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No Result
View All Result

[AI서머리] ‘에이블리 메이커스’ 출시‧‘리얼월드 AI’ 베타 공개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8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올거나이즈, ‘트라이 에브리싱 2025’ 참가해 AI 솔루션 ‘알리’ 선보여

올거나이즈가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 에브리싱 2025’에 참가한다. 서울시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올거나이즈는 Microsoft Korea & KT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LLM 기반의 AI 업무 자동화 솔루션 ‘Alli(알리)’의 SaaS 버전인 ‘Alli-SaaS(알리-사스)’ 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관객들은 알리-사스의 핵심 기능인 ‘Alli Works(알리 웍스)’와 ‘Deep Research(딥 리서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딥 리서치는 내부 문서 검색과 웹 정보 탐색을 동시에 지원하여 실제 업무 활용도가 높다. 현재 알리-사스는 올거나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 시 2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이원강 올거나이즈 부대표는 9월 11일 ‘Microsoft가 바라보는 AI와 스타트업 공동 성장’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무직을 위한 올인원 LLM 플랫폼, 알리’를 주제로 알리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거나이즈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AI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의 업무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2025’ 개최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오는 21일까지 ‘디자인어워드 2025’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어워드는 한 해를 대표하는 국내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좋은 디자인이 일상을 특별하게 만든다’는 취지 아래, 이번 어워드에서는 홈데코, 조명, 가구, 주방, 라이프스타일, 패브릭 등 6개 카테고리에서 380여 개 브랜드의 4만 3천여 상품을 1차로 선정했다. 이후 10인의 전문가 심사위원과 사용자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가렸다. 심사위원으로는 이승재 오늘의집 대표, 양윤선 레어로우 대표 등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오늘의집은 이번 어워드를 통해 올해의 디자인 키워드로 ‘K-열풍’, ‘줏대 있는 실험주의’, ‘손맛은 살아있다, 핸드크래프트템’, ‘쇠테리어는 논스톱 진행중’ 4가지를 발표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올해의 신인 브랜드’와 ‘올해의 베스트셀러’도 함께 공개했다. 선정된 브랜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코너와 쿠폰, 라이브 방송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번 어워드가 좋은 디자인의 가치를 알리고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국내 디자인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코딩 없이 AI로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리얼월드 AI’ 베타 공개

플레이어블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저작도구 ‘리얼월드 스튜디오’의 베타 버전을 9월 8일 공개했다. 이 도구는 AI를 활용해 스토리, 이미지, 배경음악까지 수 분 내 생성할 수 있어 기존 12일 걸리던 콘텐츠 제작 기간을 단 하루로 단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챗GPT, 제미나이 등 생성형 AI의 부상에 발맞춰 리얼월드는 AI 추리 게임 ‘바다거북스프’를 출시하며 AI 활용 경험을 쌓아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얼월드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가 게임의 테마와 분위기 등 핵심 요소만 지정하면 AI가 스토리 초안을 생성하고, 이에 어울리는 이미지와 배경음악까지 제작해 창작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리얼월드는 누구나 쉽게 플레이어블 콘텐츠를 만들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번 스튜디오 공개로 개인 크리에이터는 물론 교사, 홍보 담당자 등 비전문가도 고품질 실감형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송인혁 리얼월드 대표는 “AI 기능이 접목된 리얼월드 스튜디오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알랩-LG전자, AI 기반 수면 경험 혁신 가속

AI 슬립테크 브랜드 벤자민AI 운영사 비알랩이 LG전자와 수면 선행 연구를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개인별 수면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벤자민AI 매트리스가 LG전자 ThinQ 앱과 연동되어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자신의 수면 상태, 단계, 자세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벤자민AI는 수면 개선 및 코칭을 담당하며, LG전자 가전 및 실내 환경이 사용자의 수면 단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연동될 예정이다. 비접촉 기반 알고리즘으로 깊은 수면 강화, 입면 시간 단축, 기상 시 수면 관성 완화 기능을 제공하는 비알랩은 이번 협력으로 조명, 온도, 습도 등 수면 단계에 맞춘 자동 최적화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비알랩 이종민 대표는 이번 협약이 AI 수면 데이터와 스마트홈 자동화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HNIX-에티버스, 클라우드·DX 동맹 결성

HNIX가 에티버스와 손잡고 클라우드 및 디지털 전환(DX) 시장 주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과 영업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HNIX는 대기업 프로젝트 경험과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규 고객 발굴 및 영업을 책임지며, 에티버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멀티 클라우드, 보안, 운영 자동화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HNIX 고객 대상 기술 지원과 제안 활동을 협업한다. 특히, 범현대그룹 등 전략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맞춤형 솔루션 제공과 최신 기술 설명회를 통해 시장 확산을 주도할 예정이다. 양사는 분기별 정기 협의체 운영으로 공동 사업의 실행력을 강화하고, 공동 프로젝트 시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하여 파트너십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안정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선도적 모델로 평가되며, 향후 국내 DX·클라우드 시장 경쟁 구도에 새로운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원서 열리는 ‘CUBE the CT’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9월 26~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기콘텐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영상, 웹툰, 게임, 출판 등 도내 콘텐츠 산업의 성과를 집약해 선보이는 전시 플랫폼이다. ‘CUBE the CT(Culture Tech)’라는 주제 아래, 정육면체 큐브를 상징 오브제로 삼아 문화와 기술의 융합을 강조한다. 행사는 몰입형 스토리텔링 전시, AI·XR 체험존, 콘텐츠 기술 융합 전시, 협력기관 홍보관 등 네 개의 큐브 섹션으로 구성된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VR 놀이존, AI 기반 신체 활동 서비스, K-POP 아바타 공연 등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AI 피아노 작곡 체험, 웹툰 실감 전시, 입체 음향 전시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참가 희망자는 경콘진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에이블리, ‘에이블리 메이커스’ 출시… 초기 자본 없이 굿즈 제작·판매 가능

에이블리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원스톱 굿즈 제작·판매 서비스 ‘에이블리 메이커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창작자가 직접 고안한 디자인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에이블리가 굿즈 제작부터 물류, 배송, 고객 응대까지 전 과정을 대행한다. 특히 사업자 등록증이나 초기 자본 없이도 작가로 입점할 수 있으며,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제작하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을 통해 재고 부담을 없앴다. 티셔츠, 키링, 폰 케이스 등 약 300여 종의 품목 제작이 가능하다. 에이블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창작자의 디지털 전환과 수익 창출을 돕고 상생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론칭을 기념해 신규 입점 작가에게는 할인 쿠폰 비용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GS25, ‘프랑케’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품질 높이고 가격은 1천원 유지”

GS25가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품질 고도화를 위해 스위스 명품 커피 머신 브랜드 프랑케의 최신 모델 ‘A400 FLEX’를 도입한다. 대당 1,300만원에 달하는 3세대 커피 머신으로, 이달 말까지 700대 설치를 완료하고 연말까지 1,200대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머신 도입은 약 1년간 5개 유명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프랑케 머신이 커피 품질, 운영 편의성, 디자인 등 모든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결정됐다. 특히 21.5cm 높이의 추출구는 기존 대비 큰 용량의 메뉴 개발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이러한 프리미엄 머신 도입에도 불구하고 ‘카페25 핫아메리카노’ 가격을 1천원으로 유지하는 ‘초가성비’ 전략을 지속한다. 지난 3월부터 1천원으로 가격을 인하한 후 카페25 매출과 고객 유입이 크게 증가했으며, 특히 하루 2잔 이상 구매 고객이 전년 대비 117.5% 급증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GS25는 명품 머신 도입과 초가성비 전략을 통해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아너드투어, 현대백화점 목동점 팝업 행사 성료

프리미엄 국내여행 서비스 ‘아너드투어’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진행된 팝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약 1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현장에서만 2,000명의 고객이 여행 상품을 구매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국내여행 서비스로는 최초로 백화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선보이며 베이비부머 세대의 여행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시켰다. 아너드투어는 고급 버스와 객실승무원 출신 여행 비서 동반 서비스, 맞춤형 일정, 전문 인력의 해설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했다. 특히 ‘취향 찾기’ 테스트와 경품 이벤트, 목동 단독 출발 상품 소개 등은 방문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호응을 얻었다. 회사는 이번 팝업을 통해 얻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 기획을 고도화하고, 지역 맞춤형 프로모션 및 리마케팅을 강화하여 장기 고객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너드투어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접점을 넓히고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여 프리미엄 국내여행 시장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든랩, 싱가포르 홀썸과 3년 독점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 K-Beauty 수출 전문기업 에이든랩이 싱가포르의 리테일 전문기업 홀썸과 손잡고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시장에 3년간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든랩의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말따(Maldda)’와 비건 스킨케어 ‘세럼카인드(SerumKind)’가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전역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유통될 예정이다. 특히 ‘말따’는 신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홀썸 MD들의 극찬을 받으며 독점 공급 요청으로 이어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프리미엄 K-Beauty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계약은 에이든랩의 글로벌 확장 전략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미 일본, 중국, 중동, 유럽 등지에서 K-Beauty 유통을 확대해온 에이든랩은 동남아시아 시장까지 유통망을 넓히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ShareTweetPin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AI서머리] 화해, 더현대 서울서 팝업스토어 오픈‧메타빌드-아일리스프런티어 맞손
news

[AI서머리] 화해, 더현대 서울서 팝업스토어 오픈‧메타빌드-아일리스프런티어 맞손

화해, 더현대 서울서 팝업스토어 오픈… K뷰티 브랜드 한자리에 뷰티 플랫폼 '화해'가 9월 8일부터 1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첫...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8일
그가 팬이 지배하는 세상을 준비하는 자세
news

그가 팬이 지배하는 세상을 준비하는 자세

K-콘텐츠 중심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한국 콘텐츠 업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 <스타트업콘> 개막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올해 11회째를...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8일
[AI서머리] SURF 2025, 송도서 개막‧지바이오·AI 융합 전시회 수원서 개최
news

[AI서머리] SURF 2025, 송도서 개막‧지바이오·AI 융합 전시회 수원서 개최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22주년 맞아 새 단장 예고 네이버 블로그가 출시 22주년을 맞아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8일
[이번주행사] 트라이 에브리싱 2025‧슈퍼:콘 콘텐츠 밋업데이
news

[이번주행사] 트라이 에브리싱 2025‧슈퍼:콘 콘텐츠 밋업데이

세미나&워크숍 vol.7: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디자인 전략 변화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디자인런 프로그램은 디자인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디자인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전환을...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8일
Next Post
[AI서머리] ‘헬스엑스챌린지 서울 2025’ 참여 기업 모집‧L-CAMP JAPAN 3기 모집

[AI서머리] '헬스엑스챌린지 서울 2025' 참여 기업 모집‧L-CAMP JAPAN 3기 모집

RSS 테크레시피

  • 무료 시청 가능한 파이썬 다큐멘터리
  • 세계 최대 격투 게임 축제 EVO 인수한 사우디, 스포츠워싱 비판
  • 마크 주커버그가 마크 저커버그를 고소하다
  • 앤트로픽, 저작권 침해 소송 합의금 15억 달러 지불한다
  • “독금법 위반” EU, 구글에 5천만 유로 제재금 부과
  • 스트라이프가 투자한 스테이블코인 결제 특화 블록체인
  • “메모리 사용량은 단 200MB” 소형 임베딩 모델 발표한 구글
  • [위클리 팟캐스트] 스위스 독자 오픈소스 LLM‧美‧인도 VC 10억 달러 맞손
  • 아마존 프라임, 회원 가족‧친구 무료 배송 혜택 공유 폐지된다
  • 구글 AI 요약, 이스라엘 여행 논란 유튜버로 날조를?

POPULAR

  • 링크 주소 모아 보여주고 대박난 서비스

    링크 주소 모아 보여주고 대박난 서비스

    0 shares
    Share 0 Tweet 0
  • 팬이 인급동 만든다…유튜브 ‘하이프’ 기능 출시

    0 shares
    Share 0 Tweet 0
  • 그가 팬이 지배하는 세상을 준비하는 자세

    0 shares
    Share 0 Tweet 0
  • 인도네시아 블루컬러 채용 플랫폼 ‘핀타르냐’ 투자 유치

    0 shares
    Share 0 Tweet 0
  • “도전의 다른 말” 실패 전시회에 모인 젊은 CEO들

    0 shares
    Share 0 Tweet 0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회사소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 정책 | 윤리강령
법인명 : 주식회사 미디어레시피 | 제호 : 스타트업레시피 | 등록번호 : 서울, 아55704 | 등록일자 : 2024년 11월 14일
발행인 : 이석원 | 편집인 : 이석원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57-5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1 6층 604호 | 전화 : 070-4048-40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환
보도자료 및 제휴 문의 : news@startuprecipe.co.kr
Copyright 2020 © Media Recipe.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 2025 JNews - Premium WordPress news & magazine theme by Jegtheme.

 

댓글 로드중...
 

    이메일 수집 동의

    스타트업레시피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따른 동의를 하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외에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아니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및 처리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사이트 하단에 공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다만 본 동의서 내용과 상충되는 부분은 본 동의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

    1) 수집항목 및 목적 (필수)

    □ 뉴스레터 수신: 이메일

    ※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수집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뉴스레터 구독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뉴스레터 수신을 거부하면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스타트업레시피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12개월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