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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지리아 전통 시장 바꾸는 B2B 리테일 스타트업


정용환 기자 - 2021년 9월 13일

알러조(Alerzo)는 나이지리아 기반 B2B 이커머스 리테일 스타트업으로 나이지리아 매장 운영을 디지털화하는 기업이다. 전통 아프리카 시장에서는 정해 놓은 날짜에 제조업체가 매장을 방문해 재고를 채워넣지만 알러조는 제조업체에서 바로 소매업체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다.

알러조 이용 업체는 전화, 문자, 왓츠앱 등을 통해 제품을 주문하고 주문이 접수되면 알러조가 요청을 창고로 보내 물류팀이 10시간 내에 고객에 배송을 해준다. 고객은 배송물을 받은 후 비용을 지불한다. 회사에 따르면 주로 여성과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는 사람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러조는 나이지리아 북부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최근 1,050만 달러 시리즈 A 자금을 조달했으며 소매업체를 위한 앱과 현금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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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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