노트 구노 개발사 레드윗, ‘TIPS 성공 전략’ 무료 웨비나 개최
클라우드 및 구축형 전자연구노트 ‘구노(GOONO)’ 운영사인 레드윗이 오는 7월 23일 ‘TIPS 선정 기업을 위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TIPS 프로그램 선정 후 기업들이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레드윗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TIPS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연구노트 관리까지 실패 없는 TIPS 수행을 위한 모든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레드윗이 실제로 정부에 제출했던 TIPS 합격 사업계획서 원본 공개와 작성 노하우를 공유하며, TIPS 과제 관리의 핵심인 연구노트 작성법과 실전 사례 등 실무 중심의 핵심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웨비나는 TIPS 지원을 준비 중인 스타트업 대표 및 팀장, 사업계획서 작성이 막막한 실무자, TIPS 과제 수행 중 연구노트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약 70분간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크리테오, AI 기반 새 브랜드 캠페인 런칭… ‘경험 중심 커머스 생태계 강화’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가 ‘커머스에 대한 진심을 담아(For the Love of Commerce)’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는 커머스를 단순한 거래가 아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경험의 매개체로 보려는 크리테오의 철학을 담고 있다. 크리테오는 지난 20년간 AI 기반 광고 솔루션으로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해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과 기술 흐름 속에서 브랜드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AI 기반 커머스 경험 혁신과 미디어 중심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전 세계 소비자의 76%가 온라인 쇼핑에서 ‘놀라움이나 즐거움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만큼, 실용성을 넘어 정서적 연결과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칸 국제광고제를 시작으로 런던, 뉴욕, 도쿄, 서울 등 주요 도시로 확대되며,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크리테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미래 커머스에 대한 논의를 촉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세이브더팜즈, 청년그린창업 스프링캠프 참여
세이브더팜즈가 환경부와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청년그린창업 스프링캠프’에 공식 참여한다. 해양 부산물 소재 기술을 개발하는 세이브더팜즈는 이번 캠프를 통해 제품 고도화, 사업화 전략 수립, 후속 투자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고 로우파트너스와 MYSC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자원순환 및 물 분야의 초기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8,300만 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굴패각과 식물성 전분을 결합한 친환경 소재로 스티로폼 대체 제품을 개발하는 세이브더팜즈는 이번 참여를 통해 소재 기술의 친환경성과 실현 가능성을 입증하고,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창출하여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
퍼스널 아이웨어 브랜드 브리즘이 7월 21일부터 전국 14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을 지원한다. 서울시청, 여의도, 판교 등 수도권 주요 매장과 부산센텀, 인천 송도점을 포함한 전 지점에서 브리즘의 모든 제품군에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이번 조치로 고객들은 맞춤 안경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브리즘은 3D 스캔 및 AI 기반 추천, 3D 프린팅 맞춤 프레임 제작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안경을 제공하며, 45일 책임제 보증 정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브리즘은 최근 하버드 경영대학원 연구 사례로 선정되고,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