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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메시지로 구매 유도하는 플랫폼


정용환 기자 - 2023년 11월 16일

넥타AI(Nectar AI)는 이커머스 브랜드를 소비자와 더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플랫폼을 만든다. 메타에서 근무했던 두 자매가 설립한 회사로 브랜드와 소비자가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 시작됐다.

이를 위해 회사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사용해 각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메시지를 생성한다. 소셜 미디어에서 고객의 프로필과 고객의 구매 프로필을 매핑하는 ID 매핑(identity mapping)과 같은 개인화 기술로 경쟁 업체와 차별화하고 있으며 이렇게 얻은 데이터를 사용해 각 개별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생성해 구매를 유도한다.

넥타AI는 수천 개의 댓글을 관리하는 중소형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초기 타깃으로 삼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서비스는 베타 단계며 곧 일반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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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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