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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질감 잡은 식물성 대체육


정용환 기자 - 2021년 7월 5일

식품회사 모티프 푸드워크(Motif foodwokrs)는 식물성 고기를 개발하는 보스턴 기반 회사다. 사람들이 육류와 유제품 대안을 찾고 식물성 고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고기의 맛과 질이다. 식품 기반 고기는 실제 육류보다 맛과 질감에서 뒤떨어지는 것이 사싱. 예일대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3명 중 2명은 식물성 고기 맛이 지금보다 좋아진다면 식물성 대체품을 더 많이 소비할 것이라고 답했다.

블랙록 등으로부터 2억2600만 달러 시리즈 투자를 유치한 회사는 자금을 연구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더 맛있고 영향이 풍부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것. 모티브는 2019년 모회사에서 나와 지금까지 3억 4500만 달러를 확보했으며 최근 보스턴에 새 사무실과 연구공간을 오픈했다. 또 컬프(Guelph) 대학 등과 라이센싱 파트너십을 맺고 식물 기반 치즈가 실제 치즈처럼 녹고 늘어나도록 성질을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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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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