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티브, 140억 규모 Series A 투자 라운드 성공
AI 기반 정형외과 솔루션 개발사 코넥티브는 140억 원 규모의 Series A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총 9개 VC가 참여한 이번 라운드는 코넥티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올해 출시 예정인 AI 기반 의료 솔루션에 대한 기대가 반영되어 의료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넥티브는 정부 지원 및 국제 협력 연구 등을 통해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하며 국내외 주요 병원과 협력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동, 유럽, 동남아,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무신사, 올 봄 여성 패션 트렌드 ‘스커트 팬츠’ 인기
무신사는 올 봄 스커트 팬츠가 여성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스커트 팬츠는 바지 위에 치마를 겹쳐 입는 스타일로,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 무신사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했다. 관련 키워드인 ‘치마 바지’, ‘레이어드 스커트’ 검색량도 4배 가까이 늘었다. 스커트 팬츠는 활동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춰 가을·겨울 시즌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봄 시즌에는 짧은 기장 또는 프릴 디테일의 스커트를 바지와 함께 입는 걸코어룩이 유행할 전망이다. 허그유어스킨, 러브이즈트루 등 여성 패션 브랜드들은 2025 봄·여름 신상품으로 스커트 팬츠를 출시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스커트 팬츠는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패션 트렌드”라며 “색다른 실루엣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찾는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브이에스팜텍, 교모세포종 임상 2상 FDA 승인 획득
브이에스팜텍이 개발 중인 방사선 민감제 후보물질 ‘VS-101’이 교모세포종에 대한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았다. 이는 지난 유방암 임상 2상 승인 이후 7개월 만에 적응증을 확장한 것으로, VS-101의 빠른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번 임상 2상은 VS-101과 표준 치료법의 병용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하며, 중간 분석 결과에 따라 조기 임상 3상 진입 가능성도 열려 있다. 브이에스팜텍은 VS-101의 적응증 확대와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연말 두경부암 2상 중간 결과 발표 후 본격적인 기술이전 계약 체결을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청소년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신용카드 업계의 ‘청소년’ 관심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KB국민카드가 1위, 신한카드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KB국민카드는 청소년 체크카드 발급, 혜택 등에 대한 정보량이 많았다. 신한카드는 청소년 전용 신용카드 혜택,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등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저출산으로 인구 감소 영향이 카드 업계의 청소년 관심도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파워큐브세미-제엠제코, 전기차 전력반도체 국산화 맞손
파워큐브세미와 제엠제코가 전기차용 SiC 전력반도체 공급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2029년까지 글로벌 완성차 시장 진출을 목표로, 전기차 인버터에 최적화된 SiC 전력반도체 및 모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SiC 전력반도체는 기존 실리콘 소재보다 고온·고전압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 전기차의 주행 성능을 높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아직 해외 기술에 의존하는 실정이다. 양사는 SiC 전력반도체 Back-End 기술 및 양면냉각 모듈 설계 기술을 결합, 글로벌 기업과 경쟁 가능한 국산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파워큐브세미는 SiC, Ga2O3, Si 3개 물성 소자 설계 역량을 갖춘 업체이며, 제엠제코는 고효율·고방열 SiC MOSFET 모듈 원천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조속히 공동 TF를 구성, 협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위플로, ‘K-드론배송관’ 운영
미래항공모빌리티(AAM) 기업 위플로가 DSK 2025에 참가해 K-드론배송관을 운영한다.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운영하는 K-드론배송관에서는 드론 배송 인프라 소개, VR 시뮬레이터 체험, 신규 무인 수직이착륙기 전시, 드론 점검 패드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위플로는 K-드론배송 상용화 사업에서 전국 지자체 일부의 드론 배송 거점 인프라 구축을 담당하며, 드론 배송 센터를 130여 곳에 구축한 바 있다.

전자랜드, RTX 50 시리즈 100대 한정 판매 이벤트
전자랜드는 오는 22일 용산 랜드홀에서 기가바이트 인기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 시리즈 100대 한정 판매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 오후 1시까지 전자랜드 온라인몰에서 200명을 추첨해 오프라인 행사 초대장을 발송한다. 초대장 소지자 200명은 22일 오전 11시 용산 랜드홀에서 RTX 5090, RTX 5080 등 5개 모델 100대 구매권 추첨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전자랜드 포인트 2만 점과 사은품이 지급된다. 전자랜드는 최근 RTX 50 시리즈 품귀 현상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득템 기회를 제공하고, 단순 판매가 아닌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서울테크노파크, 창업성장 R&D 추천 과제 109개 최종 선정
서울테크노파크가 추천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첫걸음 R&D 과제 109개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2억 원의 기술개발자금과 함께 1년간 과제를 수행하며, 서울테크노파크의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서울테크노파크는 선정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러너블, 노랑풍선과 손잡고 프리미엄 런트립 상품 개발
러닝 플랫폼 러너블이 여행사 노랑풍선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특수목적여행(SIT) 상품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러닝 붐에 발맞춰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프리미엄 런트립 상품을 공동 기획 및 운영할 계획이다. 협력 분야는 ▲SIT 특화 마라톤·트레일 여행 상품 공동 기획 및 운영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력 지원 등이다. 러너블은 노랑풍선과 함께 오는 3월 6일 사이판 마라톤 런트립 상품을 출시하며 협력을 시작한다. 양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S2W, 롯데멤버스에 생성형 AI 플랫폼 ‘SAIP’ 공급
빅데이터 분석 AI 기업 S2W는 롯데멤버스에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를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SAIP는 롯데멤버스의 트렌드 분석 AI 서비스 ‘세그먼트 랩’의 기반 플랫폼으로, 4300만 엘포인트 회원 소비 데이터와 외부 뉴스 데이터를 결합해 트렌드 분석과 예측을 자동화한다. SAIP는 차별화된 도메인 특화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술과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 검색·증강·생성 기능 등을 토대로 구축됐으며, 분석 보고서 생성, AI 챗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S2W는 앞선 AI 및 빅데이터 기술로 민간·공공 의사결정 혁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