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 ‘사랑의 제빵 나눔 봉사’ 3년째 이어가
원강은 최근 서부봉사관에서 ‘사랑의 제빵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빵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이 봉사활동은 원강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원강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인도 첸나이에 첫 수리/부품센터를 오픈하며 인도 시장 확대에 나섰다. 원강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상네트웍스, 2024년 실적 호조
B2B 전자결제 플랫폼 기업 이상네트웍스가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979억 원, 영업이익 207억 원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9.0%, 36.9%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98.4% 급증한 165억 원을 기록했다. 실적 호조의 주요 요인으로는 대형 B2B 전시회 개최 및 횟수 증가, 전시장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 등에 따른 종속회사 메쎄이상의 매출 상승이 꼽혔다. B2B 전자상거래와 스테인리스 사업 부문도 꾸준히 성장했다. 이상네트웍스는 별도 당기순이익을 기준으로 보통주 1주당 130원, 총 12억1900만 원 규모의 현금 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이현세 만화 창작캠프’ 9년째 후원
네이버웹툰이 아마추어 웹툰 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이현세 만화 창작캠프’를 9년째 후원한다. 이 캠프는 웹툰 작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네이버웹툰 베스트도전 작가 등 100여 명을 선발하여 10박 11일간 창작 교육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전액 네이버웹툰이 지원하며, 이현세, 이두호 작가 등 유명 웹툰 작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한 편의 작품을 완성하고, 우수 작품은 네이버웹툰 단편선 연재 기회를 얻는다. 네이버웹툰은 이를 통해 한국 웹툰의 미래를 이끌어갈 재능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카테노이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참가
국내 최대 VTaaS 기업 카테노이드가 3월 5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 카테노이드는 이번 행사에서 미디어 자산관리 플랫폼 ‘룸엑스’와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현장 부스를 운영하며, 공공기관 및 조달 담당자들이 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데모 시연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공공 부문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미디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공공 부문에서의 신뢰와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카커뮤니케이션, ‘모딜카’로 사명 변경
실시간 신차 견적비교 플랫폼 모딜카가 사명을 기존 ‘올카커뮤니케이션’에서 ‘모딜카’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브랜드명과의 통일성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더 직관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결정이다. 모딜카는 ‘모두의 굿딜 + Car’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신차 구매 방식을 비교하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브랜드 및 사명 변경을 계기로 모딜카는 모빌리티 렌탈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대형 플랫폼과 제휴해 신차 금융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기업인 오토핸즈와 협업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량 정비 포함 상품 및 간편심사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딜카는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고객 상담 체계의 변화와 중고차 렌트 및 구독 상품 활성화를 통해 차량 구매 전반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브포인트, 8분기 연속 성장
데이터 보안, 거버넌스 및 회복력 부문 글로벌 선도 기업 애브포인트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024년 연간 SaaS 매출은 2억 3,0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3% 증가했고, 총 매출은 3억 3,0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 애브포인트 CEO 겸 공동 창립자 TJ는 “올해 실적과 2025년 전망은 AI를 위한 데이터 준비, 보호 및 최적화가 가능한 플랫폼 솔루션에 대한 전 세계 기업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반영한다”라고 밝혔다. 애브포인트는 2025년 총 매출이 전년 대비 15%~17% 성장한 3억 8,000만~3억 8,8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콘진원, 2025 패션 제작지원 사업 참가사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5 패션디자인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과 ‘2025 지속가능패션 브랜드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브랜드를 모집한다. 총 8억 2천만 원 규모로 17개 브랜드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며, 일반소재 의류와 잡화 분야에서 각각 15개와 2개 브랜드를 선정해 지원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총 7억 9,100만 원 규모로 초기와 일반 부문에 따라 의류 및 잡화 분야에서 최대 10개의 브랜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지원을 원하는 브랜드는 3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레드햇, KDDI와 협력해 오픈랜 운영 간소화
레드햇은 일본 통신 사업자 KDDI와 협력하여 레드햇 오픈시프트 기반의 오픈랜(Open RAN)을 개발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설치 및 업그레이드 속도 향상, 운영 간소화 및 서비스 중단 최소화를 목표로 하며,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vRAN 및 네트워크 솔루션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유연성과 안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KDDI의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한 개방형 표준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성능을 활용하여 네트워크를 전환하고 오픈랜 기능을 개선한다. KDDI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기반 오픈랜은 이미지 기반 설치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을 지원하여 배포 작업을 자동화한다.

구루미, MWC 2025서 AI 기반 학습 관리 서비스 선봬
AI 에듀테크 기업 구루미는 ‘MWC 2025’에서 AI 기반 학습 관리 서비스 ‘구루미 AI에듀’를 공개했다. ‘구루미 AI에듀’는 SaaS 기반으로 강의, 학생, 성적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교수자가 학생들의 자율 학습을 관리하고 학생들 간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카페’를 개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온라인 스터디 카페’ 서비스인 ‘구루미 올리고’는 AI를 활용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분석하고 학습 습관을 유도하며, AI 챗봇과 AI 문제 출제 및 채점 기능을 제공한다. 구루미는 이번 AI 기술 도입으로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고, 교수자의 평가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