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마케팅 효과 높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찾아준다


정용환 기자 - 2024년 11월 15일

에스토니아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모대시(Modash)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력하는 회사다.

기존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크리에이터IQ(CreatorIQ)와 업플루언스(Upfluence)처럼 모대시는 브랜드가 자신들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인물을 찾도록 돕는다. 하지만 모대시는 대규모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대신 오픈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된 2억 5천만 명의 크리에이터(탈퇴자는 제외) 중에서 마케팅 효과가 높은 소규모 창작자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대시는 소규모 팔로워를 가진 창작자들이 팔로워들과 더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들이 전하는 메시지가 더 큰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이는 고액의 보수를 받는 인플루언서들이 제품을 홍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시각을 피할 수 있는 대안으로 작용할 수 있다. 또 모대시는 창작자들이 플랫폼에 로그인할 필요가 없어 더 확장성이 뛰어난 점도 장점으로 꼽고 있다.

현재 모대시는 브랜드들이 크리에이터를 찾고 캠페인을 분석하며 결제를 관리하는 등 모든 과정을 한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 요금은 월 199달러부터 시작하며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요금제를 제공한다.

최근 12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한 회사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인력을 강화하고 북미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 고객 지원 인력을 추가로 채용할 예정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