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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부산창경,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 참가 기업 모집‧핏펫, 봄맞이 온라인 펫페어 개최


이석원 기자 - 2025년 4월 14일

네이버 지도, 외국인 관광객 위한 ‘비로컬’ 캠페인 진행

네이버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본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를 포함해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명동, 성수, 이태원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음식점, 카페, 패션 브랜드 등을 소개하며, 네이버 지도 내 ‘비로컬’ 탭을 통해 최신 트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무신사 등 브랜드와 협업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캠페인 한정 굿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네이버 지도는 AI 번역 기능을 활용해 한국어 리뷰와 장소 정보를 다국어로 지원하며,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네이버페이와 연계한 예약·결제 기능도 개선할 계획이다.

케어링, 충청권 자생한방병원과 협력 강화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이 충청권 자생한방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요양-한방진료 연계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충청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인성 질병 예후 관리에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퇴행성 질환, 만성 통증 등 노년기 건강 문제에 최적화된 한방 진료를 제공하고, 개인별 증상에 따라 맞춤형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예방 중심의 한방 건강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부산창경,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 참가 기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가 롯데월드, 롯데건설, 롯데웰푸드, 롯데백화점과 함께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는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 참가 스타트업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6회차를 맞은 본 사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해 기술 검증 및 사업 제휴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그룹 계열사의 수요에 맞춰 브랜드 홍보 콘텐츠, 환경 소음 저감 기술, 글로벌 제과 트렌드 탐색, AI 기반 방문객 분석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서비스를 발굴한다. 선정된 기업은 대기업과의 PoC(사업 실증) 기회를 얻고, 최대 1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투자유치 피칭무대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스타트업은 부산창경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베이스랩스, jpa.와 손잡고 오프라인 매장 혁신 나선다

오프라인 매장 운영 자동화 스타트업 베이스랩스와 공간 기획 솔루션 디자인그룹 jpa.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간 사용자 경험 혁신에 나선다. 양사는 O4O(Online for Offline) 관점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 모델을 개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협력 사례로 이태원 ‘슬리퍼맨션’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사용자 경험 중심의 혁신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베이스랩스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 자동화 솔루션 ‘공집사’를 운영하며, jpa.는 공간 기획, 디자인, 빌드, 매니지먼트까지 토털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집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공간 관리 기술과 공간 기획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FLIR, 더욱 강력해진 음향 카메라 ‘Si1-LD’ 출시

텔레다인 플리어의 한국 지사, 플리어시스템코리아가 산업용 음향 카메라 ‘FLIR Si1-LD’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압축 공기 누출 감지 능력이 기존 모델보다 향상되었으며, 더 넓은 주파수 범위를 지원한다. 압축 공기 누출은 에너지 비용 증가와 생산 중단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는데, ‘FLIR Si1-LD’는 초음파 기술을 활용해 누출 지점을 정확히 찾아낸다. 96개의 마이크를 통해 최대 130m 거리에서 누출을 감지하며,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시각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AI 기술을 탑재해 사용이 쉽고, 실시간으로 누출량과 비용을 정량화해준다. 데이터는 보고서 작성에 활용될 수 있으며, 무선 데이터 전송과 펌웨어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AWS, 아마존 Q 디벨로퍼 한국어 지원 확장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아마존 Q 디벨로퍼의 한국어 지원을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언어 지원 확장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은 한국어로 아마존 Q 디벨로퍼를 활용하여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글로벌 개발 환경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아마존 Q 디벨로퍼는 개발자가 사용하는 언어로 코드를 이해하고 문서를 작성하며,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생성형 AI 기반 어시스턴트이다. 또한 코드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여 단순한 위험 요소 식별을 넘어 문제의 원인을 명확히 설명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반복적인 개발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AWS는 이번 한국어 지원 확장을 통해 해외 기업과의 협업에서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이고, 업무 생산성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핏펫, 봄맞이 온라인 펫페어 개최

반려동물 건강 브랜드 핏펫이 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온라인 펫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4월, 핏! 펫페어’라는 부제로, 핏펫몰에서 PB상품을 중심으로 인기 브랜드 상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봄맞이 필수템과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춰 △크림히어로즈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PB 굿즈관, △최대 82% 할인 품목이 있는 인기 식품관, △사계절 필수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반려동물 용품관, △봄 시즌에 맞춘 패션관 등 총 4가지 테마관을 운영한다. 또한, 핏펫은 이번 펫페어를 통해 반려동물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계절별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쿼터백자산운용, 삼성증권과 퇴직연금 RA 일임 서비스 시작

쿼터백자산운용이 삼성증권과 손잡고 개인 맞춤형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 서비스를 14일 시작했다. 쿼터백자산운용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이번 서비스는 삼성증권 퇴직연금(IRP) 고객에게 ETF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고객의 투자 성향을 분석해 1분 안에 개인화된 전략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성장’, ‘글로벌 배당’ 등 6가지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전략을 구성한다. 쿼터백자산운용은 자체 개발한 매크로 진단 모델과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시장 상황에 맞춰 월 1회 이상 리밸런싱을 자동 수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대원씨티에스, 최신형 DDR5 메모리 국내 출시

대원씨티에스가 마이크론의 최신 Crucial DDR5-6400 CUDIMM 메모리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16GB, 32GB, 64GB 세 가지 용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6400MT/s의 속도와 CL52 램타이밍으로 고성능 게이밍, 데이터 연산, 콘텐츠 제작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클럭 드라이버 기술을 적용하여 신호 품질을 높이고 데이터 전송 타이밍을 정확하게 유지하여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온다이 ECC 기술을 통해 데이터 오류를 자체적으로 보정하고, 32비트 듀얼 채널 구조로 병렬 처리 성능을 향상시켰다. 전력 효율성도 개선되어 전력 소비를 줄이고 발열을 최소화했다. 대원씨티에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최적의 DDR5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숨고, 리브랜딩 캠페인 통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가 창사 10주년을 맞아 리브랜딩 캠페인을 본격화하며 브랜드 영상과 고객·전문가 인터뷰 콘텐츠를 공개했다. 새로운 슬로건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생활의 기술’을 내건 숨고는 고객과 전문가 연결을 넘어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이번 영상에서는 이사, 인테리어, 레슨, 반려동물 훈련 등 일상 속에서 숨고를 활용하는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나아가는 힘: 일상 속 작은 혁신가들’ 인터뷰 시리즈를 통해 숨고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 고객과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숨고는 리브랜딩을 기점으로 서비스 고도화 및 브랜드 강화를 추진하며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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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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