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리스(Headless) 커머스 솔루션 네셀(Nacelle)이 타이거글로벌이 주도하는 5,000만 달러 시리즈B 투자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는 지난 라운드 이후 6개월 만에 이뤄진 투자로 헤드리스 솔루션 업체는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어나면서 투자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경쟁 업체인 쇼피스트리(Shopistry), 스웰(Swell), 패브릭(Fabric) 등도 올해 자금 조달에 성공한 바 있다. 헤드리스 커머스는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를 분리한 솔루션으로 기업들이 더 빠르고 유연하게 개인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헤드리스 솔루션 성장세에 네셀은 지난해 매출이 690% 증가했고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며 네셀 클라이언트는 장기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파트너 확장과 제품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주글로벌] 유니콘 그리고 대규모 펀딩 릴레이가 집중되는 분야는?
최근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 시장은 AI 인프라와 에이전트 분야를 중심으로 대규모 자본이 집중되는 현상을 보였다. 그 중에서도 개발자 도구,...
![[이번주글로벌] 유니콘 그리고 대규모 펀딩 릴레이가 집중되는 분야는?](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4_D-Matrix_00000000325235-350x250.jpg)
![[AI서머리] 경기북부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성료‧대전시, 재도전 창업 생태계 확산](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6_kocca_0503205235-350x250.jpg)

![[DailyRecipe] 3분기 신규 벤처 투자 4조 돌파…반등 신호탄?](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3_upward-sloping-Graph_ai_0000006-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