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대규모 자금 조달한 전기자전거 업체 ‘카우보이’


정용환 기자 - 2022년 2월 10일

카우보이(Cowboy)는 벨기에 브뤼셀 기반 하이엔드 전기 자전거 업체다. 전기자전거는 코로나 폐쇄 기간 동안 관심이 폭발적으로 커진 후 투자 유치 기회를 얻고 있다. 회사는 타이거글로벌 등으로부터 8,000만 달러 신규 투자를 유치하고 시애틀 기반 래드파워(Rad power), 암스테르담 기반 반무프(Vanmoof) 등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부티크 전기자전거 업체와 대등한 위치에 올랐다.

2016년 설립된 카우보이는 배달 스타트업에서 일했던 창업자 등 공동창업자 3명의 경험에 기반해 만들어졌다. 매끄러운 메탈 라인과 가벼운 무게, 시트 튜브 뒤 배터리 위치, 긴 배터리 수명이 카우보이 제품 특징이다. 현재 카우보이는 기어가 없는 3,000달러 미만 두 가지 모델을 판매 중이다.

에드리안 루즈 카우보이 공동창업자는 사람들이 5년 전 만해도 전자 자전거에 돈을 지불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전기 자전거를 차량으로 여기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카우보이는 신규 투자금으로 미국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2023년까지 10만 명 라이더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