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4910, 신학기 맞이 거래액 급증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의 2월 거래액이 신학기를 앞두고 크게 증가했다. 2월 1일부터 16일까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구매 고객 수는 9배 늘었다. 후드, 맨투맨 등 새 학기 패션 아이템과 스니커즈, 가방 등 잡화 품목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으며, 소라노, 1989스탠다드, 아디다스 등 인기 브랜드의 거래액도 급증했다. 4910은 맨즈웨어부터 캐주얼, 스트리트, 스포츠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1030 남성 고객들에게 ‘모바일 옷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4910은 오는 28일까지 새 학기 쇼핑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 패션 장학생 브랜드 팝업 전시 개최
무신사가 육성한 패션 장학생 브랜드 3곳의 25SS 컬렉션 팝업 전시를 21일부터 3월 2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된 랩폼, 유강, 포어링 브랜드의 첫 컬렉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무신사는 장학생들에게 브랜딩, 마케팅 등 실무 교육과 인프라를 지원하며 브랜드 론칭 전 과정을 도왔다. 특히 이번 팝업 전시는 장학생 브랜드가 직접 판매까지 진행하는 첫 사례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 전시를 통해 패션 브랜드의 미래를 확인하고, 장학생들이 더 큰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닥터다이어리-비엠코퍼레이션 맞손
닥터다이어리와 비엠코퍼레이션이 피트니스 및 건강관리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피트니스 및 건강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운동 및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헬스케어 플랫폼 확장, 공동 마케팅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닥터다이어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피트니스 데이터와 혈당 및 건강 데이터를 연계, 개인 맞춤형 운동 및 식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엠코퍼레이션은 이번 협력을 통해 피트니스 및 건강관리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9CM, 뷰티탭 신설… 뷰티 강화 나선다
29CM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29CM는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뷰티 탭’을 신설, 고감도 뷰티 브랜드 플랫폼으로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새롭게 오픈한 뷰티 탭은 29CM가 큐레이션한 뷰티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9CM는 뷰티 탭 오픈과 함께 2월 ‘이달의 뷰티 예보’ 기획전을 28일까지 진행, 인기 뷰티 브랜드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GS25, 소용량 더마 화장품으로 뷰티 시장 공략
GS25가 소용량 더마 화장품 3종을 출시하며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더마비, 리얼베리어 등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고품질 상품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파우치 타입이 특징이다. 이는 최근 고물가 속 합리적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실제 GS25의 1월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2% 성장했으며, 가성비 화장품 6종 매출 또한 전월 대비 35.4% 증가했다. GS25는 앞으로도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해 가성비와 제품력을 갖춘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KEVIT, KSGE 2025에서 미래 충전 기술 선봬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은 KSGE 2025 전시회에서 차세대 충전 기술 실증 사례와 연구 현황을 공유했다. KEVIT은 ISO15118 기반 PnC 충전 실증, 스마트제어 완속 충전기를 통한 SMART EV DR, V2X 표준화 연구 등 다양한 미래 충전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2025년 환경부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PLC 모뎀 탑재 스마트제어 완속 충전기를 전시해 주목받았다. 이 충전기는 차량 SoC 정보 활용, 전력계통 연계를 통한 효율적인 충전 서비스 제공, Plug & Charge 등 편의 기능 제공이 가능하다. KEVIT 오세영 대표는 “전기차 충전 기술은 안전, 편리, 효율을 모두 갖춰야 한다”며 스마트제어 충전기 보급을 통한 미래 충전 기술 발전 의지를 밝혔다.

투블럭에이아이, 에듀테크 소프트랩 우수상 수상
투블럭에이아이는 AI 기반 글쓰기 교육 플랫폼 ‘키위티-키위런’으로 2024 에듀테크 소프트랩 성과보고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키위티-키위런은 AI를 활용해 글 평가와 피드백을 제공하며, 2024년 한 해 동안 200만 건 이상의 글쓰기 평가를 달성했다. 현재 500여 개 학교, 7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용 중이며, 공교육 현장에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조영환 대표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피드백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교육 글쓰기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다리소프트, 미국 시장 진출 가속화
다리소프트가 미국 NPM, Northeastern Corp와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다. 두 기업은 다리소프트의 도로 위험 정보 서비스 ‘RiaaS’를 도입해 주차장 도로 상태 분석을 자동화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지난 1월 미국 전시회 ‘Pave-X’에서 성사됐다. NPM과 Northeastern Corp는 RiaaS 도입을 통해 도로 분석 장치로 여러 주차장을 동시에 점검하고, AI 기반 데이터 분석으로 신속하고 객관적인 유지보수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리소프트는 미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전시회, 컨퍼런스 등에서 사례 발표 및 홍보, 네트워킹을 통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이링크, ‘Smart Factory Expo Tokyo 2025’ 성료…일본 시장 진출 가속화
마이링크가 ‘NEPCON JAPAN 2025’ – ‘Smart Factory Expo Tokyo’에 참가해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마이링크는 주력 제품인 ‘LinkBiz’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으며, 154건의 바이어 미팅과 약 1,25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LinkBiz 솔루션은 일정과 프로세스 중심의 IT 시스템을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일본 기업들의 정밀한 자원 관리 요구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다. 마이링크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일본 지사 설립 및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뇌질환 AI 플랫폼 기업 퍼플AI(PurpleAI) 투자 유치
퍼플AI는 19일 25억 원 규모의 프리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뮤렉스파트너스, 빅베이슨캐피탈, 매쉬업벤처스,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등이 참여하였다. 퍼플AI는 SK C&C의 AI 헬스케어팀과 서울대학교병원 및 아주대학교병원의 영상의학과 교수진이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2019년부터 뇌출혈 AI, 뇌경색 AI, 뇌동맥류 AI 등 의료기기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2024년 10월 설립 이후 AI 의료기기 전문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퍼플AI의 대표 솔루션인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영상을 분석해 출혈 위치를 신속하게 확인해주는 서비스로, 보건복지부 혁신의료기술로 지정되고 미국 FDA 품목 허가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AI 솔루션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