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등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여 발표평가 비대면 진행 등 추후 공지 예정
– 사업이해도(10), 현지시장 진출 가능성(60), 현지화 역량(30)
– 현지 시장 및 산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5시간 수행
– 시장 이해 : 현지 경제동향, 산업 및 소비 트렌드, 기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기본정보(관습, 문화, 규제 등)
– 교육 및 멘토링 : 제품·서비스별, 온·오프라인별 마케팅 전략 분석, 법률/노무/세무 등 현지 진출을 위한 실무분야 교육 및 멘토링
– 제품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한 현지 진입 전략 구체화 및 시장성 분석
– 기업 제품 및 서비스별 현지 수요층 등 시장현황 조사
– 진출에 필요한 인증, 특허 등 규제검토 및 무역기술장벽(TBT) 조사
– 현지 소비자층 분석 및 포커스 그룹(Focus Group)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소비자 반응조사
– 현지 진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별 마케팅 방향 분석 등 시장분석 리포트 도출
– 기업별 시장분석 및 진단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 전략 도출
※ 현지화 교육 5시간, 현지 전문가 멘토링 15시간 수행
– 현지 네트워크, 마케팅·피봇팅 전문인력, 전담공간 등을 갖춘 액셀러레이터 또는 마케터 등과 협업하여 현지화 전략 수립 및 피칭자료 도출 등
– 기업별 제품 및 서비스의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 추진
– 기업 제품·서비스 진단 및 현지 소비자 반응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언택트 비즈니스 현지화 추진
※ 제품·서비스 개선사항(기능 및 디자인, UX/UI 등), 마케팅 전략(현지어 번역, 현지 네이밍 및 온·오프라인 진출전략 등)을 위한 분야별 현지 전문멘토 멘토링을 통한 현지화 솔루션 지원
– 현지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미팅 등을 위한 교육/멘토링
– 현지 벤처캐피탈, 엔젤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섭외하여 참여기업의 온라인(화상) 비즈니스 미팅 개최
– 기업의 향후 해외활동 전개를 위한 컨설팅, 현지화 완료제품의 수출연계를 위한 사업지원 등 차년도 지원사업 후속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