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팝(Pearpop)은 소셜 협업을 위한 마켓플레이스로 크리에이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생계를 꾸릴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중점을 둔 회사다. 페어팝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브랜드 또는 유명인과 콜레보레이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현재 20만 이상 크리에이터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으며 아마존, 넷플릭스 등 브랜드와 마돈나, 위켄드 등 아티스트들도 페어팝을 사용했다.
회사에 따르면 크리에이터에게 1,000만 달러 이상을 지급했으며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지 못한 크리에이터에게 기회를 제공, 수익의 71%가 팔로워 100만 명 미만 크리에이터에게 돌아갔다. 올초 페이팝은 크리에이터가 소셜미디어 게시물의 NFT를 생성할 수 있는 웹3인 페어프루프도 출시했다.
최근 1,8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한 회사는 3억 달러로 기업가치를 인정받았고 신규 자금을 채용, 기능 고도화, 파트너십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AI서머리] 퓨어스페이스, 60억 시리즈A 투자 유치‧’빅웨이브’, 누적 투자유치 1,730억 달성](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BiiG-WAVE_50230505-350x250.jpg)

![[AI서머리] 배민, 경기·강원 소상공인 협약보증대출 지원 확대‧그린리본, 노바티스 ‘헬스엑스챌린지’ 우승](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green-ribbon.co_.kr-502305035-350x250.jpg)
![[AI서머리] 스페이스점프, 브릿지 투자 유치‧비스테이지, ‘슈퍼팬 비즈니스’ 확장 가속](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hellounicorn.site_5023050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