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헬스케어 스타트업 ‘그래비티랩스’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가 건강 습관 형성을 돕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그래비티랩스’에 신규 투자했다. 그래비티랩스는 리워드 기반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머니워크’를 운영하며,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글로벌 MAU 130만 명을 돌파하고 일평균 30분 이상의 체류 시간을 기록하는 등 활발한 사용자 참여를 이끌고 있다. AI 건강 카메라를 통한 생체신호 측정과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연동으로 신뢰도 높은 건강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며, 글로벌 사용자 비중 40%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 경쟁력도 확인했다.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해 왔으며, 그래비티랩스는 향후 네이버 헬스케어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비즈니스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람다256,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성장 가속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 기업 람다256이 블록체인 노드 및 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퓨어스토리지의 서비스형 스토리지 ‘에버그린//원’을 도입했다. 람다256은 Web3 개발자를 위한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와 데이터 인덱싱 서비스인 노딧(Nodit)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하지만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운영하는 데 여러 한계점에 직면했고, 특히 블록체인 서비스의 특성상 스토리지와 컴퓨트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고가용성 확보를 위해 최소 4개의 노드를 운영해야 했다. 이로 인해 서비스 수요 증가 시 클라우드 비용이 급격히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했다. 람다256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퓨어스토리지의 에버그린//원을 도입하여 스토리지 관리 간편화, 서비스 안정성 및 무중단 업그레이드, 성능과 확장성 확보, 그리고 예측 가능한 재무 모델을 실현했다.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을 통해 람다256은 스토리지 운영 부담을 줄이고 핵심 서비스 개발에 더욱 집중하여 블록체인 서비스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커버써먼, 佛 최대 패션 박람회 ‘프리미에르 비죵’서 기술력 호평
라이프스타일 섬유기술 기업 ㈜커버써먼이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패션 소재 박람회 ‘프리미에르 비죵’에 참가해 차세대 기능성 원단 기술을 선보였다. 커버써먼은 이번 전시회에서 공기 주입 기술을 적용한 ‘에어 후디’, ‘에어 가방’, ‘에어 어퍼’ 및 ‘UV 광변사’ 등 신소재 라인업과 모듈형 에어 키트 ‘에어 재킷 V3’를 출품했다. 특히 신발 전용 소재 ‘에어 어퍼’는 지난 8월 미국 ‘더 머티리얼 쇼’에서 첫 발표된 이후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사업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커버써먼은 전시 기간 동안 25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다수의 샘플 요청을 확보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으며, 현장 방문객들로부터 ‘가장 혁신적인 부스 중 하나’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재호 대표는 “미국에 이어 프랑스 전시회에서도 자체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다”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다우기술 뿌리오,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
다우기술의 대표 메시징 브랜드 뿌리오가 기업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 여부와 관계없이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에게 광고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소통을 극대화한다. 특히, 채널 친구를 포함한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M 그룹), 채널 친구가 아닌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N 그룹), 채널 친구이면서 마케팅 수신 동의 고객(I 그룹) 등 세분화된 타기팅 기능을 제공하여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 신규 고객 채널 추가 유도, 기존 고객 프로모션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 또한, 템플릿 심사 없이 신속한 집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뿌리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배달의민족 상품권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우기술 김성욱 전무는 이번 서비스가 기업과 고객 간 소통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호 메리츠금융 회장,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 3위로 상승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 8월 금융인 부문에서 조정호 메리츠금융 회장이 6위에서 3위로 급상승하며 주목받고 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가 1위를 차지했으며,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2위에 올랐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디지털 기반 금융 모델의 확장성과 대중적 체감도가 브랜드 지형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메리츠, JB, 한국금융지주 등은 투자 및 특화 금융 전략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으며, 전통 금융사들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부산창경, 한·일 바이오 스타트업 연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일본 후쿠오카 지쇼와 함께 바이오 스타트업 교류 행사 ‘Plug in : fukuoka #2’를 후쿠오카 CIC에서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과 후쿠오카를 잇는 협력 플랫폼으로, 규슈대학 부속병원 캠퍼스에 들어설 ‘Fukuoka Maidashi Life Science Lab Project’와 연계해 기획됐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국내 스타트업 5개사를 포함해 일본의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연구기관 등이 참여해 기술 교류와 협업 논의를 진행한다. 부산창경은 일본 주요 도시와의 창업 생태계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 협력 기반을 강화할 전망이다.
아크, 국회 토론회·입법박람회서 AI 진단 솔루션 공개
의료 AI 기업 아크가 국회 토론회와 ‘2025 국회 입법박람회’에서 고혈압·당뇨 합병증 및 망막 3대 실명질환을 조기 진단하는 AI 솔루션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아크는 9월 12일 국회토론회와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국회 입법박람회에 참여해 AI 기반 솔루션을 시연했다. 특히 ‘WISKY(위스키)’는 망막 사진 한 장으로 당뇨망막병증, 녹내장, 황반변성 등 3대 실명질환과 고혈압·당뇨 관련 합병증 위험을 조기에 감지한다. 현장 체험 검사에서 35명 중 3명이 유증상자로 판정되었으며, 이 중 2명은 질환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던 참가자로 확인되어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입증했다. 함께 전시된 ‘OPTiNA Genesis(옵티나 제네시스)’는 고해상도 촬영과 간편한 사용성을 갖춘 안저카메라로, 현장에서 즉시 AI 분석을 지원한다. 아크는 AI 의료기기의 현장성과 신뢰성을 입증하며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사전 예약 오픈
네이버웹툰이 인기 IP ‘마루는 강쥐’의 새로운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사전 예약을 9월 25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과 연계해 기획되었다. 마루와 친구들이 꾸민 숲속 공간을 테마로, 소심한 호랭이 캐릭터 ‘코코’가 등장하며, ‘마루&코코’ 신상 굿즈 99종을 포함한 총 150여 종의 다채로운 굿즈가 공개될 예정이다. ‘마루는 강쥐’는 연재 종료 후에도 팬덤 파워를 입증하며 캐릭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약 링크는 9월 25일 오전 11시 ‘마루는 강쥐’ 공식 인스타그램(@webtoon_maru_offline)을 통해 공개된다.

2025 CJ GLO!VentUs 3기 TOP4, 샌프란시스코 Immersion Week서 미국 시장 진출 발판 구축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CJ는 지난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25 CJ GLO!VentUs 3기 Immersion Week’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 Alchemist와 협력하여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8개사가 참여했으며, 이 중 메디아이플러스, 세컨드팀, 에스엘즈, 하얀마인드 등 4개사가 최종 선발되어 샌프란시스코 현지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팀들은 현지 멘토링과 파트너십 미팅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을 체득했으며, Showcase에서는 현지 투자자 및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에게 기술력과 글로벌 확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메디아이플러스는 북미 파트너십 논의를 통해 사업 확장 연결고리를 확보했다. CJ GLO!VentUs 3기의 성과공유회 OnStage는 9월 30일 오후 2시 판교 창업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휴넷,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월간 X’로 주목… AI 주제에 신청자 5배 증가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고객 체험형 행사 ‘월간 X’를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AI 관련 주제 프로그램은 신청자 수가 기존 대비 5배 이상 증가하며 기업 현장의 AI 학습 수요와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9월 23일 개최된 ‘월간 X: AI Powered Workshop’에서는 AI 아바타와 대화하는 시뮬레이션 교육 솔루션 ‘AI 롤플레잉’, AI로 자신만의 플레이북을 만드는 ‘마이 온보딩 플레이북’, 대기업 S사의 실제 AI 교육 사례 공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교육 설계가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AI를 활용해 곧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겠다”며 높은 기대감을 표했다. 휴넷 관계자는 “기업교육 담당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AI와 온보딩 교육을 결합한 주제가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상품 및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