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이션, 프리 A 브릿지 투자 유치 성공
친환경 패키지 원스톱 개발 솔루션 기업 리베이션(대표 이민성)이 프리 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MYSC를 포함해 신용보증기금과 로우파트너스 등 신규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리베이션은 친환경 패키지 개발 서비스 ‘리스튜디오(RESTUDIO)’ 운영사로, 친환경 신소재 연구·개발에 주력해왔다. 이번 투자는 리베이션의 기술력과 시장 내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리베이션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해외마케팅 지원사업’과 ‘2024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되었으며, PCD Avant-Garde 디자인 대상, 레드닷 어워드, Pentawards Sustainable Package Award 등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았다. 이민성 대표는 이번 투자금이 글로벌 진출과 테스트베드 강화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 11인의 셀럽과 함께한 ‘코트’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배우, 운동선수, 셰프,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군의 11명 셀럽과 함께 코트 화보를 공개했다. 이들은 각자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스타일의 코트를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배우 배정남은 ‘울 블렌드 대디 숄더 롱 폴로 코트’를, 셰프 오준탁은 ‘캐시미어 블렌드 오버사이즈 발마칸 코트’를 착용했다. 스케이트보더 조현주는 ‘우먼즈 캐시미어 블렌드 핸드메이드 발마칸 로브 코트’로 여유로운 실루엣을 연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약하는 셀럽들의 코트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화보는 무신사 매거진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BA,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29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SBA는 서울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SBA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수출 지원 체계를 구축했으며, 아마존, 알리바바닷컴, 이베이 등과 전략적 협력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일본과 아세안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김현우 SBA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SBA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앱에 리치고 부동산 서비스 탑재
NH농협은행이 NH올원뱅크앱에 리치고 부동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전문화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은 NH올원뱅크앱에서 NH 주택담보대출 가심사 대출 계산기, 전국 실시간 청약 정보, 최근 실거래가 및 가격 추이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리치고 관계자는 “NH농협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리치고의 부동산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NH올원뱅크앱의 활용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럭키박스’ 거래액 급증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럭키박스’ 거래액이 급증했다. 럭키박스는 브랜드별 인기 및 신상품을 조합해 판매하는 상품으로, 고객은 다양한 화장품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고, 뷰티 브랜드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 11월 럭키박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8배 증가했으며,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549배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인기 브랜드 ‘롬앤’의 ‘메이크업 산타 럭키 박스’는 하루 만에 완판되었고, ‘투쿨포스쿨’, ‘키스미’, ‘스킨푸드’ 등의 럭키박스도 모두 완판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럭키박스가 ‘가성비 뷰티’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브랜드와 업그레이드된 상품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276홀딩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 수상
핀테크 스타트업 276홀딩스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인 제2회 데이터스타즈에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데이터스타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276홀딩스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의 매출채권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성과를 인정받았다. 276홀딩스는 종이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변환하는 플로우포인트와 원재료 구매 자금을 선지급하는 플로우페이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자금 흐름을 원활하게 돕고 있다. 신인근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데이터 기반 신용평가 시스템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대상 B2B 금융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T, 3분기 택시 호출 앱 관심도 1위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호출 앱 카카오T가 올해 3분기 국내 택시 호출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이용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23만 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카카오T는 총 3만3128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T의 편리함을 강조하며, 베트남과 일본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뒤이어 Uber택시가 1만8492건으로 2위를, 티머니택시가 3329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카카오T는 이용자들에게 위치 설정부터 자동결제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카카오T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후시파트너스, 한국폐기물에너지산업협회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탄소배출권 사업 협약 체결
후시파트너스는 한국폐기물에너지산업협회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기술을 활용한 탄소배출권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폐플라스틱 소각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열분해유 기술을 활용해 탄소배출권을 인정받아 수익을 공유하며 순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후시파트너스는 친환경 교통수단을 위한 배출권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폐기물에너지산업협회는 열분해유 기술을 통한 자원 절감 및 재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행열 대표는 “IT기술과 배출권 운용 전략을 결합해 탄소배출권 시장 성장을 위해 사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캐디, 2024 스크린골프 트렌드 리포트 발표… “2인 예약 47.8%로 가장 많아”
골프 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발표한 ‘2024 스크린골프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주말 오전 10시~12시가 스크린골프 예약의 황금 시간대로 나타났다. 예약 인원 분석에서는 2인 예약이 47.8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김캐디는 골프존, 프렌즈스크린 등 주요 브랜드의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시장 흐름과 고객 트렌드를 제공했다. 김캐디 관계자는 “골든타임 공략과 신규 고객 유치 전략이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150만 명이 이용하는 김캐디 플랫폼은 다양한 브랜드의 스크린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시장 성장과 운영 최적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북부 문화 공동체 발족…경기도 7개 문화 단체 연대
경기콘텐츠진흥원 등 경기도 7개 문화 단체가 ‘경기북부 문화 공동체’를 결성하고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 모임은 경기북부 문화 단체의 연대를 강화하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발족식에는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경기 북부 지역 주민들이 공유할 수 있는 문화적 정체성 수립, 문화 예술 콘텐츠 발굴, 문화 현안 진단 및 정책사업 발굴 등을 결의했다. 행사 후 단체 실무진들은 연계 사업 발굴을 위한 교류를 진행했으며, 향후 정기적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경콘진은 경기 북부 창작자와 도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연계 사업 방안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