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설닷컴, 설 연휴 맞아 채용공고 소개
취업 플랫폼 자소설닷컴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공고를 소개했다. 현대오토에버, SK이터닉스 등 다수 기업의 공고를 포함하며, SK C&C는 자소설닷컴 단독 채용관을 운영한다. 자소설닷컴 회원들의 연휴 기간 자기소개서 작성 및 채용공고 조회 수 증가는, 구직자들이 연휴를 적극 활용하는 경향을 보여준다. 자소설닷컴 측은 “취업을 원하는 이들이 연휴를 활용해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등 구직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율희, ‘내 파트너는 악마’로 연기 데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에서 3월 서비스 예정인 숏폼 드라마 ‘내 파트너는 악마’에 율희가 출연한다. 율희는 이번 작품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며, 복수를 위해 악마와 계약하는 여자 주인공 역할을 맡았다. ‘내 파트너는 악마’는 올웨이즈를 통해 3월 공개될 예정이며, 율희는 앞서 자신의 SNS를 통해 대본을 공개하며 연기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올웨이즈는 지난 8월부터 다양한 숏폼 드라마를 선보이며 숏폼 드라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부산창경, 2024 초기창업패키지 밋업데이 성료
(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2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7개사를 대상으로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밋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유망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과 대·중견기업을 연결해 혁신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였다.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삼성중공업, 화승케미칼 등 4개의 대·중견기업과 7개의 초기창업기업이 참가하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부산창경은 앞으로도 창업기업과 대기업 간 협력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그재그, 쇼핑몰 특가 코너 ‘쇼핑몰 위크’ 매월 정기 진행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가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매월 둘째 주 ‘쇼핑몰 위크’를 진행한다. 쇼핑몰 위크는 2천여 개 쇼핑몰의 인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지난 1월에는 첫 쇼핑몰 위크를 통해 참여 쇼핑몰의 거래액이 평균 43% 증가했으며, 최대 10배 이상 성장한 쇼핑몰도 있었다. 지그재그는 쇼핑몰 위크를 통해 고객에게는 트렌디하고 가성비 높은 상품을 제공하고, 쇼핑몰에는 매출 상승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쇼핑몰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쇼핑몰 위크를 통해 고객과 쇼핑몰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 유망 IT 서비스, 먼키와 위베어소프트 ‘주목’
불황에도 혁신적인 IT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는 스타트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먼슬리키친의 ‘먼키’는 세계 최초 무선 올인원 테이블 오더로 주문 누락, 결제 오류를 방지하고 극한 환경에도 탁월한 성능을 유지하며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교촌치킨과 협약을 맺고 차세대 매장 운영 혁신에도 나선다. 위베어소프트는 API 설정을 동적으로 적용하는 게이트웨이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API 오픈 플랫폼 환경 조성에 나섰다. ‘자동차 산업 미래 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 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API 서비스 개발 환경 및 커뮤니티 구축에 기여하며 기술력과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널담 뉴트리션 에너지 드링크, GS25 입점 기념 2+1 행사
조인앤조인의 비건 브랜드 널담이 출시 2주 만에 GS25에 입점한 뉴트리션 에너지 드링크 출시를 기념하며, 23일부터 2+1 행사를 진행한다. 널담 뉴트리션 에너지 드링크는 “What’s Your Dream?”이라는 슬로건 아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이들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아르기닌, BCAA, 타우린 등 에너지와 활력 증강 성분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12종, 미네랄 3종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했다. 특히 비타민 7종은 하루 권장량 100%, 미네랄 3종은 50%를 충족하며, 당류, 나트륨, 지방은 0g으로 설계되어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다. 널담은 이번 GS25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널담 뉴트리션 에너지 드링크가 일상 속 활력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BM, AI 투자 긍정적 ROI 달성 기업 증가
IBM이 발표한 ‘인공지능(AI)의 투자수익(ROI)’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의 AI 투자는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조사 결과, 작년 계획된 AI 전략을 실행한 기업은 85%에 달했으며, 이 중 47%는 이미 AI 투자에서 긍정적인 ROI를 달성했다. 기업들은 AI 투자의 성과를 평가할 때, 전통적인 ROI 지표보다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 향상, 혁신 속도 향상, 생산성 개선 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픈소스 AI 도구를 사용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긍정적인 ROI를 기록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에 힘입어, 기업들은 AI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 AI 투자를 늘리거나 유지할 계획이라고 답한 기업은 89%에 이르렀다.
한국오라클, 국내 스타트업 5개사에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
한국오라클은 ㈜게임프로, ㈜럭스바이옴, ㈜레이티스트케이, ㈜맥케이, ㈜위솝 등 5개 국내 스타트업에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를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OCI를 활용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스마트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 게임프로는 OCI의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e스포츠 코칭 플랫폼을 개선했고, 럭스바이옴은 고성능 인프라와 AI/ML 자동화 기술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향상시켰다. 레이티스트케이는 OCI를 통해 AI 기반 상품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맥케이는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 운영을 위한 고성능 GPU 및 스토리지를 확보했다. 위솝은 OCI로 마이그레이션하여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하고 앱 성능을 개선했다.
스플랩, ‘우모’로 B2B 네트워킹 시장 성장 견인
B2B 네트워킹 솔루션 ‘우모’ 운영사 스플랩은 지난해 4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약 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우모는 비즈니스 행사 참석자들의 온라인 교류와 행사 운영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2024년 한 해 약 80개 기업, 3만 6천 명이 우모를 이용했으며, 약 1만 6천 건의 비즈니스 미팅이 성사됐다. 스플랩은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0%가 ‘우모를 통해 만나지 못했을 사람을 만났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선민승 스플랩 CEO는 “우모는 B2B 네트워킹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발전했다”라며 “고객사의 긍정적 평가와 올해 계약 문의 증가로 매출 성장을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페이펫 키우기’ 시즌2 시작
네이버페이가 포인트 적립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페이펫 키우기’ 시즌2를 열었다. 시즌2는 사용자가 캐릭터에 더 애정을 갖고 키울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시즌1과 달리, 사용자는 원하는 페이펫을 선택하고, 하루 최대 두 번 쓰다듬어 랜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에 따라 레벨이 올라가며, 레벨5를 달성하고 경험치를 채우면 최대 1만 포인트를 받는다. ‘아카이브’ 기능을 통해 지난 시즌 페이펫의 성장 과정도 볼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설을 맞아 ‘복포인트를 가진 페이펫 찾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복포인트 페이펫을 찾으면 최대 5천 원을 즉시 적립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페이 앱이나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