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페이, NH농협은행과 부동산 안심 거래 MOU 체결
당근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당근페이가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당근부동산 이용자는 NH농협은행 가상계좌를 활용한 안심결제 서비스를 연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구매자가 거래를 확정한 후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안전하게 지급되는 방식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이용자 보호를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 당근페이 B2B 정산 프로세스 기술 협력, 제휴 사업 확대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당근페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부동산 거래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이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당근페이는 최근 QR 현장결제 서비스 출시 및 안심결제 카드결제 기능 확대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클룩, 호텔 빅세일 프로모션 전개… 8월 일본 호텔 최대 무료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 클룩이 12월 31일까지 매주 월요일 호텔 할인 프로모션 ‘클룩 호텔 빅세일’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최초 결제 고객 1명에게는 무료 예약 기회를 부여한다. 8월에는 일본 호텔을 대상으로 후쿠오카, 오사카, 오키나와, 삿포로 지역 호텔이 순차적으로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일본 전체 호텔 20% 할인,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월요일까지 5%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클룩은 지난달 일본 호시노 리조트 전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카이 호텔 예약 시 JR패스 패키지 최대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한국인이 호텔을 가장 많이 예약한 일본 도시는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순이며, 일본 내 157개 도시에서 예약이 발생하며 다양한 지역 방문이 나타났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숙박은 여행의 가장 기본 요소”라며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클룩만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그렙, 프로메트릭과 손잡고 글로벌 AI 평가 시장 선도
AI 기반 온라인 평가 플랫폼 기업 그렙이 글로벌 CBT(Computer Based Test) 시장 점유율 2위인 프로메트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렙의 AI 기반 온라인 감독 솔루션 ‘모니토’와 개발자 평가 콘텐츠 ‘프로그래머스’를 프로메트릭의 전 세계 유통망을 통해 공급하고, 양사가 AI 시험 감독 기술과 국제 시험 운영 네트워크를 결합한 새로운 디지털 평가 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렙은 ‘모니토’와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디지털 시험의 전 과정을 자체 기술로 구현해왔으며, 특히 ‘모니토’는 정부 인증 시험에도 활용될 만큼 높은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았다. 프로메트릭은 180개국 8,000여 개 시험센터를 기반으로 국제 공인 자격시험을 운영하며 시험 운영 전반의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시험 환경에 대응하고, AI 기술을 기반으로 공정한 역량 검증 및 성장을 위한 환경을 전 세계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그렙이 지향하는 글로벌 디지털 평가 생태계 구축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USA, 얼타뷰티에 티르티르·퓌·VT 코스메틱 신규 입점
글로벌 유통 기업 한성USA가 자사가 유통하는 국내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 퓌, VT 코스메틱을 미국 최대 뷰티 전문 편집숍 얼타뷰티에 공식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K-메이크업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티르티르는 미국과 멕시코 전역의 얼타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에 총 140여 종의 색조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인종과 피부 톤을 고려한 ‘쉐이드 매칭’ 경험을 제공한다. 퓌는 ‘푸딩팟’과 ‘3D 볼류밍 글로스’ 등 대표 제품군을 중심으로, VT 코스메틱은 ‘리들샷’ 라인을 중심으로 미국 내 K-뷰티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성USA는 이번 얼타뷰티 입점을 통해 K-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을 넘어 미국 전역의 대형 오프라인 채널로 접점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제공 정책에 발맞춰 온라인 쇼핑몰 성장지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쇼핑몰 운영자들은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와 문자메시지(SMS) 5만 원 등 총 15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기획의 일환이다. 메이크샵은 지난 5월 출시한 ‘프리(make#Free) 버전’을 통해 PG 가입비 면제, 결제 수수료 지원, 월 이용료 무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셀러들의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쇼핑몰의 성공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G전자, 가성비 뛰어난 IPS PC 모니터 ’24U411A’ 출시
LG전자 온라인 공식 인증점 혜지시스템이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24인치 IPS PC 모니터 ’24U411A’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신제품은 FHD 해상도와 120Hz 주사율, 1500:1 명암비를 지원하며, HDR10과 리더 모드, 플리커세이프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전작인 24MR400 대비 명암비와 주사율이 향상되어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울트라 슬림 베젤과 스탠드 디자인 변경으로 공간 활용도 또한 우수하다. 혜지시스템은 24U411A가 착한 가격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7인치 모델인 ’27U411A’도 함께 출시되었으며, 소비자 가격은 14만 9000원이다. 혜지시스템은 출시 기념 할인 혜택과 포토 및 블로그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로스허브, 태국 핀테크 기업 Blockfint와 공급계약 체결
크로스허브가 태국에서 열린 ‘Techsauce Global Summit 2025’에서 태국의 주요 핀테크 기업 블록핀트(Blockfint)와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Korea Tourism Startup Center’ 프로그램 일환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블록핀트는 태국 중앙은행 및 주요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AI 및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신원인증 및 금융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핀트는 크로스허브의 ‘IDBlock’과 글로벌 결제 인프라 ‘B·Pay’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하여 태국 내 사용자 및 외국인 대상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핀트가 보유한 약 20만 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 및 금융 시스템 네트워크는 크로스허브 기술의 현장 적용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API 기반 기술 연동 및 공동 실증사업(PoC)을 추진하고, 블록핀트의 네트워크 국가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 대상의 공동 마케팅 및 사용자 확대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크로스허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총 2건의 공급 계약과 1건의 NDA를 체결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국내 서비스도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와이즈에이아이, 병원 상담·예약 돕는 ‘LLM 기반 AI PAGE’ 서비스 출시
AI 스타트업 와이즈에이아이가 병·의원을 위한 스마트 미니 홈페이지 서비스 ‘AI PAGE’를 11일 선보였다. ‘AI PAGE’는 LLM(거대 언어 모델) 기반 AI가 질환 상담부터 예약까지 지원하는 원페이지형 솔루션으로, 덴트온 및 에이유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 없이 운영되는 병·의원도 2주 내에 구축이 가능하며, 24시간 자동 응대 및 예약 기능을 통해 신규 환자 유실을 방지하고 예약 전환율을 극대화한다. 기존 덴트온과 에이유가 전화 기반 고객 관리를 담당했다면, ‘AI PAGE’는 온라인 유입 고객과의 소통 및 예약을 지원하여 환자의 모든 접점을 통합 관리한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AI PAGE’ 출시를 통해 병원들이 홈페이지 구축 부담 없이 손쉽게 AI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그재그, ‘브랜드 슈즈’ 카테고리 강화로 성장 박차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브랜드 슈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10대에서 30대 여성 고객층을 겨냥해 신발 품목을 확장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그재그는 올해 ‘킨’, ‘테바’ 등 글로벌 슈즈 브랜드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마크모크’를 공식 입점시켰다. 또한, 8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브랜드 슈즈 연합전’을 진행하며 최대 89% 할인 및 최대 30% 쿠폰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연합전에는 ‘우포스’, ‘슈펜’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약 40곳이 참여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상품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결제, 배송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플랫폼 사업 본질인 ‘셀렉션’ 확대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지난 7월 1030 여성 결제 건수 1위를 기록하며 대표 여성 패션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올라, ‘상품 마진 분석’ 기능 무료 오픈… 판매자 수익 개선 지원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가 쿠팡 윙과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를 위한 ‘상품 마진 분석’ 기능을 무료로 선보였다. 이 기능은 쿠폰, 광고비, 판매 수수료 등 숨겨진 비용까지 자동으로 반영해 일자 및 상품 옵션 단위로 실질적인 판매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들은 복잡한 계산 없이 순이익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쇼핑몰 운영 관리 효율을 높여 판매 전략 수립 및 수익 구조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유사 서비스들이 유료로 제공되는 것과 달리, 올라는 모든 판매자에게 해당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라 관계자는 “전략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해 정확한 마진 파악이 중요하지만, 현재는 대략적인 마진 계산기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해당 기능을 통해 마진의 불투명함을 해소하고 판매자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