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기업용 VR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하는 스타트업


정용환 기자 - 2023년 2월 9일

젬바(Gemba)는 가상현실(VR) 교육 스타트업이다. 2010년 설립돼 런던에 본사를 둔 회사는 공급망 관리 및 린 제조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VR 마스터 클래스를 설계하고 전달하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며칠 동안 진행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한다. 2019년 첫 VR 기업 교육을 시작해 같은해 마스터 클래스도 오픈했다.

마스터 클래스는 참가자 간 실시간 상호작용과 각 사람에 대한 아바타를 통해 가능한 한 실제와 유사하도록 설계됐다. 모든 참가자 간의 실시간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라이브로 제공됩니다. 현재 코카콜라, 존슨앤존슨, 화이자, 나이키 등을 포함한 주요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젬바의 소프트웨어는 현재 패키지의 일부로 제공하는 메타의 퀘스트 헤드셋에서만 작동하지만 회사는 2023년 내 모든 인기 VR 및 AR 기기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회사는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1,800만 달러를 유치했으며 이 자금은 유럽 그리고 최종적으로 북미 시장으로 확대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