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아모레퍼시픽, 가족돌봄청년 지원 활동 진행
우아한형제들과 아모레퍼시픽이 가족돌봄청년들을 응원하는 ‘우아한땀방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가족돌봄청년 200명을 위한 ‘봄봄봄’ 키트가 제작·전달됐다. 키트에는 생활용품과 응원 카드, 배민상품권 등이 포함되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활동은 5만여 명이 참여한 사회적 캠페인 ‘나의 장바구니’와 연계되어 진행됐으며,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취약 청년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매쓰플랫, 美 타임지 ‘2025 세계 최고 에듀테크 기업’ 2년 연속 선정
인공지능 수학 교육 솔루션 매쓰플랫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TIME)가 발표한 ‘2025 세계 최고 에듀테크 기업(TIME World’s Top EdTech Companies of 2025)’에 2년 연속 선정되며 글로벌 기술력과 성장성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350개 기업 중 18위에 오르며 지난해보다 무려 75계단이나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매쓰플랫은 지난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타임지 ‘세계 최고 에듀테크 기업’과 ‘세계 최고 라이징 스타(TIME World’s Top EdTech Rising Stars of 2024)’ 두 부문에 모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기술력과 사업 확장성을 인정받아 상위권에 안착했다. 프리윌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타임지를 비롯한 글로벌 주요 평가기관들로부터 연이어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학습의 격차를 줄이고, 모든 학습자에게 더 정교하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AI 기반 학습 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 해커톤 개최
전 세계 AI CRM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일즈포스가 자율형 AI 플랫폼인 ‘에이전트포스’ 기반의 실습형 경진대회, ‘에이전트포스 해커톤’을 개최한다. 다음 달 1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6월 중순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AI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기업 내 현업 담당자와 개인도 쉽고 빠르게 AI 에이전트를 개발 및 구현해 비즈니스 과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해커톤은 AI 에이전트의 자율적 수행 능력, 비즈니스 가치 창출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참가 팀 대상의 평가가 진행되며, 우수 팀에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드림포스’ 티켓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애브포인트, 데이터 보안 강화 솔루션 출시
애브포인트가 새로운 데이터 보안 솔루션 ‘Risk Posture Command Center’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데이터 환경에 대한 즉각적인 가시성을 제공하고, 실행 가능한 권장 사항을 제시하여 데이터 보안 태세 관리를 강화한다. 애브포인트는 AI를 활용해 보안 및 접근 리스크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랜섬웨어 탐지, 데이터 보호 상태 확인, 규제 준수 취약점 파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통해 리스크 완화와 보안 강화를 돕는다. 애브포인트는 이번 출시를 통해 데이터 과잉을 혁신의 기회로 전환하고, 리스크를 줄이며,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리스그룹, KISTI와 AI-네트워크 협력 업무협약 체결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지난 29일 ‘AI-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가데이터교환노드(NDeX)와 AI 인프라 및 데이터센터 운영, 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ISTI는 국가과학기술연구망을 통해 거대 과학과 융합연구의 연결을 지원하고 국가데이터교환노드를 통해 민관 고성능 데이터 공유와 인프라 연동을 가속화하는 전문연구기관이다. 엘리스그룹은 모듈러 데이터센터 AI PMDC를 기반으로 AI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CSP로 올해 2월 CSAP IaaS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소버린 AI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및 데이터센터 인프라 협력 등을 목표로 한다. 엘리스그룹은 AI 역량으로 더 많은 공공기관과 AI 인프라 영역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AI 기반 보안 운영 플랫폼 ‘코어텍스 XSIAM 3.0’ 발표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RSA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보안 솔루션 ‘코어텍스 XSIAM 3.0’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AI 기반 위협 방어를 통해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고, 기업의 취약점 경고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고도화된 이메일 공격을 차단하고, 실시간 공격 차단, 침해된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CBTS와 루이지애나 주에서는 이미 이 플랫폼을 도입하여 평균 해결 시간(MTTR)을 단축하고 사건 처리 완료율을 높이는 등의 효과를 보았다.

헬로유니콘, 민간 DX 플랫폼으로 진화 및 글로벌 확장 박차
스타트업 경영 실무 플랫폼 헬로유니콘이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SME 시장으로 확장을 추진한다. 정부 지원 사업 대응을 넘어 기업 운영 데이터 기반의 경영 판단을 지원하는 민간형 DX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3,000개 이상의 기업이 헬로유니콘을 통해 실제 집행 지원을 받으며 정부 사업 신청 성공률뿐 아니라 경영 효율성과 자금 활용 전략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실시간 경영 분석, 지원금 집행 모니터링, 인증 및 투자 연계 리포트 등 통합형 운영이 가능하다. 헬로유니콘은 전문 경영 파트너 매칭 시스템을 통해 기업 대표자가 재무, 인사, 투자, 전략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4년 5월부터 일본 현지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5년 6월 직접 방문 및 협업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헬로유니콘은 상위 3%의 대기업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닌, 경영 대응 능력이 부족한 90%의 시장을 위한 플랫폼을 지향한다.

SK행복나눔재단, 나눔비타민과 취약계층 아동 위한 영화 티켓 기부 캠페인 전개
SK행복나눔재단 ‘곧장기부’와 B2B ESG 솔루션 전문기업 ‘나눔비타민’이 어린이날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영화 티켓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목표 모금액은 5백만 원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전액 영화 쿠폰으로 즉시 전환되어 아동에게 지급된다. 곧장기부는 기부금을 투명하게 전달하는 플랫폼이며, 나눔비타민은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모바일 식사 앱 ‘나비얌’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이 영화를 통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BM, AI 활용한 자율 보안 운영 솔루션 공개
IBM이 에이전틱 AI 기술을 활용한 자율 보안 운영 시스템 ATOM을 발표했다. ATOM은 다수의 AI 에이전트를 통해 기업의 보안 분석 솔루션을 보완하고, 위협 탐지부터 대응까지 자동화하여 보안 분석가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특히, IBM이 자체 개발한 예측형 위협 인텔리전스 에이전트 엑스포스 PTI는 산업별로 특화된 AI 모델을 활용하여 잠재적 위협 활동에 대한 예측 정보를 제공하고, 수동 위협 탐지 작업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사이버 위협에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퓨어스토리지, 전인호 신임 한국 지사장 선임
IT 선도 기업 퓨어스토리지가 전인호 신임 한국 지사장을 선임했다. 30년 경력의 업계 전문가인 전 지사장은 HP, VM웨어 등 글로벌 기업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퓨어스토리지는 이번 인사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이 AI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 채택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지만, 많은 기업들이 기존 IT 인프라의 한계를 실감하는 상황에서 전 지사장의 리더십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퓨어스토리지는 국내 외장형 OEM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이 전년 대비 감소한 가운데에서도 성장세를 기록했다. 퓨어스토리지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