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워크, 러닝·걷기 기능 강화 대규모 업데이트
리워드형 헬스케어 플랫폼 슈퍼워크가 사용자 편의성 및 운동 몰입도 강화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목표 속도 이탈 시 소리 알림, 자동 멈춤 기능, 운동 지표 시각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자동 멈춤 패스’ 기능은 사전 테스트에서 74%의 높은 재사용 의향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슈퍼워크는 앞으로도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수영장 청소 로봇 ‘AIPER’ 얼리 서머 할인 이벤트 진행
최근 투비네트웍스글로벌에서 미국 아마존 수영장 청소기 부문 1위 브랜드인 ‘에이퍼’의 무선 수영장 청소 로봇 ‘Scuba S1 Pro’의 얼리 서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cuba S1 Pro’는 무선 배터리 방식에 자율 주행으로 수영장 바닥은 물론 벽면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수영장 청소에 대한 관리자들의 부담이 덜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5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 역량강화교육 워크숍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년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춘천 잭슨 나인스 호텔에서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예비창업자 15개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실행력을 높이고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창업기초교육, 선배창업가 특강, 세무/회계/재무 교육, 이미지 경영 컨설팅, 초기 스타트업의 자금 조달 및 운용 교육 등 실전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전문가와 예비창업자 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업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동료 창업자와 교류하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해정 센터장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제 창업 과정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강화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창업기업의 창업 성공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라인프렌즈, 미국 할리우드에 세 번째 정규 스토어 오픈
IPX(구 라인프렌즈)가 지난 25일, 미국 LA 유니버설 시티워크에 ‘라인프렌즈 스퀘어 유니버설 시티워크 할리우드 스토어’를 개장했다. 뉴욕, LA 할리우드에 이어 세 번째로 문을 연 이번 스토어는 BT21, 제로니 등 K팝 IP와 NBC유니버설과 협업한 독점 컬렉션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K팝 캐릭터 IP를 소개하는 대형 LED 스크린, BT21 네온사인 등 브랜드 경험 요소도 확대해 글로벌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IPX 측은 이번 스토어 오픈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리테일 비즈니스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고, 글로벌 IP 비즈니스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새로운 PIC16F17576 MCU 제품군 출시로 아날로그 센서 설계 간소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저전력 주변장치를 통합해 아날로그 신호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PIC16F17576 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소프트웨어 제어 가능한 게인 래더를 갖춘 연산 증폭기를 내장해 하나의 증폭기로도 여러 게인 단계를 쉽게 전환, 정밀도와 전력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코어가 절전 상태일 때도 작동하는 저전력 비교기와 전압 레퍼런스 조합으로 최소한의 전력으로도 아날로그 신호를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측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설계 비용과 복잡성이 감소할 뿐 아니라, 배터리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신호를 불필요한 전력 낭비 없이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불 피해 반려동물 지원에 나선 핏펫’
㈜핏펫은 지난 4월 15일 경북 영덕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을 위해 나응식 수의사 등과 함께 현장 지원 활동을 펼쳤다. 핏펫은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인섹트업 하이포알러지’ 사료 100개를 지원했으며, 피해 지역을 순회하며 사료를 직접 배포하고 임시 거처 마련, 화상 피해 동물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나응식 수의사는 “삶의 터전을 잃은 이들과 함께 반려동물 역시 돌봄 공백에 놓였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핏펫과 함께 피해 현장에 직접 방문해 작은 힘을 보태고자 했다”고 말했다. 핏펫은 앞으로도 위기 상황에 놓인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K-콘텐츠, 상생으로 성장한다… 콘진원, 동반성장 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는 중소 콘텐츠기업과의 협력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134개 평가 대상 기관 중 최고 등급을 유지하며 동반성장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콘진원은 대·중소기업 협력 사업 발굴, 민간 자금 연결, ESG 경영 확산, 연관산업과의 협업을 통한 해외 동반 수출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조성했다. 또한 공정거래 확산을 위해 납품대금 연동 계약을 체결하고, 불공정 거래 행위 근절을 위한 지원체계를 강화했다. 이번 성과는 ‘2024년 제2차 윈윈아너스 프로젝트’에도 선정되며 더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콘진원은 앞으로도 협력 모델 확대와 산업 간 융합 지원을 통해 K-콘텐츠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2025년 상반기 데이터거래사 교육생 모집… 300명 선발 예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5년 상반기 데이터거래사 교육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데이터 유통·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이번 교육은 총 4개 기수(10~13기)로 운영되며, 3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데이터산업법 시행령에 따른 전문지식을 보유한 자로, 각 기수별 5일간 진행된다. 2023년 시작된 데이터거래사 교육은 현재까지 44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정부는 올해까지 총 1,000명의 데이터거래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신청은 데이터거래사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격 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정한다. 하반기 교육생 모집은 별도 공고 예정이다.

카카오테크 캠퍼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 선정
카카오의 지역 기반 IT 인재양성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ESG 지원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3기를 맞은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부산대, 전남대, 강원대, 경북대, 충남대 등과 협력해 실무 중심의 개발자 양성 교육을 제공하며, 수도권과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은 카카오 현직 개발자 멘토링, 1:1 코드 리뷰, 취업 특강 등 실무 중심 경험을 강화했다. 참가자들은 학습 의지와 기초 역량을 검증받고, 수료 후 장학금, 공식 수료증, 네트워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단순 직무 훈련을 넘어 디지털 사회 전환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고용 및 지역 인재 소멸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센트리어, AI 기반 정부지원금 정보 서비스 론칭… 카카오톡 연동
센트리어가 카카오톡과 연동된 AI 서비스 ‘쎈AI’를 통해 전국 정부지원금 및 정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창업, 기술, 금융 지원 정보를 검색하고 관련 서류를 열람할 수 있다. 쎈AI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센트리어는 AI 기반 자동화 서비스를 도입해 신청 서류 준비 부담을 줄이고, 맞춤형 정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AI 메타 에이전트 시스템을 통해 업종별 맞춤형 서비스와 행정 업무 지원을 강화하며, 향후 서비스 확대를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