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사이즈 추천 기능 고도화로 쇼핑 편의성 UP
에이블리가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기능’을 개선해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유사 체형 사용자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으로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실측과 사이즈 추천 탭을 일원화해 쇼핑 동선을 단축했다. 또한, 상품별 사이즈 구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여러 사이즈가 있을 경우 유사 체형 사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사이즈와 각 사이즈별 구매 비율을 보여주고, 단일 사이즈 상품은 유사 체형 사용자 몇 명이 구매했는지 알려준다. 사이즈 추천 기능 개편 후 일주일간 상품 구매 유저 수는 전월 동기 대비 10% 증가하며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효과를 입증했다. 에이블리 측은 “앞으로도 유저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쉽고 편리한 스타일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 함께해요” 경기게임문화센터, 2025년 상담 협력기관 모집
경기게임문화센터는 2025년 게임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을 위한 상담 협력기관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경기도 내 상담 전문기관이 대상입니다. 선정된 기관은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상담 및 종합 심리검사를 지원하며, 비용은 추후 정산됩니다. 2025년부터는 거주지 인근에 협력기관이 없는 경우 ‘찾아가는 상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올해 모집 규모는 20개소로, 권역별로 나누어 모집합니다. 기존 협력기관은 전년도 활동 성실도에 따라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신사,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청소년 꿈 지원
무신사가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패션 및 뷰티 산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밋 유어 드림’ 캠페인을 진행했다. 25일부터 이틀간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이 캠페인에는 서울시 중·고등학생 4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가상 브랜드 ‘MYD’의 정체성과 콘셉트를 만드는 팀 미션을 수행하며, 브랜드를 상징하는 상품과 화보를 제작했다. 무신사 MD, 포토그래퍼, 아모레퍼시픽 BM,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양사 임직원이 전문가로 참여해 학생들을 지원했다. 또한, 무신사 스토어 성수,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 아모레성수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스타일링, 메이크업, 화보 촬영 등 패션·뷰티 분야 직무를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LG전자, 듀얼모드 나노IPS 블랙 모니터 신제품 출시
LG전자 온라인 공식 인증점 혜지시스템은 나노IPS 블랙 모니터 신제품 ’27G850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 듀얼모드 기능을 탑재, 고해상도 모드(4K/240Hz)와 고주사율 모드(FHD/480Hz)를 버튼 하나로 전환할 수 있다. 나노IPS 블랙 디스플레이, 딥 블랙 프로 기술, 2000:1 명암비 등을 지원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Display Port 2.1을 지원해 PC와 콘솔 모두 연결 가능하다. 또한, NVIDIA G-SYNC™ Compatible, FreeSync™ Premium Pro, VESA 인증 어댑티브 싱크를 지원해 게임 및 콘텐츠 시청 시 몰입감을 높였다. 혜지시스템은 네이버, G마켓/옥션 등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신제품을 판매한다.

다쏘시스템, 애플 비전 프로로 버추얼 트윈 경험 확장
다쏘시스템이 애플과 협력하여 애플 비전 프로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올 여름 출시 예정인 새로운 ‘3DLive’ 비전OS 앱은 공간 컴퓨팅을 활용하여 버추얼 트윈에 새로운 차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3DLive를 사용하면 버추얼 트윈이 현실 공간에 구현되어 실시간 시각화와 팀 협업이 가능해진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제품 품질을 보장하며, 인력 훈련을 가속화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젠엑시스, 스타트업 해외 진출 가속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는 보육 기업 마이허브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젠엑시스는 6개월 동안 맞춤형 컨설팅, 시장 조사, 파트너 미팅 등을 제공하여 마이허브가 인도네시아 병원들과 협력 및 의료 솔루션의 임상 적용 효과 검증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젠엑시스는 미국, 유럽, 동남아, 중국 등 다양한 해외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으며,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형 컨설팅, 해외 시장 진출 및 검증,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젠엑시스는 현재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3사의 미국 보스턴 진출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라이선스 아웃 및 글로벌 빅파마와의 파트너링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페이스랩,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포스페이스랩이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2020년, 2022년, 2024년에 이은 네 번째다. 포스페이스랩은 외식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데이터퓨레’를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터퓨레는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하여 매출 관리, 광고 효율 분석, 경쟁사 분석 등 다각도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통합 분석 플랫폼이다. 포스페이스랩은 올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데이터 대시보드 구축, 메뉴 통합 컨설팅, AI 데이터 분석 등 획기적인 솔루션을 추가로 제공하며 고객사 비즈니스 혁신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025년 정기 대의원총회 개최… ‘코스포 2.0’ 고도화 목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25일, 2025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사업 결과 및 올해 비전을 공유했다. 코스포는 지난해 회원 수 증가와 6대 분과 신설을 통해 회원 중심의 커뮤니티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올해는 ‘코스포 2.0’의 고도화를 목표로 AI 등 신산업 중심의 활성화와 혁신·성장·기술 기반 회원 지원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AI·반도체·딥테크 등 산업협의회를 신설하고 글로벌 빅테크·대기업·지자체·투자사와의 협력을 다각화한다. 또, 6개 분과의 기능 강화를 위한 공동위원장 인선도 마무리했으며, 최지영 글로벌성장센터장을 상임이사로 선임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방식에 맞춰 팀을 개편하는 등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유니크굿컴퍼니, 싱가포르 조인트 벤처 설립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
국내 경험 산업 선두 기업 유니크굿컴퍼니가 싱가포르 다스 유니버스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다. 양사는 싱가포르에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고,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중심 지역에 몰입형 테마파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유니크굿컴퍼니는 차세대 테마파크 공간 기획과 게임 콘텐츠, 운영 및 기술 노하우를 제공하며, 다스 유니버스는 몰입형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대한 전문성을 더한다. 양사는 2025년부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호텔스컴바인, ‘맥스’ 이모티콘 출시
호텔스컴바인이 마스코트 캐릭터 ‘맥스’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맥스의 월드 투어’를 26일 출시했다. ‘맥스의 월드 투어’는 총 16종으로 구성됐으며, 주요 여행지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맥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26일 오후 2시부터 호텔스컴바인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하는 고객 5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된다. 호텔스컴바인 최리아 마케팅 상무는 “맥스 이모티콘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다”며 “앞으로도 맥스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