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애프터 코로나 시대, 가상 성형 앱이 꿈꾸는 것


이석원 기자 - 2021년 1월 17일

퍼펙트(Perfect Corp)는 가상 성형 앱인 유캠메이크업(YouCam Makeup)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코로나19로 외출 자제와 마스크 탓으로 화장을 하고 싶은 욕망이 떨어지면서 화장품 업계는 온라인 전략을 가속화, 매장 샘플을 이용하지 않고 고객 관심을 끄는 새로운 방법을 요구하고 있다. 퍼펙트가 개발한 화장품 가상 체험 기술이 디지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건 물론.

퍼펙트는 유캠메이크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앱은 300개 이상 전 세계 화장품 브랜드 가상 샘플 시험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에스티로더나 로레알파리 등 대기업이 보유한 브랜드도 포함된다. 2014년 출시된 유캠메이크업은 월 활성 사용자가 4,000만 명에서 5,000만 명에 달하며 셀카 사진 증강현실화를 통한 생방송, 소셜 기능과 피부 상태를 평가하는 피부 평가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 기업 기술은 매장 판매나 e커머스, 소셜미디어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2020년 12월 출시한 구글 검색을 위한 증강현실을 이용한 새로운 도구 개발에도 퍼펙트 기술을 이용한다. 그 뿐 아니라 스냅챗 화장품 체험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스냅과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퍼펙트는 얼굴 랜드마크 검출 기술을 이용한다. 화장품 체험이 현실적으로 보이도록 사용자 얼굴에 3D 메쉬를 생성하는 것.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사진과 생체 정보를 포함한 개인 정보는 일체 저장하지 않으며 모든 연산은 사용자 스마트폰에서만 진행된다.

퍼펙트 고객 대다수인 90%는 화장품과 스킨케어 브랜드다. 나머지는 헤어케어나 액세서리 브랜드 등이다. 퍼펙트의 목표는 매장에서 화장품을 시도해봤을 때의 경험을 리얼하게 재현하는 것이다. 퍼펙트는 최근 AI 피부 진단 솔루션(AI Skin Diagnostic solution)이라는 툴도 발표했다. 피부 검증을 통해 수분과 주름 등 8가지 지표로 일굴 피부 상태를 평가한다. 이 도구는 스킨케어 제품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맞는 제품을 추천할 수 있다. 퍼펙트는 그 밖에 동영상 1:1 채팅이나 라이브 쇼핑, 유튜브와 스냅챗에 포함된 AR 기술 등 동영상 전송 기능 결합 관련 기술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퍼펙트는 지난 1월 6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가 주도한 시리즈C 투자에서 5,0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 2017년 10월 시리즈A 투자에서 2,500만 달러 등 퍼펙트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억 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퍼펙트는 시리즈C 투자 자금을 다양한 판매 채널을 위한 기술 개발 추진과 해외 거점 확대에 사용할 예정이다. 퍼펙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