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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마켓 리서치를 10배 저렴하게…


정용환 기자 - 2023년 1월 11일

제피(Zappi)는 런던에 본사를 둔 마켓 리서치 기업이다. AI 기반 고객 인사이트 플랫폼은 마켓터가 광고 캠페인이나 신제품을 출시하기전 시장 반응을 조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통적 시장 조사는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반면 재피는 AI와 자동화를 통해 10배 비용을 절감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마켓 리서치 플랫폼을 구축했다. 2012년 설립 후 팹시, 맥도날드 등 기업과 협력했으며 350개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켓 리서치는 2만 달러의 비용이 들고 완료하는 데 4~6주가 걸린다. 재피는 2000달러에 동일한 조사를 4~6시간 안에 완료한다.

회사는 최근 1억 7000만 달러를 유치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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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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