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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시장 겨냥하는 BNPL 플랫폼


정용환 기자 - 2022년 3월 25일

테비(Tabby)는 두바이 기반 BNPL(Buy now Pay Later)플랫폼으로 먼저 상품을 구매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서비스다. 아디다스, 이케아 등 3000개 글로벌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 주요 시장은 사우디아라비아와 UAE 등 아랍국가다. 회사에 따르면 중동 시장이 초기 단계에 있지만 일부 선진국 보다 BNPL을 더 빨리 채택하고 있다. 리테일 고객 20%가 결제 시 첫 결제 옵션으로 BNPL을 선택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수치는 올라가고 있다는 것.

회사는 3000개 이상 브랜드를 보유하고 110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대비 거래량은 8배 증가했고 2019년과 2020년 사이 50배 성장했다. 테비는 다음 타깃 시장으로 이집트를 주목하고 있으며 북아프리카 지역 국가가 은행의 부재로 온라인으로 지출하는 것을 선호하는 시장이라고 믿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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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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