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미생물 활용해 단백질 만드는 회사


정용환 기자 - 2024년 9월 4일

노보뉴트리언츠(NovoNutrients)는 미생물을 사용해 탄소다이옥시드를 식용 단백질로 전환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사람을 위한 식품뿐만 아니라 가축 사료에도 사용될 수 있는 대체 단백질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파일럿 플랜트 건설을 진행 중이며 이를 위해 호주 에너지 기업 우드사이드 에너지(Woodside Energy)와 벤처 캐피탈 CM 벤처스(CM Ventures)로부터 18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노보뉴트리언츠는 맥주 양조장 탱크와 같은 기존 방식 대신 에너지 효율적인 루프 형태의 얇은 원통형 발효조를 사용한다.또한 미생물 균주를 특정 가스 혼합물에 맞게 조정해 다양한 단백질 제조가 가능하며 천연 제품의 경우 유전자 조작 없이 자연 진화를 촉진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회사는 상용화 플랜트 직접 운영보다는 미생물 균주 판매와 설비 건설 운영 라이선스 제공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파일럿 플랜트 데이터를 활용해 상용화 설비 투자 유치를 꾀하고 있으며, 빠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다.

최근에는 애완동물 사료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단백질에 대한 수요 증가를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