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엔비디아가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엔비디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 전 분기 대비 22% 증가한 570억 달러다. GAAP 기준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320억 달러다.

플랫폼별 매출을 살펴보면 데이터센터는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512억 달러, 게이밍 & AI PC는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43억 달러,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억 6,000만 달러, 자동차 & 로보틱스는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5억 9,200만 달러, OEM & 기타 분야는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1억 7,400만 달러다.

고속·저지연 칩 간 상호연결 기술인 NV링크와 엔터테인먼트 향 AI 도구 등 수요 증가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2%나 증가했다.

엔비디아 매출을 보면 알 수 있듯 엔비디아 매출은 데이터센터 사업이 견인하고 있다.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콜레트 크레스는 주주 성명에서 데이터센터 사업은 컴퓨팅의 고속화, 강력한 AI 모델 등장, 에이전트형 애플리케이션 유행 등에 의해 견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지난 3월 AI 특화 차세대 GPU 아키텍처인 블랙웰 울트라(Blackwell Ultra)를 발표했는데 이 블랙웰 울트라 제품이 호조를 보이며 현재 엔비디아 제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한다. 다만 엔비디아는 블랙웰 울트라 이전 아키텍처 제품도 여전히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젠슨황 엔비디아 CEO는 3분기 실적에 대해 블랙웰 울트라 매출은 엄청나며 클라우드 GPU는 완판됐다며 컴퓨팅 수요는 트레이닝과 추론 양쪽에서 가속화되고 복합적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각각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자사는 AI 선순환에 진입했다며 AI 생태계는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새로운 기초 모델 제작자와 AI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더 많은 산업과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면서 AI는 모든 곳에 침투하여 모든 걸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며 여전히 높은 AI 수요에 대해 언급했다.

또 크레스 CFO는 생성 AI 및 고성능 컴퓨팅용으로 설계된 데이터센터 GPU인 H20 출하량이 5,000만 대였다고 밝혔다. 다만 엔비디아는 H20을 중국에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이는 아쉬운 결과였다고 했다. 크레스 CFO는 더 경쟁력 높은 데이터센터용 컴퓨팅 제품을 중국에 출하할 수 없는 현 상황에는 실망하고 있지만 미국 및 중국 정부와의 지속적인 협력에 노력하고 미국이 세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엔비디아는 4분기 예상 매출을 650억 달러로 제시하며 자사 매출이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