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이구홈위크’, 첫날 거래액 전년比 4배↑
29CM의 홈 카테고리 기획전 ‘이구홈위크’가 흥행몰이 중이다. 10일 시작된 행사 첫날 방문객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고, 24시간 거래액은 지난해 1월 동일 행사 대비 4배, 전월 일 평균보다 6배 증가했다. 홈웨어,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세부 카테고리도 모두 선전했다. 특히 홈웨어는 지난해 1월 행사 첫날 대비 2.5배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사전 이벤트 ‘이구홈 취향 키트’, ‘커스텀 키트’에는 3일간 20만 건의 참여가 몰리는 등 행사 전부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29CM 측은 “지난해 홈 카테고리를 ‘이구홈’으로 브랜딩하며 고객 인지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다”며 “남은 행사 기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홈 아이템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뷰티 선론칭으로 주문 7배↑
에이블리가 뷰티 브랜드 신상품 단독 선론칭을 통해 주문 수를 최대 7배까지 증가시키며 1020세대 뷰티 맛집으로 떠올랐다. 릴리바이레드는 에이블리 선론칭 기간 주문 수가 7배, 거래액은 6.5배 증가했다. 롬앤과 네이밍 또한 각각 거래액 74%, 24% 증가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에이블리는 1020세대의 높은 뷰티 참여도를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1월 뷰티 거래액 중 75%가 1020세대였다. 이들의 상품 찜, 리뷰 등의 데이터는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디한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채널이자 뷰티 브랜드가 상품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트매스, ‘수학비서’로 2년 만에 연매출 24억 달성
에듀테크 기업 포스트매스가 자사 서비스 ‘수학비서’ 출시 2년 만에 2024년 연매출 24.1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2021년 설립된 포스트매스는 2023년 1월 수학비서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연평균 16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대규모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27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도 성공하며 누적 투자금 50억 원을 달성했고, 팁스 프로그램 선정 등 기술력도 인정받았다. 포스트매스 최준호 대표는 2025년에도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함께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군돌이, 스낵포와 MOU 체결… 장병 맞춤 스낵박스 출시 예정
군생활 관리 플랫폼 군돌이가 농심 투자 간식 큐레이션 스타트업 스낵포와 손잡고 군 장병 맞춤형 스낵박스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군돌이는 누적 다운로드 275만 건, 월간 활성 사용자 60만 명을 보유한 군생활 필수 앱으로, 전역일 계산, 휴가 관리, 식단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군돌이 택배’ 서비스를 출시해 군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군부대 PX 운영 시간 및 제품 공급 제한 등으로 간식 구매가 어려운 병사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스낵포는 다년간 쌓아온 간식 큐레이션 기술과 공급망을 활용해 병사들에게 최적화된 간식 구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돌이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군 생활 편의성을 개선하고, 향후 인터넷 편지, 선물하기, 복지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캐디,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 앱 선정
골프 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 앱에 선정됐다. 앱스토어 피처드 앱은 완성도 높은 서비스와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앱을 애플에서 직접 선정한다. 김캐디는 스크린골프 예약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김캐디는 최근 스크린골프 무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골퍼와 점주의 편의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연습장 구독 서비스 ‘연습패스’ 등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김캐디 관계자는 “골퍼와 점주 모두에게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캐디는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쿠콘, ‘Coocon Open APIM’으로 GS인증 1등급 획득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의 ‘Coocon Open API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내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을 검증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 쿠콘은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 9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oocon Open APIM’은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지원하는 종합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플랫폼이다. 데이터 접근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하며, API 문서와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개발 편의성을 높인다. 쿠콘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 부문 사업 기회를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자산매입,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 체결… 청약 정보 신뢰성 강화
한국자산매입과 한국부동산원이 부동산 데이터 정확성과 청약 정보 신뢰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동산 데이터 품질을 높이고 청약 정보를 보다 신뢰성 있게 제공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자산매입은 한국부동산원 강남사옥에 AI Lab을 설립하여 청약홈 서비스 데이터 품질 개선 및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검증 프로세스를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동·호별 분양가 데이터 공유 및 검증을 통해 청약홈 서비스의 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키고, 공공데이터 분석 및 개선을 통해 프롭테크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자산매입 김종구 대표이사는 “한국부동산원과의 협력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 투명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패스트캠퍼스, ‘2024 GALA’ AI 공모전 성료
데이원컴퍼니 패스트캠퍼스가 주최한 AI 공모전 ‘2024 GALA’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총 40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60개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ChatGPT 활용, AI 이미지·영상 제작, AI 서비스 아이디어 3개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AI 기술의 실무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ChatGPT 기반 보안 위협 분석 자동화’, ‘SF 장르 괴수 공포물 영상’, ‘GenAI 활용 프롬프트 기반 탐지형 CIEM 솔루션’이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패스트캠퍼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 활용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AI 교육과 실무 적용 사례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투플랫폼, 추론형 생성 AI 모델 ‘SUTRA-R0’ 출시
글로벌 AI 스타트업 투플랫폼이 추론형 생성 AI 모델 ‘SUTRA-R0’를 출시했다. SUTRA-R0은 복잡한 시나리오 분석 및 다단계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춰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다. SUTRA-R0은 힌디어, 구자라트어 등 50개 이상 언어를 지원하며, MMLU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오픈AI, 딥마인드, 메타의 모델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특히 한국어 성능에서도 딥마인드와 메타의 모델을 능가했다. 투플랫폼은 독자적인 듀얼 트랜스포머 아키텍처와 다국어 데이터셋을 활용해 비용 효율성을 높였다. 작년 700만 달러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200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GARAGE, 신규 입주사 최대 50% 할인
(주)지랩스가 운영하는 공유오피스 GARAGE는 3월 입주 신규 계약자를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5년 기준 창업 7년 이내, 5인 미만 팀에게 적용되며, 해당 기준에 적용되지 않는 신규 입주자도 최대 4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서울(강남, 교대, 선정릉, 약수, 당산), 판교, 대전(둔산, 만년), 구리, 목포 등 전국 지점의 독립 오피스 및 1인석을 대상으로 하며, 입주 계약에 한해 진행된다. GARAGE는 공유오피스 외에도 개발자 채용, 전문 번역, 재무 관리 등 25개 이상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며, 초기 프로젝트와 스타트업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