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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LG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4기 스타트업 모집‧S2W, 산업용 생성형 AI 웨비나 개최


이석원 기자 - 2025년 4월 1일

바임글로벌, 쥬베룩으로 국제적 인정받아

메디컬에스테틱 기업 바임글로벌의 자회사 쥬베룩이 지난 3월 모나코에서 열린 제23회 AMWC에서 ‘Best Injectable of Skin Revitalization’로 선정되었다. AMWC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로, 쥬베룩은 이번 어워즈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하였다. 쥬베룩은 심포지엄을 통해 최신 연구 기전과 임상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자가 콜라겐 생성을 돕는 Bio-Stimulator로써 의료진과 시장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쥬베룩 볼륨의 지방 세포 증식을 통한 지방층 두께 증가를 입증한 최신 논문을 기반으로, 자가 세포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볼륨 증가가 가능한 특장점을 설명하였다. 바임글로벌은 이번 어워즈 수상을 통해 쥬베룩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브랜드임을 확인하고, 심포지엄 및 부스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하였다.

쿠콘, 우리카드에 입출금 이체 서비스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우리카드에 ‘입·출금 이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우리카드는 카드 대금 출금과 집금 업무를 쿠콘 서비스로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쿠콘의 출금이체 서비스는 우리카드 고객 계좌에서 카드 대금을 자동으로 출금하고, 입금이체 서비스는 은행별로 집금된 금액을 우리카드 모계좌로 일괄 이체한다. 이를 통해 자금 흐름이 단순화되고, 보다 원활한 전자 금융 거래 환경이 구현됐다. 쿠콘은 국내 모든 은행과 금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우리카드가 각 은행과 개별적으로 연계하는 복잡한 과정을 대폭 간소화했다.

S2W, 산업용 생성형 AI 웨비나 개최

빅데이터 분석 AI 기업 S2W가 오는 4월 9일 오후 2시, 기업 맞춤 생성형 AI 도입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 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업이 생성형 AI 구축을 위해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 및 실전 전략 등과 AI 활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적용 방안이 공유된다. 정진우 S2W 총괄이사가 발표자로 나서며, S2W의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인 SAIP가 실제 적용된 사례와 함께 기술적 강점과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S2W는 국가안보 및 기업 정보 분석을 수행하는 ‘글로벌 빅데이터 분석 AI 기업’이다.

드래프타입, AI 광고 콘텐츠 저작권 문제 해결 업데이트 실시

AI 콘텐츠 프로덕션 기업 드래프타입이 저작권 걱정 없는 광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최근 AI 생성물에 대한 저작권 문제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드래프타입은 특허받은 ‘비식별 워터마크’ 기술과 자체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법적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실사 수준의 인물 구현, 정확한 텍스트 렌더링, 자연스러운 배경 합성 등 광고·마케팅 시장에 최적화된 기능 업데이트로 기존 생성형 AI의 한계를 극복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최대 90% 절감할 수 있어, 예산 제약이 있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고품질 마케팅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클룩-한국관광공사, 외국인 여행 편의 강화 업무협약 연장

전 세계 숙박·교통·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이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연장했다. 양사는 방한 외국인의 관광교통 편의성을 높이는 사업을 추진하고 관련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외국인 여행 편의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클룩은 지난해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및 티머니와 협력해 외국인 관광객 대상 국내 고속버스 실시간 예매 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4년 클룩의 인바운드 지방 상품 예약 건수는 2023년 대비 60% 증가했다. 클룩은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LG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4기 스타트업 모집

LG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가 미래 기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4기 모집은 AI, 바이오, 친환경 분야는 물론 로보틱스, 우주 기술, 양자컴퓨팅 등 미래 유망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맞춤형 보육 공간, 사업화 검증,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LG와의 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성장 기회가 주어진다. LG는 이번 모집을 통해 미래 고객 가치를 창출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스타트 홈페이지(www.lgsuperst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즈빌, 리워드 광고로 1천억 매출 돌파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이 지난해 매출 1,012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4.7% 성장한 수치이며, 영업이익은 66.3억 원 개선된 43.9억 원을 기록했다. 버즈빌은 성과형 광고 솔루션, 멀티미션 광고 등 신규 광고 상품을 출시하여 고부가가치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다. 특히 게임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게이미피케이션 전략을 통해 리워드 광고의 도달 범위를 넓히고 사용자 참여를 유도했다. 버즈빌은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국내외 광고주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영웅, 2주 만에 1위 탈환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4월 1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랭킹 결과,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인 ‘임영웅ㅣ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2주 만에 1위를 재탈환했다. 해당 영화는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임영웅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작품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는 2위, SBS 드라마 ‘보물섬’은 3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가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도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 넷플릭스, 웨이브 등 플랫폼별 콘텐츠 랭킹 차트도 제공하고 있다.

GS25, 롯데면세점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맞손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롯데면세점, 위챗페이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세 회사는 협력 체계를 구축, 외국인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개별 관광객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GS25와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양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을 우선으로 선정, 약 1,600개 GS25 매장과 롯데면세점 시내 전 지점에서 진행한다.

크림, 3월 패션 트렌드 ‘C.L.U.E’ 발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3월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C.L.U.E’를 발표했다. ‘크알리포트’를 통해 발표된 이번 트렌드는 셀럽 착용 제품의 인기, 한정판 협업 컬렉션의 영향력, 키링의 저변 확대, 이른 더위로 인한 여름 의류 수요 증가를 의미한다. 특히, 지드래곤 등 셀럽 착용 아이템이 패션 트렌드를 움직이는 핵심 동력으로 나타났으며, 메종마르지엘라x젠틀몬스터 컬렉션 출시 후 브랜드 관심도가 급증했다. 크림은 다가오는 4월 주요 패션 아이템으로 ‘반팔 티셔츠’를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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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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