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나-제노플랜코리아-유디-국대, 유전자 검사 서비스 위해 MOU 체결
아이앤나, 제노플랜코리아, 유디, 국대 등 4개사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전자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과 부모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앤나 이경재 대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유전자 검사는 각 가정이 개인별 건강 상태와 잠재적 위험 요인을 미리 파악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4개사는 유전자 검사를 통한 가족 건강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IAS,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생산 관리 프로젝트에 Canias ERP 공급
글로벌 ERP 전문기업 IAS의 ERP 솔루션 Canias ERP가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생산 관리 전략을 지원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Canias ERP를 통해 운영 효율성, 품질 표준화, 자원 배분 최적화를 목표로 한다. 프로젝트는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제조 시설에 단계적으로 도입되며, 현대오토에버와 협력하여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IAS의 잔 카라비베르 부회장은 “Canias ERP의 유연성과 맞춤형 솔루션 제공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 ERP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IAS는 3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30개국 이상의 고객을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ERP 시장에서 혁신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디든로보틱스, HD한국조선해양과 용접로봇 공동 개발 MOU 체결
철제벽면 승월로봇 개발사 디든로보틱스는 HD한국조선해양과 블록 내부 이동형 용접로봇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디든로보틱스의 사족보행 자석발 승월로봇 ‘DIDEN30’은 철제 환경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고위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 내부 이동형 용접로봇 기술을 발전시키고,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김준하 디든로보틱스 대표는 “기술력을 결합하여 조선업 분야에서 산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니바이에린, ‘코니 듀얼 서포트 힙시트’로 굿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이 ‘코니 듀얼 서포트 힙시트’로 굿 디자인 어워드 2024를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을 종합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가 부여된다. 코니 듀얼 서포트 힙시트는 유아용품 부문에서 그 독창성을 인정받았으며, 듀얼 패드 구조로 아기를 안전하게 안으면서도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코니바이에린의 대표 임이랑은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코니바이에린은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코니 힙시트 및 아기띠 제품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딧, ‘ESG 공시 의무화’ 관련 이슈페이퍼 발행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코딧(CODIT)의 글로벌정책실증연구소가 ESG 공시 의무화의 최신 동향과 기업 대응 방안을 다룬 이슈페이퍼를 발행했다. ESG 공시 의무화는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규제로, 지속 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슈페이퍼는 글로벌 및 국내 ESG 공시 의무화 동향을 평가하고, 정치권, 기업, 투자자, 시민단체의 입장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코딧은 기업들이 ESG 공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ESG 모니터링 플랫폼’을 출시해 관련 정책과 규제 동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딧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슈 페이퍼를 통해 기업 관련 주요 정책 사안을 분석하고, 기업의 대응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크리스마스 특집 라인업 공개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21일 경주 황남동 고분군에서 ‘경주의 문화유산과 크리스마스 드론 아트쇼’를 개최한다. 3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핑크퐁과 아기상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선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다음으로 26일까지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에서 ‘핑크퐁과 호기: 새 친구 니니모’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주말마다 상영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세서미 스트리트와 콜라보한 캐럴송 ‘Christmas Song with Baby Shark & Sesame Street’를 포함해 46편의 신규 영상과 13개 언어로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캐럴 음원은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등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다. IPTV 채널에서도 크리스마스 특집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핑크퐁 크리스마스 특별 에피소드와 VOD 무료 공개, 사운드북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GfK, 2024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3% 증가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GfK는 2024년 3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일부 신흥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졌으나, 선진시장은 소폭 감소했다. 가격대별로는 저가대(USD-250)와 고가대(USD500+)가 성장세를 보였으며, 중가대(USD250-500)는 하락했다. GfK는 2024년 4분기와 2025년의 전망을 발표하며, 2025년에는 선진시장의 소비 회복에 따라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미국 정권 교체 등 불확실한 요인도 존재한다고 밝혔다. GfK의 분석에 따르면, 시장 전체와 주요 부품 동향을 분기별, 월별로 제공하며 스마트폰, TV, PC/태블릿, 완전 무선 이어폰,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의 판매 동향을 분석한다. GfK는 전 세계 약 60개국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왓챠, ‘연말결산 2024’ 발표… 1인당 평균 39개 콘텐츠 소비
왓챠피디아의 데이터 분석 결과, 2024년 한 해 동안 1인당 평균 39개의 콘텐츠를 감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 중에서는 장재현 감독의 <파묘>, 드라마는 <살인자ㅇ난감>, 도서는 <구의 증명>이 가장 많이 평가받았다. 왓챠는 연말을 맞아 ‘왓챠피디아 연말결산 2024’를 발표하고, 이용자 개개인의 콘텐츠 취향을 분석하는 페이지를 오픈했다. 올해 1인당 평균 감상한 콘텐츠 수는 39개였으며, 영화 부문에서는 <파묘>가, 시리즈 부문에서는 <살인자ㅇ난감>이 가장 많이 평가되었다. 도서 부문에서는 최진영의 <구의 증명>이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연말결산은 ‘디깅’을 키워드로 구성되었으며, 이용자는 자신의 콘텐츠 취향을 확인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 왓챠 관계자는 “연말결산은 왓챠피디아의 대표적인 연간 이벤트”라며, “올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왓챠피디아는 2011년 시작된 콘텐츠 추천 및 평가 서비스로, 머신러닝과 AI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한다. 최근 ‘인물 좋아요’ 기능과 ‘캘린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현재까지 약 7억 개의 별점 평가 데이터가 쌓여 있다.
품고, 3년 연속 택배비 동결…2025년에도 인상 없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 운영기업 두핸즈가 올해에 이어 2025년에도 택배비를 동결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3년 연속 택배비가 동결된다. 품고는 이커머스 셀러들의 빠른 배송을 위해 운영 비용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사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는 기존 및 신규 고객사 모두에게 적용되며, 내년 한 해 동안 지속될 예정이다. 두핸즈는 풀필먼트 운영 관리 솔루션 ‘품고 나우’를 통해 원가 인상분을 자체 해결할 계획이다. 품고 나우는 인적 자원을 자동화하고, 비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두핸즈 박찬재 대표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3년 연속 택배비 동결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사와의 상생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품고 고객사는 2023년 단가로 운송 업무를 지속할 수 있어 매출 성장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품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메이커스컴퍼니, 스크린 수영장 ‘스윔핏’ 2세대 모델 출시
워터스포츠 솔루션 전문 기업 더메이커스컴퍼니(대표 장민규)가 스크린 수영장 시스템 ‘스윔핏(Swim Fit)’의 2세대 모델을 출시했다. 새 모델은 수조 무게 경량화, 자동 수위 조절기 및 사다리 등 내구성 강화, 7인치 터치패널 기반의 조작 방식 변경,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개선 등의 기능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2세대 스윔핏은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수영 강사 및 수중 재활치료사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로도 확장 가능하다. 장민규 대표는 “스윔핏 2세대 모델은 국내 생산으로 전환해 품질과 유연성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밝혔다. 더메이커스컴퍼니는 2018년 설립 이후 인공 서핑 솔루션 ‘서프 시뮬레이터’와 ‘스윔핏’을 포함한 다양한 워터스포츠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회사는 ICT 기반 인공 파도,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부상 방지를 위한 수영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한국관광벤처 인증과 부산 기술창업기업 및 서비스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