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3월 다방여지도’ 통해 서울 원룸 전월세 변동 분석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서울 연립·다세대 원룸의 전월세 변동을 분석한 ‘3월 다방여지도’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서울 원룸의 평균 월세는 70만 원으로 전월 대비 3만 원 상승했으며, 평균 전세 보증금은 2억 902만 원으로 367만 원 올랐다. 자치구별로는 강남구와 서초구의 월세와 전세 보증금이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특히 서초구는 평균 전세 보증금이 서울 평균보다 6253만 원 높았다. 다방여지도는 국토부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산출됐으며, 서울 지역 전월세 시세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무신사, 업비트와 손잡고 대규모 비트코인 증정 이벤트 실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는 4월 28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협력하여 대규모 ‘월요 체크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총 20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무신사 앱에서 응모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1등 10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 2등 10만 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권이 주어진다. 무신사 측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이종 분야 간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트아카이브팩션, 베이스벤처스 투자 유치로 글로벌 시장 확대
글로벌 패션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파프)이 베이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18년 런칭한 파프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험적인 접근 방식으로 주목받으며, 유명 인사들의 착용과 글로벌 패션 매거진 선정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했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브랜드는 신사업 개발, 해외 시장 진출 및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투자사 베이스벤처스는 파프의 독창적 디자인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번 투자 결정을 내렸다. 현재 파프는 다양한 부문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다.

“긱블과 함께 가는 해외 첨단기술박람회” 개최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2025 TechConE’와 연계하여 ‘긱블과 함께 가는 해외 첨단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CES 출품 혁신 제품 체험과 오사카 세계박람회 강연이 진행된다. 27일에는 긱블의 수드래곤이 오사카 세계박람회 체험기와 CES에서 본 세계 첨단 기술 트렌드를 강연한다. 또한, 스마트 안전 고글, 지능형 골프 클럽 등 CES 출품 혁신 제품 전시가 진행된다. 행사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강연은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전자랜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동참
전자랜드가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해 25년 상반기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전자랜드는 광주, 대구 지역 4가정에 냉장고, 세탁기, 밥솥 등 필수 가전제품을 기증하고 열악한 환경에 놓인 가정에 온풍기, 제습기를 추가 지원했다. PC 고장으로 온라인 강의를 듣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태블릿 PC를 지원했다.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미래인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퍼즐 세븐틴’ 협업 빵 한정 판매
GS25가 하이브IM의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 세븐틴’과 손잡고 콜라보 빵 6종을 4월 25일부터 6월 18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 협업은 GS25가 유통사 단독으로 진행하며, ‘퍼즐 세븐틴’ 캐릭터를 반영한 냉장빵 2종과 상온빵 4종으로 구성된다. 빵에는 ‘퍼즐 세븐틴’ 게임 속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되며, GS25 앱 ‘우리동네GS’에서 GS Pay로 구매 시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여 ‘퍼즐 세븐틴’ 공식 기념품 등을 받을 수 있다. GS25는 MZ세대의 문화를 적극 반영해 이번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캐릭터 수집 요소를 결합해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증권,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여론조사 및 빅데이터 분석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올해 1분기 국내 증권사 15곳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KB증권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KB증권은 4906건의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2374건을 기록한 NH투자증권, 3위는 2158건을 기록한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 KB증권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부, 베트남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 지원,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및 온열제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분기 15개 증권사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가 전년 대비 39.15% 증가했다고 밝혔다.

크로스허브, 핀테크·관광 융합 기업으로 자리매김
핀테크 스타트업 크로스허브가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프로그램과 서울관광재단의 ‘서울관광새싹기업’ 사업에 선정되며 핀테크와 관광 산업을 결합한 융합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로스허브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DID) 기술과 간편결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지원을 통해 기술 고도화 및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며,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시장과의 연계도 추진 중이다.

엔터라운드, 큐텐재팬 지정 배송사 선정… K뷰티 중심 일본 소비재 시장 공략 본격화
엔터라운드가 큐텐재팬의 공식 배송사로 선정돼 일본 소비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엔터라운드는 K-셀러들을 위한 맞춤형 배송 및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큐텐재팬의 판매 관리 시스템 QSM과의 연동을 완료, 셀러들이 엔터라운드를 배송사로 선택하면 자동화된 일본 현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엔터라운드는 일본 내 통관 대행, 빠른 배송, 실시간 배송 추적 서비스 등을 통해 셀러와 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K뷰티 셀러를 위해 ‘일본 통합 풀필먼트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하여 창고 보관부터 고객 응대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여 셀러들이 제품 경쟁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물류 부담을 최소화한다. 엔터라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일본 배송 서비스를 확장하며 셀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로메이징, 부모-자녀 영어 대화 서비스 ‘스너글톡’ 출시
에듀테크 스타트업 로메이징이 부모와 자녀가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큐레이션 서비스 ‘스너글톡’을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톡 기반 구독형 서비스로, 실제 육아 환경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과 발화 패턴을 제공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영상을 보며 의미를 이해하고 원어민 발음을 따라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로메이징은 이를 통해 영어가 단순한 노출이 아닌 실제 소통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 AI 기반 맞춤형 영어 학습 앱도 개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