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무역 솔루션 팀제로코드, 시드 투자 유치
AI 기반 무역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팀제로코드가 액셀러레이터 시드앤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제품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팀제로코드는 무역 상담과 수출상담회에서 발생하는 언어 장벽과 기록 누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 통역 및 자동 요약 기능을 갖춘 ‘아네스노트’를 개발해 운영 중이다. 해당 기술은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적용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팀제로코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연내 후속 투자 유치와 함께 수익 모델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에이서, 빅스마일데이 맞아 노트북 대폭 할인
에이서가 5월 18일까지 진행되는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에서 인기 노트북 13종을 최대 47%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니트로 V 16’, ‘스위프트 14 AI’ 등 다양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은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인텔 14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스위프트 14 AI’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루나 레이크를 탑재하여 뛰어난 AI 경험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AI 보안 기업 ‘프로텍트 AI’ 인수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AI 보안 기업 ‘프로텍트 AI’를 인수했다. AI 기술 확산에 따른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프로텍트 AI’의 솔루션과 인력을 영입해 AI 보안 플랫폼 ‘프리즈마 에어즈™’를 더욱 빠르게 고도화할 계획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AI 애플리케이션 개발부터 보안 강화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케이투스, ‘AI EXPO KOREA 2025’에서 AI DevOps 솔루션 공개
IT 인프라 솔루션 제공업체 케이투스가 오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5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AI DevOps 소프트웨어 ‘MotusAI’와 통합형 ‘AI DevOps 솔루션’을 선보인다. 케이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AI 모델 개발부터 배포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AI DevOps 솔루션을 공개하며, AI 도입 장벽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MotusAI’의 실시간 데모를 통해 복잡한 AI 클러스터 관리와 모델 배포 과정을 5분 이내에 완료하는 것을 선보이며, 자사의 AI 인프라 혁신을 강조할 예정이다.
MSI-G마켓, 스타필드 하남서 팝업스토어 연다
엠에스아이코리아는 지마켓과 손잡고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서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최신 지포스 RTX 50 시리즈와 인텔 애로우레이크를 탑재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대규모로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게이밍 노트북을 직접 체험하고, 특별 할인 쿠폰과 푸짐한 경품이 걸린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11일 오전 11시에는 지마켓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역대급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게이머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SSI 부산 썸머 캠프, 영어 몰입형 프로젝트 진행
SSI 부산이 2025년 여름 캠프의 얼리버드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캠프는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7세부터 13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5월 한 달 동안 얼리버드 신청 시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북미·남미·오세아니아 3개 대륙을 테마로 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로 질문하고 토론하며 글을 쓰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문학, 과학, 수학, 체육, 예술을 포함한 균형 잡힌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으며, 단순 체험형 캠프와 차별화된다. 지난 겨울 캠프에서 아시아·아프리카·유럽 대륙을 탐구한 데 이어, 이번 여름에는 북남미와 오세아니아를 다루며 아이들의 글로벌 감각을 넓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신청은 SSI 부산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 출품 접수 시작
구글코리아가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의 출품 접수를 개시했다. 2019년 국내 도입 이후 7회째를 맞이한 본 행사는 유튜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창의적이면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마케팅 캠페인을 발굴하고 조명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이다. 작년 대비 출품작 수가 45%나 증가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에서도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AI 기술을 마케팅 전반에 적용한 캠페인과 업계 파트너사와의 협업 가치를 다룬 캠페인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접수 기간은 5월 7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본선 진출작은 8월 중, 최종 수상작은 10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