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마케팅 도구 하이터치가 8,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하고 기업가치는 12억 달러로 급등해 유니콘에 등극했다. 2023년 마지막 라운드보다 기업가치는 2배 증가했다. 이번 투자는 세피어벤처스가 주도했고 NVC, 앰플리파이벤처스(Amplify Ventures), 아이코닉 그로스(ICONIQ Growth), 베인캐피털벤처스, 와이콤비네이터 등이 참여했다.
2019년 설립된 하이터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과 AI 의사결정 제품을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신 제품은 AI 디시저닝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머신러닝과 자동화를 더 깊이 활용해 작업을 수행한다. 특정 목표를 제시받을 수 있는 에이전트 AI 제품으로 최적의 캠페인을 제안하기 위해 여러 실험과 테스트를 실행한다. 마케터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면 AI 에이전트가 자동으로 최적의 1:1 마케팅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개인화된 마케팅을 더욱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하이터치는 여러 대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스포티파이, 팻스마트 등이 있다.
이번 투자금은 AI 의사결정 제품 보급 확대에 사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