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블랙웰 울트라 기반 AI 솔루션 공개
슈퍼마이크로가 엔비디아 블랙웰 울트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군은 엔비디아 HGX B300 NVL16 및 GB300 NVL72 플랫폼을 탑재해 AI 추론, 에이전틱 AI 등 고성능 연산 AI 워크로드에서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공냉식 및 수냉식 냉각 시스템을 통해 열 관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HBM3e 메모리를 통해 연산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그립, 정부 주관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참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력하여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TOPS)’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TOPS’ 사업은 온라인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맞춤형 지원을 통해 브랜드화 및 소기업으로 도약하도록 돕는 정부 주관 프로젝트이다. 그립은 ‘식품’ 카테고리를 제외한 종합 카테고리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소상공인 300개사를 선발해 단계별 맞춤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 기념 행사 개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대표 IP ‘핑크퐁 아기상어’ 탄생 10주년을 맞아 한국, 미국, 일본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미국에서는 최대 해양 테마파크 ‘씨월드’와 협업하여 아기상어 테마의 식음료와 기획제품을 출시하고, 캐릭터와 직접 만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본에서는 도쿄 키즈 페스티벌 ‘아소비 마나비 페스타’에 참여하여 아기상어 어트랙션과 굿즈를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전국 갤러리아백화점 4개 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팬들과 함께하는 생일파티 컨셉의 행사와 포토타임, 상영회 등을 진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IP 파급력을 높이고,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슈퍼브에이아이, KT위즈파크에 AI 혼잡도 분석 서비스 구축
AI 스타디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슈퍼브에이아이가 KT위즈파크에 AI 혼잡도 분석 시스템을 구축했다. 50여 대의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구역별 관중 밀집도를 파악하고, 전광판과 관리자 대시보드에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엣지 AI 기술을 활용해 지연 없는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며, 관중들은 전광판에 표시되는 혼잡도 정보를 통해 붐비는 구역을 피해 이동할 수 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KT위즈파크의 성공적인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스포츠 경기장과 대형 공연장, 전시장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그리팅 ATS, 중소기업 채용 지원 사업 선정
두들린의 채용관리 솔루션 ‘그리팅 ATS’가 2025년 채용관리 솔루션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채용 프로세스 구축과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리팅 ATS는 7,000개 이상 기업의 채용 혁신 경험을 인정받아 선정되었으며, 정부는 중소기업에 ATS 연간 이용료의 80%를 지원한다. 그리팅은 채용 홈페이지가 없는 기업을 위한 맞춤형 채용 브랜딩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비스툴-애니그마테크놀로지스, 가상성형 SW 공동개발 협력 체결
㈜비스툴과 ㈜애니그마테크놀로지스가 성형외과용 가상성형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비스툴은 국내 안면 성형 보형물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애니그마테크놀로지스는 의료 AI 전문 벤처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비스툴은 자사의 코 성형보형물 브랜드 ‘소프트씰’의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애니그마테크놀로지스는 이를 기반으로 가상성형 소프트웨어 ‘애니그마 뷰’를 개발할 예정이다. ‘애니그마 뷰’는 일반 사진 데이터만으로 성형 후 모습을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성형수술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3D 맞춤형 코 성형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저작권 보호 단체 ACE 가입
국내 웹툰 플랫폼 최초로 네이버웹툰이 미국영화협회 산하 저작권 보호 단체인 ACE에 합류했다. ACE는 불법 콘텐츠 유통 대응에 영향력이 큰 단체로, 아마존, 넷플릭스 등 주요 미디어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가입을 통해 불법 유통 문제에 대한 국제적 인식을 높이고, 저작권 보호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 기술인 ‘툰레이더’를 통해 불법 복제 웹툰 유통을 지연 및 차단하고 있으며, 법적 조치 또한 강화할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 1.2조원 협약보증 실시
신용보증기금이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과 협력해 약 1.2조 원 규모의 금융지원 협약보증을 시행한다. 이번 협약은 신성장산업, 수출기업, 고용 우수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며, 3년간 보증비율 100%와 보증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3개 은행은 290억 원의 출연금을 지원하고, 신보는 이를 바탕으로 보증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협약은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과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 실물경제 회복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둔다.

B2B 영업 실전 해법 공유 세미나 개최
전문가 매칭 HR테크 플랫폼 커리어데이가 B2B 세일즈 솔루션 기업 아웃컴, 리캐치와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일즈 개발 현장 솔루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세일즈 전략과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리드 발굴과 미팅 전환, 세일즈 조직 운영 등 B2B 기업들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난제를 해결할 구체적인 인사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거슨러먼그룹(GLG) 출신의 사업개발 전문가인 김재희 커리어데이 본부장, LG전자 출신 마케팅·세일즈 전문가 양우진 아웃컴 부대표, 김한규 리캐치 영업대표 등이 연사로 나선다. 세미나는 4월 3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남구 선릉 디캠프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세션 종료 후에는 연사들과의 오픈 Q&A와 참석자 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틴더, 첫 아태지역 브랜드 캠페인 전개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가 첫 아태지역 브랜드 캠페인 ‘어떤 선택도 나답게, 틴더’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데이팅에 대한 Z세대의 새로운 가치관을 반영하여 기획되었다. 틴더 아태지역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의 89%가 연애에서 동등한 관계를 중시한다고 답했으며, 이는 아태지역 평균보다 높은 수치이다. 틴더는 이러한 Z세대의 데이팅 가치관과 경험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세 편의 브랜드 영상은 새로운 관계로 나아가며 스스로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과정과 끝없이 펼쳐지는 만남의 가능성을 조명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