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오비가 지난 12월 8일(현지시간) 러시아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모스크바에 위치해 러시아 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후오비 러시아는 러시아대외경제은행(VEB)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센터와의 협력 하에 시작한 것이다. 이 센터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술을 연구하는 조직이다.
후오비는 지난 9월 VEB 혁신펀드에 참여해 협력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당시 후오비는 VEB와 암호화폐 규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VEB 입장에선 후오비의 전문성이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 기반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후오비 러시아 측은 최근 러시아 내 암호화폐의 하루 거래량이 2,000만 달러를 넘어섰다면서 약세를 면치 못하는 시장이지만 러시아 내에서 암호화폐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또 후오비 러시아는 앞으로 거래소 외에 블록체인 관련 사업 개발 지원도 검토 중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artupRecipe] 美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위한 증권거래소 오픈](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0/09/WALL-scaled.jpg)
![[이번주글로벌] 엔비디아 대항마 도전장‧로보틱스에 자금 유입](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6/01/260116_Skild-AI_000002-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