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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홈즈컴퍼니, 5분기 연속 흑자‧공명파트너즈,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인싸의 밤’ 론칭


이석원 기자 - 2025년 3월 6일

홈즈컴퍼니, 5분기 연속 흑자… 성장세 ‘뚜렷’

프롭테크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2024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2022년 28억 원이었던 연 매출은 2024년 298억 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2023년 4분기부터는 5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며 수익 구조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이러한 성과는 ICG와의 전략적 협업, 데이터 기반 입지 분석, 차별화된 리모델링 전략을 통해 가능했다. 홈즈컴퍼니는 앞으로 핵심 거점 지역 부동산 확보, 맞춤형 리모델링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모건스탠리와의 협력을 통한 추가 자금 조달 및 사업 확장도 모색 중이다.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는 “지속적인 운영 자산 확대와 수익성 강화 전략을 기반으로 2029년까지 운영 객실 수 10,000실 이상을 확보하고, 부동산 시장 전반에서 혁신적인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2025 AI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 선정

아르고스 아이덴티티가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자사의 글로벌 신원 인증 서비스 ‘ID check’ 공급 확대에 나선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AI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에게 정부가 바우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르고스 아이덴티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요 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르고스 아이덴티티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비대면 본인인증 기술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얼굴 비교, 라이브니스 감지 등 다각도의 신원 확인 기술을 통해 99.9%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손성호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CSO는 “AI 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AI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신원 인증 활용 문턱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공장·창고 시장, 1월 거래액 67% 급감

알스퀘어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분석 결과, 올해 1월 전국 공장·창고 거래량과 거래액이 전월 대비 각각 31.1%, 67.3% 급감했다고 밝혔다. 특히 수도권 시장 침체가 두드러졌다. 경기도 거래량과 거래액은 각각 36.0%, 67.4% 줄었고, 인천은 각각 50.0%, 84.7% 폭락했다. 반면 제주도는 거래량과 거래액이 각각 100.0%, 116.2% 증가했다.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장은 “연초 긴 연휴와 시장 불확실성이 겹쳐 거래가 급감했다”라고 분석했다.

엘리스그룹-SKT, AI 데이터센터 협력 MOU 체결

엘리스그룹과 SK텔레콤이 MWC2025에서 AI 데이터센터 기술 협력 및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엘리스그룹은 자사의 모듈러 데이터센터 엘리스 AI PMDC를 기반으로 AI 특화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AI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AI 데이터센터 토털 솔루션 시장에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공동 구축 및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엘리스 AI PMDC를 활용하여 고객사가 빠르게 AI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논의하고, PMDC 테스트베드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소버린 AI 관점에서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 AI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륜차 교통안전 위한 공익제보존 안내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이륜차 교통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익제보존’을 알린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담당 우아한청년들은 공단이 지정한 이륜차 법규위반 다발 지역을 라이더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안내한다고 밝혔다. 이 공익제보존은 120개의 이륜차 법규위반 다발지점을 포함하며, 네이버지도 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를 통해 라이더들의 사고 위험을 줄이고 교통법규 준수를 장려할 계획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해 겨울철 안전운행 지원 프로그램과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을 운영하며, 안전한 운행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토스, ‘미키 17’ 개봉 캠페인으로 534만 명 참여 이끌어

토스애즈가 영화 ‘미키 17’ 개봉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토스 만보기 화면을 통해 진행된 이 캠페인은 영화 관람권 응모에 534만 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는 같은 시기 공개된 영화 공식 예고편 조회수를 뛰어넘는 수치다. 특별 제작된 아이콘, OX 퀴즈, 만보기 복권 긁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참여율 측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만보기 이용자의 60%가 아이콘을 클릭해 OX 퀴즈에 참여했고, 이 중 80% 이상이 영화 관람권 응모를 완료했다. 캠페인 기간 내내 40%의 높은 참여율을 유지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토스 측은 높은 MAU와 만보기 주 이용자층이 미디어 콘텐츠 소비층과 유사하다는 점을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토스애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광고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펀딩, 개인 투자자 재투자율 85.6% 역대 최고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 데일리펀딩이 개인 투자자 재투자율 85.6%를 달성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전문 투자자의 투자 규모 역시 지난해 1월 대비 253.8% 증가했으며, 전문 투자자 재투자율은 96.3%에 달했다. 데일리펀딩은 투자 상품 차별화,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플랫폼 신뢰도를 높여왔다.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과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하며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간편 투자 앱 개편, 포인트 투자 등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투자 접근성을 높인 점도 재투자율 상승에 기여했다. 데일리펀딩 이민우 대표는 “건전한 상품 발굴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투자자 신뢰를 확보하고 재투자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스트라타시스, ‘인터몰드 코리아 2025’ 참가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가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인터몰드 코리아 2025’에 참가한다. 스트라타시스는 이번 전시에서 대량 생산 및 정밀 부품 제작에 적합한 다양한 3D 프린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H350, F770, J850 Prime, Origin Two 등 산업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적층 제조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스트라타시스코리아 문종윤 지사장은 “3D 프린팅 기술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으로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제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 MWC 2025 참가… AI 독서 시대 개막

밀리의 서재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25에 독서 플랫폼 최초로 참가, AI 기반 독서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세대 독서 경험을 제시했다. 밀리의 서재는 이번 전시에서 ‘AI 독파밍’과 ‘AI 페르소나 챗봇’ 서비스를 공개했다. ‘AI 독파밍’은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해 책 속에서 정확한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AI 페르소나 챗봇’은 작가의 저서와 철학을 AI가 학습해 마치 작가와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밀리의 서재는 AI 기술을 통해 독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공명파트너즈,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인싸의 밤’ 론칭

스타트업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 전문 기업 공명파트너즈가 스타트업의 성장과 성공적인 투자 회수(Exit)를 돕는 ‘인싸의 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인싸의 밤’은 스타트업 네트워킹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공명파트너즈의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이 사업 확장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M&A 및 IPO 등 엑시트 전략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공명파트너즈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프로그램인 ‘공명전’을 통해 형성된 창업자 및 투자자 풀을 활용한다. 공명파트너즈 관계자는 “‘인싸의 밤’을 통해 창업자와 투자자가 긴밀하게 협력하고,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및 엑시트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공명파트너즈는 제10회 공명전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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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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