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고펀드미’ 설립자가 시작한 새 스타트업


정용환 기자 - 2023년 5월 15일

카이트는(Kite) 고펀드미 창업자인 롭솔로몬이 설립한 커머스 회사로 잠재력이 높은 디지털 우선 소비재 브랜드에 투자, 인수, 운영하는 데 주력한다. 롭 대표는 대부분의 중소 직접 판매자가 높은 비효율성,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고 생각해 회사를 설립했고 궁극적으로 향후 10년간 수백만 명은 아니더라도 수만 명, 수십만 명의 직접 판매자에게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브랜드를 인수하고 창업자가 이커머스에서 소셜, 리테일 등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자본과 운영을 지원하며 AI와 API를 활용해 더 나은 제조, 공급망, 디자인 및 고객 확보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 스택을 구축할 계획이다. 카이트는 이미 피트니스 카테고리와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기업을 포함해 공개되지 않은 두 개의 기업을 인수했다.

최근 회사는 2억 달러를 유치하고 이커머스, 소셜, 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Kite is a next-generation commerce company specializing in scaling high-potential brands.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