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서비스 출시
간접구매 통합관리 AI 스타트업 ‘업무마켓9’에서 기업 임직원을 위한 모바일상품권 구매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업무마켓9 고객사는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및 편의점 상품권을 전용몰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임직원은 전용몰에서 원하는 상품권을 직접 골라 주문하면서 내부 결재선에 구매 승인까지 한 번에 요청할 수 있어 편리하며, 승인·결재 권한이 있는 관리자 또한 간편하게 결재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및 영업팀에서 고객에게 사은품·경품으로 나눠주기 위한 용도로 모바일상품권을 대량 구매하는 것 역시 업무마켓9으로 간편하게 가능해진다. 업무마켓9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간편 재주문, 사용자용 시각화 대시보드, 예약 발송, 테스트발송, 메시지 추천 등도 제공한다.

‘2025년 G-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모집
경상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G-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이 참여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 모집 기한은 6월 9일 오후 2시까지다. 이 사업은 경남의 산업 특성과 역사·문화·자연 자산을 활용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목적을 둔다. 선정 기업에는 최대 3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맞춤형 멘토링, 교육, 벤치마킹, IR 트레이닝, 데모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우수 기업은 운영사 비티비벤처스를 통해 1억 원 이상의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 연계 기회를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경남 소재 콘텐츠 기업이며, 외부 기업은 사업 기간 내 경남으로 본사 또는 지사 이전이 예정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6월 9일까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남창업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엣지크로스, 스마트 온습도 솔루션 ‘브이올라’ 체감온도 측정 기능 추가
에이아이오티 플랫폼 기반 머신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인 엣지크로스가 스마트 온습도 관리 솔루션 ‘브이올라’에 실내 체감온도 측정 및 기록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브이올라는 실내 체감온도가 사전에 설정한 값을 초과하면 사용자에게 즉시 알림을 보내 여름철 고온 작업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크게 강화했다. 또한, 저장된 체감온도 데이터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어 작업자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엣지크로스의 백훈 대표는 “이번 브이올라 업데이트를 통해 실내 체감온도 측정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엣지크로스의 스마트 온습도 관리 솔루션이 현장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지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알프레드, 재무·세무 AI 에이전트로 진화
소상공인 및 법인 사업자를 위한 AI 에이전트 ‘알프레드’가 혜움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었다. 기존 ‘혜움 레포트’에 AI 챗봇 기능이 연동되어, 실시간 질의응답, 세금 및 사업 관련 서류 발급, 환급금 추천 등 다양한 재무·세무 업무 지원을 제공한다. 혜움은 자체 개발한 RPA 엔진을 바탕으로 LAM 고도화를 통해 에이전틱 AI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알프레드 출시는 혜움이 AI 에이전트 기반 통합 재무·세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커리어데이, KB 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 선정
전문가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 KB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일 커리어데이는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2025 KB 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참가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커리어데이는 싱가포르 현지에서 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IR 피칭, 현지 네트워킹, 기술 검증, 현지화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커리어데이는 AI 기반 전문가 매칭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HR테크 플랫폼이다.

오르조, 성인 교육 시장 본격 진출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운영사 ‘(주)슬링’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과 법학적성시험(LEET)을 위한 학습 모드 2종을 새로 출시하며 성인 교육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했다. 기존에 중·고등학생 위주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해온 오르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12년부터 2025년도까지의 한능검 기출문제 전 회차를 급수별로 제공하고 LEET 기출문제를 연도별, 과목별로 제공하는 등 성인 학습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한 자동 채점, 스마트 펜슬 필기 등의 학습 기능과 AI 기반 복습 문제 추천 기능도 제공하여 학습 효율성을 높였다. 슬링 측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해설 추가 및 해외 시험 서비스 확대를 통해 성인 교육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케이테크인, 병무행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 사업 선정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병무청의 ‘병무행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 사업’ 주 사업자로 선정됐다. 약 171억 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병무행정 시스템을 지능화 및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병역 의무자에게는 모바일 기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케이테크인은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해 정보 시스템 클라우드 이관, 병무 데이터 표준화 및 통합 관리, 모바일 기반 국민 체감형 편의 서비스 구현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입영 지원 추천, 개인 맞춤형 병역이행 정보 안내, 종이 없는 민원실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셀바티코, 떼알라 프랑세즈 퍼퓸 핸드 앤 바디 워시 출시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가 퍼퓸 핸드 앤 바디 워시 신제품 ‘떼알라 프랑세즈’를 선보였다. 170년 역사의 글로벌 조향 기업 로베르테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제품은 니치 퍼퓸의 향을 담았으며, 17세기 마르세유 비누 전통 제조법을 계승한 프로벤디에서 생산되었다.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프루스트의 ‘되찾은 시간’에서 영감을 받아 19세기 프랑스 홍차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오렌지와 진저브레드 향으로 시작해 머스크로 마무리되는 향의 레이어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온라인 몰과 주요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 컴퓨텍스 2025서 스토리지 생태계 협력 강화 발표
웨스턴디지털이 컴퓨텍스 2025에서 AI 가속화, 분산형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분야의 혁신 전략을 공개하며 스토리지 생태계 협력 강화를 선언했다. 이들은 오픈 컴포저블 컴패터빌리티 랩(OCCL) 확장을 통해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신규 스토리지 플랫폼과 SSD 인증 파트너를 다각화해 고객 선택지를 넓혔다. 특히 OCCL 2.0은 솔루션 아키텍처, 분산형 스토리지 모범 사례, 업계 전문성 공유, SSD 파트너 벤치마킹 정보를 제공하며, 웨스턴디지털은 오픈플렉스 데이터24 4100 EBOF와 울트라스타 데이터102 3000 Orv3 JBOD 등 신제품을 공개해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대응력을 강화했다. 이번 발표는 웨스턴디지털이 차세대 데이터 인프라 혁신을 주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에이비제트-쿠팡파트너스, 소셜미디어 수익화 웨비나 개최
에이비제트가 5월 21일 쿠팡파트너스와 손잡고 ‘소셜미디어 수익화의 모든 것’을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에이비제트 최하림 대표가 실제 성공 사례 분석과 함께 소셜미디어 채널 담당자를 위한 맞춤형 수익화 전략을 공유한다. 쿠팡파트너스 전문가도 참여해 클릭률 및 전환율을 높이는 콘텐츠 기획법과 제휴 링크 운영 방안 등 실무 팁을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에이비제트의 자동 DM 기능 1개월 무료 체험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웨비나는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