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그레그 조즈위악이 10월 15일 오전 자신의 엑스 계정에 뭔가 강력한 게 오고 있다는 글을 올리며 맥북 프로(MacBook Pro)로 보이는 기기가 등장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은은한 푸른빛을 띠는 맥북 형태 기기가 비쳐 있으며 보도에선 이를 새로운 맥북 프로로 추정했다. 또 맥북 프로가 V자 형태로 열려 있는 건 로마 숫자 5를 암시하며 이는 M5 칩 등장을 예고하는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조즈위악이 “Mmmmm”이라고 M을 5번 반복한 것도 M5를 암시하는 의도적 표현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Mmmmm… something powerful is coming. pic.twitter.com/hHDYwuisJC
— Greg Joswiak (@gregjoz) October 14, 2025
한편 지난 9월 공개된 아이폰 에어에는 본체 색상으로 스카이블루가 추가된 바 있다. 또 3월 출시된 맥북 에어 역시 본체 색상 중 하나로 스카이블루를 포함하고 있어 맥북 프로에도 새로운 파란색 계열의 컬러가 등장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 기자에 따르면 애플은 10월 중 신제품 발표회를 열 계획이며 이 자리에서 M5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와 새로운 애플 비전 프로를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 또 M5 프로와 M5 맥스를 탑재한 신형 맥북 프로도 발표될 예정이지만 아직 생산 체계가 완전히 갖춰지지 않아 실제 출시 시점은 2026년 초가 될 것으로 전망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서머리] KAIST, 로봇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무협, ‘韓-스웨덴 지속가능 파트너십 서밋’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16_cntt.co_.kr_050023535-75x75.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