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클럽하우스, 비공개 커뮤니티 하우스 출시


정용환 기자 - 2022년 8월 9일

소셜 오디오 앱인 클럽하우스가 하우스라는 비공개 커뮤니티를 출시한다. 개인이나 그룹은 클럽하우스 내에서 자신만의 선별된 하우스를 만들 수 있다. 클럽하우스를 여러 개 하우스로 쪼개는 개념이다. 사람들이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모두 같은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 다는 점에 주목해 커뮤니티 내에서도 새로운 커뮤니티로 분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사용자는 하우스 생성을 위한 가입 페이지에서 이름과 클럽하우스 사용자 이름을 입력해야 한다. 하우스를 무엇이라고 부를 것인지, 다른 사람들에게 하우스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하우스 창립 멤버 로 초대하고 싶은 사람에 대한 질문도 답해야한다..

클럽하우스는 펜데믹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외부 출입읗 하지 않는 기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에 트위터와 메타도 자체 소셜 오디오 서비스를 내놓기도했다. 하지만 펜데믹 제한이 풀리고 대면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클럽하우스는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 최근 인앱 게임을 출시하고 텍스트 채팅 기능도 추가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