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스킨푸드와 신제품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3종’ 개발 및 단독 선론칭
에이블리가 스킨푸드와 협력하여 신제품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3종’을 공동 개발하고 단독 선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에이블리가 상품 기획부터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하여 그 의미가 크다. 에이블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 스킨푸드의 기술력과 시너지를 냈다. 신제품은 에센스, 패드, 토닝 크림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15일까지 4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리는 앞으로도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 중고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 하반기 출시
무신사가 올 하반기 중고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론칭한다. 10여 년 전 커뮤니티 시절 중고거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1500만 명에 달하는 무신사 회원들을 위해 앱 내에서 중고거래 기능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판매 상품을 회수해 상품화하는 ‘위탁 보관 판매’ 방식을 활용하며, 최대 1만 5000여 개 이상 브랜드의 패션 및 잡화 중고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패션 제품의 순환성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메사쿠어컴퍼니, 베트남 금융권 기술 확대 가속화
Vision AI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가 베트남 우리은행에 ‘e-KYC 얼굴인식 솔루션’을 공급하며 베트남 금융권 기술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B2B 금융 IT 전문기업 인포플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 후 베트남 농협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자사의 얼굴인식 기술을 추가로 공급하게 됐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금융기관 내 얼굴인식 기술 확산에 박차를 가하며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어니스트AI, 4월 중순 BaaS AI 대출 플랫폼 출시
어니스트AI가 29개 저축은행과 협력하여 온투업 기반의 ‘BaaS AI 대출 플랫폼’인 ‘어니스트펀드’를 4월 중순에 출시한다. 어니스트펀드는 금융기관의 투자금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AI 신용평가 시스템 ‘렌딩인텔리전스’를 활용, 대출자에게 최적의 금리를 제공한다. 대출 과정의 95% 이상이 AI로 자동화되어 중저신용자에게도 새로운 대출 기회를 제공하며, 기존 CSS 대비 대손비용을 최대 6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삼성생명,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차지
삼성생명이 올 1분기 생명보험업계에서 소비자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삼성생명의 온라인 정보량이 4만 1395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생명은 앱과 웹 편의성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 소비자는 삼성생명의 건강보험 앱이 스마트 기기를 통해 맞춤형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다이렉트 미니보험관 웹사이트가 직관적이라 쉽게 가입했다는 후기도 나왔다. 팝콘 저축보험2에 대한 긍정적인 언급도 있었다. 한화생명은 3만 5580건의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하며 삼성생명과의 격차를 좁혔다. 교보생명은 1만 8287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GS더프레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협력 강화
GS더프레시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손잡고 수산물 유통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양사는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과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하며,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노르웨이 수산물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수입 수산물 매출 1위 품목인 ‘생연어 필렛’을 100g당 3천 원대의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GS더프레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품질 수산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포스트매스, 위상수학 기반 그래픽 툴 ‘포스트지오’ 출시
에듀테크 기업 포스트매스가 위상수학 기반의 혁신적인 그래픽 툴 ‘포스트지오’를 베타 서비스로 출시했다. 포스트지오는 사용자가 그린 그림과 유사한 그림을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해 편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수능 모의고사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화살표 모양, 곡선 굵기 등 세밀한 옵션을 제공하며, 수학적 논리를 유지하면서도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삼차함수 그래프 자동 생성, 도형 확대 및 축소, 식 기반 함수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수학 교육부터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까지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트지오는 현재 수학비서에 가입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서울대 창업지원단과 협력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가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손잡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양 기관은 ‘SNU BIG Scale-up’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참여 스타트업에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실전 투자 프로세스 경험과 전담 심사역의 밀착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투자금융지주 계열사 전문가의 투자 유치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바른동행’ 프로그램의 운영 철학을 반영,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혁신 기업 발굴 및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버추얼 기술로 콘텐츠 도약! 경콘진, VP 제작 기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버추얼 프로덕션(VP)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업을 모집한다. 영화, 광고,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XR 및 실시간 시각효과 기술을 접목한 VP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 우수 스튜디오 인프라를 연계해 제작 품질을 높이고 생태계를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총 4개 기업을 선정해 각 3천만 원의 제작 지원금과 VP 스튜디오 공간·장비·기술 인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콘진은 VP 인프라 보유 기업 10곳과 협약을 체결해 맞춤형 제작 환경을 지원한다. 모집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창업허브 창동, 롯데건설과 건설 스타트업 모집
서울창업허브 창동이 롯데건설과 협력해 AI 기반 건설 산업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혁신을 창출하는 협력 모델로, AI를 활용한 공사기간 자동 산출 및 항공사진 초해상도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지원 가능하다. 선정 기업에는 1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서울창업허브의 코워킹 공간 사용, 롯데건설 사업부서와의 협업 기회, 투자 유치 데모데이 참가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 접수는 오는 4월 27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