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하우스, 누적 주문 400만 건 돌파…소상공인 이용률 70%
온라인 디자인 인쇄 커머스 ‘비즈하우스’가 누적 주문 400만 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운영사 미리디는 최근 5년간 월간 활성 이용자가 연평균 25% 이상 증가했으며, 전체 고객 중 70% 이상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카페·식당, 커머스, 교육 서비스 업종의 이용률이 높았다. 지난해 출시된 AI 서비스는 비즈하우스의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 AI 로고 만들기 서비스는 매주 5만 건 이상 활용되며 신규 가입자 수를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시켰다. 키워드 입력만으로 로고를 자동 생성해 주는 AI 로고 만들기는 디자인 경험이 없는 고객도 쉽게 브랜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리디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사업 운영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비즈하우스에서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국비지원 풀스택 자바 개발자 과정 모집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STA)가 2025년 하반기 국비지원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분당, 가산, 종로 등 3개 교육장에서 풀스택 개발자, Java 기반 DevOps 개발자 등 3개 과정을 운영하며, 수강생은 교육비, 교재비, 훈련장비 전액을 국비 지원받고 매월 훈련장려금도 최대 101만원까지 지급받는다. 이번 하반기 과정은 SW 기업 채용연계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교림소프트, 비즈웰 등 7개의 SW 기업 채용과 연계되어 교육생들은 수료 후 면접을 통해 해당 기업에 입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KOSTA는 24년간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 진흥 및 인력 양성에 힘써온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기관이며, 5만 5천명의 재직자와 6천 4백명 이상의 채용예정자를 양성했다.

구글, 보이스피싱 이용한 세일즈포스 침해 그룹 UNC6040 조사 발표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GTIG)이 최근 금전적 목적의 보이스 피싱 공격을 일삼는 UNC6040에 대한 새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UNC6040은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 기업 임직원을 속여 변조된 세일즈포스 커넥티드 앱 설치를 유도, 세일즈포스 인스턴스를 침해하고 데이터를 탈취하는 사례를 보였다. 주요 공격 방식은 IT 지원을 사칭해 전화를 걸어 변조된 세일즈포스 커넥티드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 앱들은 주로 세일즈포스 데이터 로더 변형으로 위장해 민감한 데이터에 접근하고,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업 내부 네트워크로 측면 이동하는 데 사용된다. 약 20개의 조직이 이번 공격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공격 대상은 미국과 유럽 전역의 관광, 소매,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나타났다. 특이한 점은 공격자들이 세일즈포스의 취약점이 아닌 최종 사용자의 신뢰를 악용한다는 점이다. 일부 사례에서는 최초 침입 후 몇 달이 지나서야 갈취 활동이 나타나, 탈취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다른 위협 행위자와 협력했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UNC6040은 갈취 시도 과정에서 피해자에게 압력을 가중시키기 위해 유명 사이버 범죄 그룹과의 연계를 주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글 위협 인텔리전스 그룹은 UNC6040을 ‘기회주의적’이라 평가하며, 이들의 공격이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 글로벌화 지원 기업 모집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025 여성벤처 글로벌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여성벤처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투자 유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사업은 글로벌 판로 확대와 투자 유치 두 부문으로 나뉘며, 각 부문에서 10개 기업씩 총 2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판로 확대 부문에서는 수출역량 강화 교육, 시장 분석, 바이어 발굴 등의 실질적 지원이 제공되며, 투자 유치 부문에서는 글로벌 확장성 진단, 투자자 매칭,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 등이 포함된다. 선정된 기업들은 11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글로벌 데모데이에 참여할 기회를 얻으며, 비즈니스 창출과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모집은 6월 23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PX의 BT21 애니메이션 ‘The Journey’ 인기 급상승
IPX(구 라인프렌즈)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BT21 The Journey’가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년 반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는 우주에 사랑을 전파하려는 BT21 멤버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특히 지난 27일 공개된 프롤로그는 티저 대비 4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현재까지 3화까지 공개되었으며, 각 에피소드마다 숨겨진 이스터에그로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어제 공개된 3화에서는 KOYA가 드림 행성에서 잠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오늘 공개되는 4화에서는 MANG이 컴퓨터 행성에서 강아지를 잃어버린 할머니를 도와주는 모험을 그린다. 총 9편으로 구성된 ‘BT21 The Journey’는 각 캐릭터별 에피소드를 통해 사랑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으며, 마지막 편에서는 BT21 완전체의 특별한 결말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경기도 AI 기업 고성능 컴퓨팅 지원사업 수주
메가존클라우드가 경기도 AI 기업 고성능 컴퓨팅 지원사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내 AI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학 내 창업 기업 등을 대상으로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3개월간 무상 제공하는 공공 프로젝트다.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와 NPU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지원해 AI 기술 개발 촉진을 목표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경기 K-AI 클라우드존’을 개소하고, 수요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및 활용에 대한 1:1 기술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6월 20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하며, 총 5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카카오,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캠페인 전개
카카오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 순환과 생태계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종이팩 새활용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다시 태어난 종이팩: 새롭지(紙)’ 공모전을 개최하며, 디자인과 콘텐츠 부문으로 나눠 창의적인 활용 방안을 공모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 표창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며, 수상작 일부는 제품화될 예정이다. 또한, 주문 제작 브랜드 ‘P.O.M’은 꿀벌 서식 환경 조성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 꿀벌 캐릭터가 적용된 볼캡, 티셔츠, 폰케이스 등의 굿즈 판매 수익과 댓글 이벤트를 통해 기금이 적립되며, 생명의숲에 기부될 계획이다. 카카오는 폐현수막 새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하며, 관련 제품 제작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권대열 ESG 위원장은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콘진원,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예선 개막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문화재단과 함께 ‘2025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예선을 개최한다. 이번 예선은 6월 4일부터 7월 11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되며, 약 3,000명의 장애학생들이 본선 진출을 위한 경쟁에 나선다. 대회는 e스포츠와 정보경진대회 두 부문으로 구성되며, e스포츠에서는 ‘모두의마블’, ‘클래시로얄’, ‘폴가이즈’ 등 10개 종목이, 정보경진대회에서는 로봇코딩, 문서작성, 스마트 검색 등 18개 종목이 운영된다. 특히, 저시력 학생을 위한 시범 종목이 신설돼 다양한 장애 유형을 고려한 포용적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및 결선은 9월 9~10일 강원도 홍천에서 열리며, 참가자는 콘진원 및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