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의류 매입 스타트업 ‘뉴오프’,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중고 의류 매입 서비스 뉴오프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뉴오프는 안 입는 브랜드 옷을 문 앞에 두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하여 3일 내 현금 정산을 완료하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기존 중고 패션 거래 시장의 번거로움과 헌 옷 수거의 한계를 해결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뉴오프는 자체 개발한 매입가 책정 알고리즘과 10만 벌 이상의 검수 데이터를 활용하여 합리적인 매입가를 제시하며, 연내 자체 중고 의류 전문 커머스 앱 출시도 계획 중이다. 퓨처플레이는 뉴오프가 리유즈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앱 열고 보물 찾으면 기프티콘이? 리얼월드, ‘데일리 트레저’ 출시
플레이어블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가 새로운 앱테크 서비스 ‘데일리 트레저’를 선보였다. ‘데일리 트레저’는 리얼월드의 보물 찾기 솔루션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일상 속에서 보물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앱을 실행하면 GPS 기반으로 주변에 나타나는 보물 상자를 열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 포인트로 온라인 페이 포인트나 제과점·배달 앱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 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특별 미션과 출석체크, 포인트 룰렛 등의 보너스 미션도 마련되어 재미를 더했다. 리얼월드는 LBE(위치 기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로, 2023년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진행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된 바 있다.

딜리버스, 당일 택배 50만 건 돌파
AI 기반 물류 스타트업 딜리버스가 당일 도착보장 택배 서비스 ‘딜리래빗’을 통해 지난 6월 월간 물동량 50만 건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서비스 론칭 이후 첫 성과다. 딜리버스는 머신러닝 기반의 다이내믹 클러스터링 기술을 활용, 물류 과정을 간소화하여 배송 시간과 비용을 절감했다. 이로 인해 고객사는 일반 택배와 유사한 비용으로 평균 7시간 내 상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지그재그, 젝시믹스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브랜드 자사몰들이 딜리래빗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 저변을 확대했다. 또한 딜리버스는 서울, 경기·인천 일부 지역에서 충청권 및 대전광역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넓혀 당일배송 전문 기업 중 가장 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했다. 이천으로 물류 허브를 이전하고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여 시간당 분류 생산성을 약 112% 향상시켰다. 딜리래빗의 누적 당일 배송 성공률은 99%에 달한다. 딜리버스는 향후 광주, 대구, 부산 등 지방 거점 도시로 서비스를 확장해 2년 내 월 물동량을 300만 건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네이버 해피빈, 기업 파트너사 임직원 기부자 예우 위한 커피차 지원
네이버 해피빈이 기업 파트너사 임직원 기부자를 예우하고자 커피차 지원에 나섰다. 지난 7일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을 맞아 본점에 커피차를 보냈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13년간 해피빈과 함께하며 매월 ‘사랑의클릭’을 통해 임직원 기부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번 커피차 지원은 정기적인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취지다. 신한은행은 창립기념일 기부 캠페인으로 조성된 1억 원을 해피빈에 기탁했으며, 이는 독립유공자 후손 치료비, 장애 아동 음악치료 등 7개 기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해피빈은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 기업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가 될 것임을 밝혔다.

에디티지, 제2회 연구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학술 연구 지원 브랜드 에디티지(Editage)가 국내 신진 연구자들을 위한 ‘제2회 연구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2,7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연구 생태계 내 에디티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신진 연구자들의 연구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국내 거주 대한민국 국적의 연구자로, 1985년 12월 31일 이후 출생한 박사 학위 취득 7년 이내의 신진 연구자 또는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이다. 현직 교수는 지원이 제한된다. 최근 3년 이내 수행한 연구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에세이를 제출해야 하며, 1차 서면 평가와 2차 비대면 화상 인터뷰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1등에게 1,000만원, 2등에게 각 300만원, 3등에게 각 100만원이 지급된다. 모든 지원자에게는 학술 분야 AI 전문 도구 ‘페이퍼팔(Paperpal)’ 프라임 3개월 구독권이 제공된다. 접수 마감은 9월 30일이다.

비스테이지플러스, 어반브레이크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의 팬 투 팬 플랫폼 비스테이지플러스가 아시아 최대 어반&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 2025’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늘(8일)부터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협력으로 비스테이지플러스는 팬덤 플랫폼을 통해 K-POP을 넘어 아트, 스트리트 컬처 등 문화예술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어반브레이크는 올해 ‘Play with Artist’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장르의 감각적인 콘텐츠와 창작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반브레이크 관계자는 비스테이지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 유입과 콘텐츠 확산을 기대하며, 비마이프렌즈 측은 팬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팬 중심 플랫폼으로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이브더팜즈, 수산부산물 자원순환 간담회 참석
세이브더팜즈가 지난 6월 25일 대전 K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Re:Shell, Re:Start 수산부산물 자원순환 간담회’에 참석하여 수산부산물 활용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해양수산부 주최, 한국어촌어항공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수산부산물 자원화 및 활용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관련 업계, 기관, 창업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세이브더팜즈는 패각 등 수산부산물을 활용한 굴패각 새우어업용 사료에 대한 공동연구 및 친환경 원료 사업 방향을 공유하며, 한국새우어업협회 등 유관 기관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황인수 세이브더팜즈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산부산물 활용의 다양한 가능성과 협업 기회를 확인했으며, 유기성 폐기물 자원순환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 기여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세이브더팜즈는 2024년 충남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을 통해 ‘굴패각을 활용한 어업용(갑각류) 사료’ 개발을 완료한 바 있다.

애슬러, ‘3040 남성만을 위한 여름 블프’ 개최
바인드(대표 김시화)가 운영하는 3040 남성 패션 플랫폼 애슬러가 7월 9일부터 21일까지 여름 최대 규모의 시즌 세일인 ‘써머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브룩스 브라더스, 빨질레리 등 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핵심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애슬러는 유행이나 스타일보다는 3040 남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최적화된 브랜드 큐레이션을 지향하며, 이번 행사 역시 단순히 할인율을 넘어 이들에게 몰입도 높은 선택지를 제안하고자 기획되었다.

HCL테크,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 공식 스폰서 참여
글로벌 기술 기업 HCL테크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의 공식 스폰서로 나선다. EAFF E-1 챔피언십은 동아시아 최고의 국가대표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로, 2년마다 개최되어 지역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7월 7일부터 16일까지 용인, 수원, 화성에서 열리며, 남자부(한국, 일본, 중국, 홍콩)와 여자부(한국, 일본, 중국, 대만) 총 8개국이 참가한다. HCL테크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다양한 관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장 광고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 노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HCL테크는 60개국에 22만 명 이상의 직원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 디지털,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AI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펄사 게이밍 기어, ‘Pulsar Test Day & Meetup’ 개최
에이플러스엑스의 펄사 게이밍 기어가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강남에서 오프라인 테스트 체험 행사인 ‘Pulsar Test Day & Meetup’을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프로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테스트 데이에 이어 일반 소비자로 대상을 확대했다. 참가자들은 개발 중인 신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직접 개선 의견을 전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수렴된 피드백은 실제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펄사 게이밍 기어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용자 접점을 늘려 소통 중심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모드라운지 강남점에서 별도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 참여자에게는 제품 할인 쿠폰과 추첨 경품 이벤트가 제공된다.
