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모스파이(Atmosfy)는 짧은 동영상을 통해 레스토랑과 지역 매장을 탐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2021년 설립된 회사로 틱톡같은 플랫폼에서 인기인 짧은 영상을 통해 지역 매장이나 레스토랑 분위기 등 진솔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한 서비스다. 현지인이나 방문객은 간단한 동영상으로 다양한 장소의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현재 1만 여 개 도시와 150개국 이상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사용자는 해시태그, 거리, 요리 등으로 결과를 필터링해 확인 할 수 있다.
처음에는 레스토랑 경험에 중점을 뒀지만 빠르게 호텔, 나이트라이프, 야외 활동, 콘서트, 스포츠 이벤트, 박물관, 공원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돼 새로운 도시 활동과 여행지를 발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최근 120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한 회사는 투자금으로 맞춤 기능 개선과 팀을 확장할 계획이다.

![[AI서머리] MYSC, AI 심사역 ‘메리’ 채용‧인기협, 플랫폼 규제 논란 점검 위한 ‘굿인터넷클럽’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mysc_002305-350x250.jpg)
![[AI서머리] 모레, 전북에 3년간 206억 투자‧창업 인정 기준 완화 시행령 의결](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MOREH_5002350-350x250.jpg)
![[AI서머리] 리벨리온, 글로벌 확장 전략 공개‧2025 인디크래프트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rebellions.ai-_00002353-350x250.jpg)
![[AI서머리] 전남도, AI·우주산업 국비 1,614억 확보‧경남도, 제조AI 스마트공장 확산 본격화](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Jeollanam-do_5003205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